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홍콩 ELS 배상안 임박…"DLF 때와 달라" 2024-02-25 08:23:33
난청인 고령(79세)의 치매 환자에게 적용된 80% 배상비율은 역대 불완전판매 분쟁조정 사례 중 가장 높은 수치였다. 적합성 원칙과 설명의무 위반에 기본배상비율 30%를 적용하고 여기에 내부통제 부실책임(20%)과 고위험상품 특성(5%)을 더했다. 그런 다음 사례별로 은행의 책임가중사유와 투자자의 자기책임사유를 가감...
ELS 배상안 임박 "DLF 때와 달라"…판매 규제 개선 논의도 착수 2024-02-25 06:11:01
난청인 고령(79세)의 치매 환자에게 적용된 80% 배상비율은 역대 불완전판매 분쟁조정 사례 중 가장 높은 수치였다. 적합성 원칙과 설명의무 위반에 기본배상비율 30%를 적용하고 여기에 내부통제 부실책임(20%)과 고위험상품 특성(5%)을 더했다. 그런 다음 사례별로 은행의 책임가중사유와 투자자의 자기책임사유를 가감...
[게시판] 롯데글로벌로지스, 독거 난청 어르신에 맞춤형 보청기 지원 2024-02-23 08:30:49
독거 난청 어르신에 맞춤형 보청기 지원 ▲ 롯데글로벌로지스는 독거 난청 어르신들을 위해 '맞춤형 보청기'와 '무선 초인등'을 지원했다고 23일 밝혔다. 롯데글로벌로지스는 서울 중구의 유락종합사회복지관에서 어르신 네 분을 추천받아 개인별 맞춤으로 제작된 디지털 보청기를 지원했다. 또 현관에서...
산재보험 곳간 털어 먹은 '산재 카르텔'…113억 부정수급 2024-02-20 18:35:52
난청 진단을 겪던 근로자 A씨는 산재 신청을 위해 노무법인을 찾았다가 집에서 멀리 떨어진 병원을 소개받았다. 노무법인은 소음성 난청을 승인받은 뒤 A씨가 탄 보상금 4800만원의 30%(1500만원)를 수수료로 떼갔다. 진단 비용을 대신 내주는 등 혜택을 제공하고 특정 병원으로 환자를 유인하는 ‘기업형 영업행위’를 한...
[사설] 은밀하게 보험금 빼먹는 '산재 카르텔'…빙산의 일각 아닌가 2024-02-20 17:57:06
돼 신청자 93%가 60대 이상이라는 ‘소음성 난청’ 문제도 해법이 필요하다. 기업과 근로자가 절반씩 내는 국민연금, 건강보험과 달리 산재보험은 사업주가 100% 부담한다. 그러다 보니 보험료율을 올리는 데 거부감이 없다. 하지만 기업이 화수분이 아닌 이상 지속 가능한 제도를 유지하려면 주인 없는 곳간처럼 방치해서...
노무법인·병원 짜고 산재보험금 빼먹었다...사무장이 '브로커' 2024-02-20 11:34:01
# 소음성 난청으로 산업재해 신청을 하기 위해 노무법인을 찾은 A씨는 노무법인이 소개한 병원에서 진단을 받았다. '집 근처에도 병원이 많은데 왜 그렇게 먼 병원에 가느냐'고 묻자 "우리와 거래하는 병원"이라는 답이 돌아왔다. A씨는 결국 산재 승인을 받았고, 근로복지공단에서 받은 산재 보상금 4,800만원 중...
노무법인·병원 짬짜미로 산재보험금 빼먹기…'30%' 떼갔다 2024-02-20 08:46:55
소음성 난청 진단을 겪고 있던 근로자 A씨는 산재 신청을 위해 노무법인을 찾았다. 그런데 해당 노무법인은 집에서 멀리 떨어진 병원을 굳이 선택해 진료를 받으라고 권했다. A씨는 “집 근처도 병원이 많은데 왜 그렇게 멀리 가냐”고 물었지만, 노무법인은 “우리와 거래하는 병원”이라고 답했다. 노무법인은 A씨가 병원...
[다산칼럼] 뇌·컴퓨터 인터페이스의 앞날 2024-02-18 17:54:34
상황이 그리 머지않은 미래에 나오리라고 그는 예언했다. 비달의 예상대로 이후 난청에 대응하는 인공와우(cochlear implants), 파킨슨병과 원인불명 떨림 같은 질환에 대응하는 뇌심부자극술(deep brain stimulation) 같은 치료법이 개발됐다. BCI는 침습의 정도에 따라 셋으로 나뉜다. 우선 비침습적(non-invasive) BCI는...
하나은행, 중장년층 위한 '시니어 특화점포' 신설 2024-02-16 10:40:15
난청 어르신 글 상담 서비스, 쉬운 말 ATM 등 시니어 맞춤 디지털 기기 도입 ▲단순 업무 처리를 위한 스마트 키오스크 설치 및 사용지원 전담 매니저 배치 등 디지털 업무처리의 편의성과 휴먼터치(Human Touch)의 편안함을 느낄 수 있는 시설들로 구성됐다. ▲국가평생교육진흥원과 협업해 제작한 시니어 금융콘텐츠...
하나은행, 중·장년층을 위한 '시니어 특화 점포' 개점 2024-02-16 09:47:03
안내, 난청 어르신 글 상담 서비스, 쉬운 말 현금자동입출금기(ATM) 등 시니어 맞춤 디지털 기기가 도입됐다. 단순 업무 처리를 위한 스마트 키오스크를 설치하면서 사용지원 전담 매니저도 함께 배치했다. 하나은행은 시니어 특화 점포에 중·장년층을 위한 시청각 자료, 서적, 디지털기기 실습 프로그램 등도 제공한다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