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벤처 투자시장에 찾아온 겨울과 스타트업 폐업 절차 [긱스] 2024-01-16 13:59:18
소비될 것으로 추정된다. 이미 매입세액을 공제받은 재화에 대해 부가가치세를 다시 징수함으로써 사업자가 최종소비자로서 부가가치세를 부담하도록 규정하는 것이다. 미처 판매하지 못하고 남아있는 재고자산은 물론이고 매입세액을 공제받은 건물, 기계장치 등 감가상각자산 미경과분에 대해서도 신고가 이루어져야...
장난감 큰손은 조카 아닌 '키덜트' 삼촌 2024-01-08 18:01:54
미니특공대를 봤던 팬덤이 성인층이 되는 시점에 맞췄다”고 설명했다. 해당 제품은 출시 직후 30~50대 남성 비중이 높은 키덜트 전문 쇼핑몰 ‘펀샵’에서 키덜트 카테고리 월간 기준 2위를 기록했다. 전미영 서울대 소비트렌드분석센터 연구위원은 “성인 소비자의 개인적인 취향 표현이 일종의 ‘놀이화’가 된 선진국형...
손가락 근질근질한 40대 아저씨들, 여기에 푹 빠졌다는데… 2024-01-08 16:06:14
소비트렌드분석센터 연구위원은 “성인 소비자의 개인적인 취향 표현이 일종의 ‘놀이화’가 된 선진국형 모델”이라며 “한정판 제품을 가지고 있다가 단종되면 판매하는 완구 재테크가 가능해지는 것도 한 이유”라고 분석했다. 이영애 인천대 소비자학과 교수는 “요즘 3040세대는 기성세대와 다른 관점으로 휴식시간에 ...
[사설] 문화는 삶이자 산업…글로벌 선도국으로 가자 2024-01-03 17:48:20
예술가가 많이 나올 수 있고 이를 토대로 문화산업도 꽃을 피운다. 그런 점에서 문화체육관광부가 지난 연말 발표한 ‘2023 국민 문화예술활동 조사’에서 문화예술 행사 직접 관람률이 58.6%에 그친 점은 매우 아쉬운 대목이다. 1년 동안 각종 전시, 공연 등을 한 번이라도 본 사람이 100명 중 58명뿐이라는 것은 우리의...
요즘 편의점은 캐릭터 상품이 대세…CU "지난해 매출 4.2배↑" 2024-01-03 09:13:23
캐릭터 상품이 대세…CU "지난해 매출 4.2배↑" 10대·MZ세대가 소비 주도…'최애 캐릭터는 '짱구' (서울=연합뉴스) 전성훈 기자 = 편의점 CU는 젊은 층 사이에서 캐릭터 상품이 큰 인기를 끌며 매출 효자 역할을 하고 있다고 3일 밝혔다. CU는 짱구 액션가면 프로틴 음료, 코난 간편식 시리즈, 꽃카 뚱카롱,...
"넷플릭스니까 돈 많이 주지?"…동시방영의 허와 실 [김소연의 엔터비즈] 2023-12-24 15:38:56
한국 콘텐츠 소비 시간 비중은 8.2%를 차지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최용현 KB증권 연구원은 "올해 넷플릭스의 국내 콘텐츠 투자 금액 비중은 5.8% 수준으로 추정된다"며 "넷플릭스 소비 시간 비중을 기준으로 본다면 한국 콘텐츠 투자 비중은 낮은 편"이라고 지적했다. 최 연구원은 "그동안 국내 콘텐츠는 글로벌에서 높은...
[시론] 집단지성의 배신 2023-12-21 17:42:11
있다. 정보의 생산·유통과 소비가 폭증하면서 집합적 문제해결 능력의 기반이 확대되고 있다. 가상세계 등장으로 시공간의 제약을 벗어나 집단 창의성을 발휘할 수 있는 토대가 마련됐다. 우리에게도 집단지성은 특히 중요하다. 제2차 세계대전 이후 지속된 세계 정치·경제 질서의 해체, 북한의 실존적 핵 위협과 미·중...
[시론] 새 장관 후보자들에게 거는 기대 2023-12-13 17:58:54
더욱이 지난 10월 경제 통계치를 보면 생산, 소비, 투자 모두 일제히 마이너스로 전환했다. 생산 지수의 경우 코로나19가 시작된 2020년 4월 이후 최대폭 감소였다. 최 후보자의 한국 경제에 대한 ‘꽃샘추위’ 진단이 정부만의 꽃이 아니라 국민 개개인에게도 피어나는 꽃이어야 할 것이다. 지금 대한민국 1호 영업사원을...
신기술 무장, 서비스 차별화…불황에 맞서는 기업들 2023-12-12 16:25:21
맞선 기업들이 있다. 차별화 전략을 앞세워 소비자 지갑을 여는 데 공을 들이고 있다.○제철 만난 창호·전기매트LX하우시스는 고단열 창호 시리즈 ‘LX Z:IN(LX지인) 창호 수퍼세이브’의 리뉴얼 신제품을 선보이며 겨울 시장 공략에 나섰다. ‘수퍼세이브’는 2015년 출시 이후 국내 창호 시장을 선도해 온 제품이다....
"30만원 케이크 먹어야 해"…올해도 '문전성시' 2023-12-10 21:03:56
판매한다. 신세계푸드는 고물가에 부담을 느끼는 소비자를 위해 지난해와 같이 9천980원짜리 캐릭터 케이크를 출시한다. 지난해 12월 신세계푸드가 출시한 9천980원짜리 케이크는 출시 3주 만에 1만5천개가 판매된 바 있다. 이는 전년 동기의 케이크 판매량과 비교해 30% 증가한 수치다. 이 밖에 신세계푸드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