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외환 개입에 '역대 2위' 실적 거둔 한은…정부에 8조원 냈다 [강진규의 BOK워치] 2025-03-28 15:25:41
생산해 판매하는 일반 기업과 달리 외화자산 운용과 외환시장 개입, 통화정책 운용을 하는 과정에서 이익이 발생한다. 지난해에는 유가증권 매매익과 유가증권 이자를 중심으로 총수익이 증가한 점이 가장 큰 영향을 미쳤다고 한은은 설명했다. 세부 항목을 보면 지난해 유가증권이자이익은 11조6000억원으로 전년의 약...
오후장 증시 점검: 삼성전자와 SK하이닉스의 향방은 2025-03-28 15:21:23
반도체 기업들의 주가가 미끄러지고 있습니다. 이런 가운데, 삼성전자에 대한 긍정적인 시각도 존재합니다. 일각에서는 삼성전자가 바닥을 지나고 있다는 평가가 나오고 있으며, D램과 낸드 쪽 재고가 줄면서 가격 상승 조짐이 보인다는 분석도 제기됩니다. 하지만 여전히 불확실성이 큰 상황이기 때문에, 적극적인 매수...
슈퍼센트, MC파트너스와 전략적 파트너십 체결…콘텐츠 테크 기업 도약 2025-03-28 15:16:04
테크(Contents-Tech) 기업으로의 전환을 선언했다. 슈퍼센트는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글로벌 사업 확장과 AI 기반 콘텐츠 기술 강화에 본격 나선다고 28일 밝혔다. MC파트너스는 ‘버고 엠씨 애드텍 신기술 투자조합’을 통해 슈퍼센트의 지분을 인수하며 최대주주로 올라섰다. 이번 투자는 공동운용(Co-GP) 프로젝트 펀드...
IMF "미국 경제 둔화 신호…경기침체 전망 안해" 2025-03-28 15:09:25
소비자와 기업이 흔들리면서 올해 미국의 성장률이 둔화할 것이라는 전망이 많다. 미국인들의 가계 금융 여건에 대한 기대치는 3월 초 조사에서 사상 최저치로 떨어졌다. 관세로 인해 물가가 오를 것으로 예상하기 때문이다. 코잭 대변인은 "관세 전쟁으로 인한 모든 영향을 평가하는 중"이라면서 4월에 발표될 세계 경제...
슈퍼센트-MC파트너스, 글로벌 도약 위한 전략적 파트너십 체결 2025-03-28 15:02:09
최초의 콘텐츠 테크(Contents-Tech) 기업으로 성장을 이끌어내겠다”고 밝혔다. MC파트너스 차영훈 대표는 “슈퍼센트는 한국에는 없던 게임 장르와 비즈니스 모델을 발굴하고, 이를 글로벌 시장에서 실제 성과로 증명해낸 매우 드문 사례”라며, “짧은 시간 안에 전 세계 수 억명의 유저에게 사랑받는 게임을 만들고,...
삼양식품, 공매도 재개 대상으로 급부상…투자자들의 선택은?[앱으로 보는 시장] 2025-03-28 14:55:44
매물이 출현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PBR이란 주가가 기업 가치에 비해 어떤 상태인지 나타내는 지표로, 1배 이상이면 고평가, 1배 미만이면 저평가로 판단합니다. 지난해 말 기준 삼양식품의 PBR은 7배로, 같은 라면 업체인 농심의 0.83배와 비교해도 현저히 높은 수치를 기록했습니다. 이러한 고평가 상태는 공매도 대상...
슈퍼센트, 새로운 주주와 함께 글로벌 콘텐츠 테크 기업으로 도약 선언 2025-03-28 14:27:06
글로벌 시장을 선도하는 최초의 콘텐츠 테크(Contents-Tech) 기업으로 성장을 이끌어내겠다”고 밝혔다. MC파트너스 차영훈 대표는 “슈퍼센트는 한국에는 없던 게임 장르와 비즈니스 모델을 발굴하고, 이를 글로벌 시장에서 실제 성과로 증명해낸 매우 드문 사례”라며, “짧은 시간 안에 전 세계...
'PBR 7배·기관 손절'…삼양식품, 공매도 타깃되나 2025-03-28 14:25:41
말해서 주가가 기업의 가치에 비해서 어떤 상태인지를 나타내는 지표입니다. 1배보다 높으면 고평가 됐다, 1배보다 낲으면 저평가 됐다고 판단합니다. 지난해 말 기준으로 삼양식품의 PBR은 7배입니다. 단적으로 같은 라면을 파는 업체인 농심의 PBR이 0.83배인데요. 식품 업종과 비교해도 삼양식품의 PBR은 1,151%나...
[유베이스 상담 리포트] ② '뭐라고요?' 반복 없는 고객센터, AI가 해결한다 2025-03-28 14:24:38
응대 환경을 만들어 나갈 계획이며, 이를 통해 기업, 고객, 상담사 모두에게 상담 편의성과 함께 최상의 가치와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라고 전했다. 한편, 유베이스는 국내 최대 규모의 컨택센터 운영 경험과 그룹사의 AI 기술 역량을 바탕으로, 지난해부터 기술과 운영을 결합한 독자적 AICC 솔루션인 ‘U-큐레이터...
당근, 작년 매출 1891억 원, 영업이익 376억 원···2년 연속 흑자 달성 2025-03-28 13:20:56
강화를 동시에 이뤄냈다는 평가다. 당근의 실적 성장은 광고 사업이 주도했다. 고도화된 로컬 타기팅 광고로 지역 내 중소형 사업자는 물론 브랜드와 기업의 전문 광고·마케팅 솔루션으로도 성공적으로 안착하며 성장을 이끌었다. 당근의 광고 플랫폼은 수치적으로 뚜렷한 성장세와 경쟁력을 입증했다. 2023년 대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