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이효리가 MAMA서 '픽'한 이 옷…'디지털 드레스'로 입을 수 있다 2021-12-09 13:12:17
유명 아티스트를 이어주는 것이다. 패션 시장은 기성 브랜드의 위상이 워낙 확고해 신진 브랜드는 기회를 잡기 어렵다. 하지만 유명 아티스트가 자신의 옷을 입고 SNS에 사진을 올리기만 해도 네임밸류를 확 올릴 수 있다. 그 아티스트가 평소 패션 감각이 뛰어나다는 평가가 많다면 홍보 효과가 극대화된다. 미국 등 해외...
허각, 22일 바이브 20주년 `REVIBE` 다섯 번째 음원 `술이야` 발매 2021-11-22 17:00:06
가수 허각의 목소리로 재탄생한 `술이야`가 베일을 벗는다. 22일 오후 6시 각종 온라인 음원 사이트를 통해 바이브(류재현, 윤민수)의 데뷔 20주년을 앞두고 출범한 `REVIBE(리바이브)` 프로젝트의 다섯 번째 음원이자 허각이 참여한 `REVIBE Vol.5 술이야`가 발매된다. `술이야`는 지난 2006년 발매된 바이브의...
또다시 확장하는 디지털 신대륙, 메타버스 [최재붕의 디지털 신대륙 이야기] 2021-11-16 17:35:20
참여하기 시작했다. 대부분 아이돌 가수가 모두 참여해 소통 채널로 삼았고 디즈니는 ‘토이스토리’ ‘미녀와 야수’ ‘겨울왕국’ 등 다양한 콘텐츠를 선보이며 콜라보를 적극 확대하고 있다. 가장 급성장한 플랫폼은 로블록스다. 아바타를 기반으로 한 게임 개발 툴을 제공함으로써 누구나 게임을 개발해 돈을 벌 수...
단숨에 '10억 소녀' 등극…광고계 접수한 그녀들의 정체 [오정민의 민지談] 2021-10-11 13:16:29
불리기도 합니다. 기성세대와는 다른 잣대에 따라 움직이는 이들이 바야흐로 라이프스타일 트렌드를 움직이는 큰 손이 됐죠. MZ세대의 관심과 함께 피어나는 새로운 흐름과 이야기를 '민지담(談)'으로 모았습니다. 올해 광고계 최고 화제의 인물은 단연 버추얼(가상) 인플루언서 '로지'(사진)다. 개성 있는...
어떤 일 있었길래…임영웅 다음으로 이문세 소환한 밀레 2021-09-08 08:52:28
예정"이라고 소개했다. 이는 '국민 트로트 가수'로 입지를 굳힌 임영웅(30)을 모델로 기용한 지난해와는 사뭇 다른 광고모델 기용이어서 눈길을 끈다. MZ세대(밀레니얼+Z세대)와 기성세대 공략을 위한 빅모델 기용에도 실적 위축이 지속되자 아웃도어의 정통성을 강조하며 신규 모델 전략에 나선 것으로 풀이된다....
[2021 올해의 브랜드 대상] 가전 부문 2021-08-29 16:46:19
할 수 있다. 가수 제시가 광고모델로 출연한 광고 역시 여성의 당당한 자신감을 MZ세대(밀레니얼+Z세대)에 맞게 표현해 좋은 평가를 받았다. 유라이크 측은 “홈케어 레이저 제모기를 처음 사용하거나 통증 때문에 기성 제품에 거부감을 가진 소비자, 코로나19 때문에 병원 시술이 어려워져 셀프 제모를 원하는 소비자에게...
故 김현식 30주기 리메이크 앨범 ‘추억 만들기’, 11일 컴필레이션 앨범 발매…규현X다비치X옥주현 등 14팀 리메이크 음원 수록 2021-08-11 14:50:01
가수들, 응원해주시는 많은 분들에게 감사함을 느끼며 故 김현식 선배님의 천재적인 음악성이 대중들에게 잘 전달되기를 바란다”는 뜻 깊은 메시지를 전했다. ‘추억 만들기’는 단순히 추모와 헌정의 의미를 넘어서 MJ세대들에게는 새롭게 재해석한 음악의 감동을, 기성세대들에게는 추억의 선물을 선사하며 호평을...
디지털 신대륙에 상륙한 인류, 상상의 신세계가 열렸다 [최재붕의 디지털 신대륙 이야기] 2021-08-10 18:03:00
가수가 미국 방송계를 통해 성장하고 음반과 음원을 판매하며 수익을 창출하는 절대 생태계가 깨지리라고 누구도 예측하지 못했는데 그것을 BTS와 ARMY가 부숴버린 것이다. 자본과 방송 권력이 지배하던 음악 시장이 팬덤이라는 신권력에 의해 재편된 것이다. 프랑스의 석학이자 미래학자인 자크 아탈리는 ‘음악 시장의...
'넌 드립만 치면 돼'…주호민이 돈 내고라도 찍겠다던 그 광고 2021-07-31 10:00:12
댓글은 기성 세대가 보기엔 딱히 말이 안 된다. 한 신입사원이 회사 사장에게 돼지바를 선물한 것을 계기로 온 나라에 주4일 근무제가 정착한다는 내용이다. 하지만 롯데푸드는 이를 그대로 광고에 썼다. 이 광고는 공개 일주일만에 조회수 75만건을 넘겼다. LG유플러스가 지난달 공개한 20대 전용 브랜드 ‘플’ 광고도...
지아, 18일 리코드 프로젝트 8번째 앨범 ‘너를 기억한다’ 발매 2021-07-16 15:50:07
프로젝트 (re;code Project)’는 인디 아티스트와 기성 아티스트의 콜라보레이션으로 숨어 있는 명곡을 소개하고 긱스(Geeks), 소유(SOYOU)의 ‘Officially Missing You, Too’, 에일리(AILEE), 2LSON의 ‘I`m In Love’ 등 다수의 히트곡을 만들어 내며 업계와 대중들의 찬사를 받아온 프로젝트다. 특히 2021년 3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