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삼양식품 중동 공략 가속화…사우디 1위 유통 체인 '판다' 입점 2022-02-18 08:00:02
불닭 브랜드 이외에 삼양라면, 김치라면 등 20여 개 제품을 판매한다. 삼양식품은 이번 입점을 통해 중동 지역 매출을 빠르게 확대할 수 있을 것으로 보고 있다. 사우디아라비아는 2020년 기준 라면 소비량 세계 17번째 국가로 최근 현지에서 간편식을 선호하는 젊은 층이 늘며 라면 수요가 꾸준히 증가하고 있기 때문이다....
삼양 불닭볶음면, 사우디 1위 유통 체인 입점…"韓라면 최초" 2022-02-16 11:00:32
라면 수요가 꾸준히 증가하는 추세다. 특히 유튜브를 통해 불닭볶음면 먹방이 큰 인기를 끌며 한국 라면에 대한 관심도 높다. 이에 삼양식품은 인지도 높은 불닭브랜드 외에도 삼양라면, 김치라면 등 20여 개 제품으로 판매 제품을 다양화했다. 삼양식품 관계자는 "불닭브랜드 인지도와 할랄제품 경쟁력, 이번에 확보한...
삼양·불닭·컵누들은 시각장애인도 골라 먹는다…컵라면에 점자 표기 2021-08-31 10:41:24
면 용기에 점자를 넣기 시작했다. 삼양식품이 삼양라면과 불닭볶음면에 제품명을 점자로 표기하고, 오뚜기는 컵누들 김치·얼큰 쌀국수를 시작으로 전 제품에 점자를 넣는다는 방침이다. 31일 식품업계에 따르면 삼양식품은 유튜버 원샷한솔(김한솔 씨)과 점자 표기 용기면을 공동 개발했다. 삼양식품은 다음달부터 큰컵...
시각장애인도 컵라면 쉽게 먹는다…삼양식품·오뚜기 점자표기 2021-08-31 10:13:08
면 쉽게 먹는다…삼양식품·오뚜기 점자표기 (서울=연합뉴스) 이태수 기자 = 시각장애인을 위해 점자 표기가 된 컵라면이 잇따라 나온다. 삼양식품은 다음 달에 점자가 표기된 '불닭볶음면'과 '삼양라면' 컵라면을 출시한다고 31일 밝혔다. 제품 이름을 각각 '불닭', '삼양'으로 축약해...
농심 육개장사발면·김치사발면 누적 50억개 팔려 2021-06-14 13:36:08
넘었다고 14일 밝혔다. 육개장사발면은 1982년, 김치사발면은 1986년 출시됐다. 지난해 육개장사발면과 김치사발면의 매출은 총 1천240억원을 기록했다. 이는 2010년 660억원에 비해 2배 가까이 증가한 것이다.. 시장조사업체 닐슨코리아에 따르면 지난해 용기면의 시장 점유율 1위는 육개장사발면이 차지했다. 그다음으로...
세계인에게 매운맛 보여줬다…작년 소스류 수출 '역대 최대' 2021-02-05 08:33:20
김치맛 가루인 푸드컬쳐랩의 '김치시즈닝'은 2019년 5월 미국 전자상거래(e커머스) 플랫폼 아마존에서 처음 판매된 지 2주 만에 시즈닝 신제품 부문 1위에 이름을 올렸다. 이는 일본의 '시치미'를 제친 것이다. 해당 제품은 6개월 만에 국내외에서 누적 10만 개가 팔렸다. # 삼양식품은 지난해 12월 스틱형...
삼양식품, 中 넘어 세계로…"제2의 불닭 신화 쓰겠다" 2021-01-06 17:26:53
이루자”고 말했다. 그러면서 ‘탈(脫)불닭’과 ‘탈중국’을 강조했다. 종합식품기업으로 거듭나려면 인기 상품이 더 많아져야 하고 수출국도 중국 일변도에서 벗어나야 한다는 주문이다. 그는 이를 위한 세 가지 전략으로 △불닭볶음면을 뛰어넘는 제품 개발 △수출국 다변화와 해외법인 설립 △환경·사회·지배구조(ESG...
라이브방송·매운맛…K푸드, 광군제 휩쓸다 2020-11-15 18:07:59
두 배가 넘는 실적이다. 삼양식품 간판 수출상품인 불닭볶음면은 티몰에서도 ‘최고의 즉석라면’ 4위에 올랐다. CJ제일제당도 광군제 기간 중국에서 52억원의 매출을 기록했다. 지난해 23억원의 2.3배에 이르는 규모다. 비비고 만두, 국물요리, 죽, 햇반컵반 등 가정간편식(HMR) 제품의 인기가 높았다. 비비고 김치찌개의...
中광군제서 날았다…불닭볶음면, 일주일간 86억 매출 '대박' 2020-11-15 15:21:35
수출상품인 불닭볶음면은 알리바바에서도 ‘최고의 즉석라면’ 4위에 올랐다. CJ제일제당도 광군제 기간 중국에서 52억원의 매출을 기록했다. 지난해 23억원의 2.3배에 이르는 규모다. 비비고 만두, 국물요리, 죽, 햇반컵반 등 가정간편식(HMR) 제품의 인기가 높았다. 비비고 김치찌게의 징동 매출이 지난해 같은기간에...
삼양식품, 3분기 영업이익 233억원…'해외 매출'이 실적 견인 2020-11-13 16:13:43
내수 부문에서는 크림까르보불닭볶음면, 김치불닭볶음면 등을 출시하며 지난해보다 소폭 상승한 677억원의 매출을 달성했다. 3분기까지의 누적 영업이익은 795억원으로, 이는 작년 한해 영업이익(782억원)을 넘어선 수치다. 삼양식품 관계자는 "4분기에는 신제품을 출시하고 연말 프로모션 등을 실시해 국내외 매출 확대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