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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42회 화학네트워크포럼, 방폭안전관리 조례(안) 대응전략 모색 2024-12-12 15:20:43
"방폭에 관련된 기술해설은 방폭제품을 설계·평가하는 기준의 분야와 방폭제품을 사용·유지ㆍ보수하는 기준의 분야 및 폭발위험장소를 설정·관리하는 기준의 분야로 분리되어야 한다”고 주장했다. 박종훈 한국방폭협회 공동회장은 “전국 최초로 '울산광역시 방폭안전관리 지원 조례안'이 울산에서 제정된 것은...
[2024 서울대학교 캠퍼스타운 스타트업 CEO] 다년간의 헬스케어 산업 경험을 바탕으로 콘텐츠를 제작 스타트업 ‘닥터엑솔’ 2024-12-11 22:49:54
게 특징입니다. 인공지능(AI)이 적용된 센서 기술 등을 통해 정확도를 높였다. 제공하는 운동 콘텐츠는 579종에 이른다. 닥터엑솔과의 임상 결과를 바탕으로 운동 프로그램 모델을 만들었습니다. 신체 측정, 평가 방법, 현실과 가상을 결합한 MR 기반의 운동 시스템 등은 특허로 보유하고 있습니다.” 닥터엑솔은...
갤럭시에 이은 신무기…AI 데이터센터에 삼성 명운 달렸다 [강경주의 IT카페] 2024-12-11 20:00:25
센터 역량은 충분히 증명됐단 평가다. 삼성SDS의 올 3분기 클라우드 매출은 6370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35% 증가할 정도로 회사의 주력이 됐다. IT서비스 부문의 총 매출에서 차지하는 비중도 39%에 이른다. 황성우 대표가 물러나고 삼성전자 네트워크사업부 전략마케팅팀장(부사장) 출신인 이준희 대표가 삼성SDS의...
DSC 공유대학, 빅데이터·AI 해커톤 성료 2024-12-11 18:43:18
솔루션을 제시했다. 인공지능 기술이 사회적 약자를 위한 도구로 활용될 수 있는 가능성을 보여준 점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심사위원들은 수상작들에 대해 “각 팀이 실질적인 사회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데이터와 AI 기술을 창의적으로 활용했다”며 “참가자들의 열정과 가능성에 깊은 인상을 받았다”고 평가했다....
삼성SDS의 새 먹거리는 '인공지능 인프라' 2024-12-11 17:29:46
필요한 클라우드 컴퓨팅 인프라를 확보하기 위해 데이터센터에 막대한 돈을 쏟아붓고 있다. 삼성SDS는 클라우드 제공(CSP)과 운영(MSP), 서비스형소프트웨어(SaaS) 분야에서 국내 선두주자다. 모두 고성능 데이터센터가 필수인 서비스다. 삼성SDS의 올 3분기 클라우드 매출은 6370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35% 증가했다. IT...
부동산 시장에도 드리우기 시작한 '빅블러' 현상 2024-12-11 16:25:59
빌딩의 거래 수요가 압구정이나 한남동에 비해 빠르게 줄어들고, 단위 면적당 거래 가격이 역전된 것도 이를 증명하고 있다. 전통적인 산업과 시장의 경계가 무너지고 시장에 대한 평가 기준도 변화하는 빅블러 시대. 전문가들은 이에 대응하는 자세로 유연함과 창의성을 꼽는다. 부동산업계 종사자들도 능동적이고...
SK텔레콤, 대한민국을 새 AI 강국으로…글로벌 컴퍼니의 힘찬 이륙 2024-12-11 16:15:36
새롭게 풀어낸 점이 좋은 평가를 받았다. SK텔레콤 관계자는 “이번 광고로 SK텔레콤이 AI 컴퍼니로서 고객들이 멀고 어렵게 느낄 수 있는 AI를 보편적이고 우리 일상 속 가까이 닿아 있는 느낌으로 전달하고자 했다”며 “고객의 일상뿐 아니라 지속적인 기술 개발을 통해 SK텔레콤의 AI 기술이 국가경쟁력에 이바지할 수...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 '경기창업 혁신 오픈 그라운드' 개최..스타트업 성장 가능성 모색 2024-12-11 16:00:17
파트너사와 기술협력 MOU를 체결하는 성과를 올렸다. 이날 행사에는 임종빈 경과원 스타트업본부장을 비롯해 하남 도시공사, 청강문화산업대학교, 여주대학교, 경기 공예창작지원센터 등 유관기관과 SK하이닉스, 코오롱 LSI 등의 파트너사 담당자 등 50여 명이 참석했다. 행사는 두 세션으로 나뉘어 진행됐다. 1부에서는...
신창재 교보생명 의장 장남 신중하, 상무 승진 2024-12-11 14:14:23
및 그룹 디지털 전략 수립에 힘써왔다는 평가다. 2022년에는 KAIST와 산학협력을 통해 미래 보험기술 연구를 위한 전문 연구센터인 'KDK 미래보험 AI연구센터'를 개소하고, 지난해엔 그룹 차원의 데이터 질적 확대를 위해 교보그룹 데이터 체계 및 인프라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는 등 데이터와 AI 기반의...
'소상공인 생업 피해 정책대응반' 가동…노쇼·악플 피해 막는다 2024-12-11 10:00:01
2025년 이용자 보호업무 평가 시 '악성 후기 처리 관리와 관련한 이용사업자 보호 노력'을 쇼핑, 배달 등 서비스에 확대 적용하기로 했다. 공정위는 외식업계가 식당 예약 후 나타나지 않는 노쇼로 인한 피해가 증가하고 있는 상황에 대해 면밀한 실태조사를 실시하고, 이후 관련한 소비자분쟁해결기준 개선 방안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