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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분기 소비·저축여력 3.1% 늘었는데 먹거리물가 5∼6%대 상승 2023-11-27 06:01:01
│스낵과자│ 7.4│ 스테이크 │3.5 │ ├────────────┼─────┼───────────┼──────┤ │ 수산물통조림 │ 7.2│ 스파게티 │3.3 │ ├────────────┼─────┼───────────┼──────┤ │ 물엿 │ 6.7│기타음료(외식)│2.4 │...
5년 전 가격에 1+1까지…'통 큰 할인' 여기서 2023-11-14 10:07:25
이마트24는 용량을 각각 24% 늘린 자체 브랜드(PB) 스낵 '빠다팝콘'과 롯데 꼬깔콘을 업계 단독을 판매한다. 가격은 동일하면서 내용물은 늘린 가성비 상품이다. 품질이 증명된 PB 화장지(30롤) 제품도 5년 전 가격 그대로 내놨다. 이마트24는 아울러 이달 24일까지 코카콜라제로, 칠성사이다제로, 냉동 삼겹살...
이마트24도 '쓱데이' 참전…'가성비 상품 집결' 2023-11-14 08:35:49
이마트24는 용량을 각각 24% 늘린 자체 브랜드(PB) 스낵 '빠다팝콘'과 롯데 꼬깔콘을 업계 단독을 판매한다. 가격은 동일하면서 내용물은 늘린 가성비 상품이다. 품질이 증명된 PB 화장지(30롤) 제품도 5년 전 가격 그대로 내놨다. 이마트24는 아울러 이달 24일까지 코카콜라제로, 칠성사이다제로, 냉동 삼겹살...
CJ제일제당 3분기 영업이익 18%↓…식품은 증가세 전환(종합) 2023-11-13 17:00:40
통해 비비고 냉동밥, 소스, 김스낵 등을 출시하고 호주에서는 최대 채널인 울워스 전 매장에서 비비고 만두를 판매하는 등 사업을 확장하고 있다. 사료첨가제를 주력으로 하는 바이오사업 부문은 부진했다. 매출은 8천987억원으로 17% 줄었고, 영업이익은 90% 쪼그라든 102억원이다. 조미소재와 미래식품 소재 등이 주력인...
주가 어느새…'불닭' 삼양식품, 오뚜기 시총 넘었다 2023-11-08 18:08:53
즉석밥, 냉동식품, 소스류 등으로 포트폴리오가 다양한 오뚜기가 높은 평가를 받았다. 당시 시총도 5조원까지 불어나 농심을 두 배 앞서기도 했다. 올 들어선 해외사업이 식품업계의 화두로 떠오르면서 삼양식품과 오뚜기를 바라보는 시선이 뒤바뀌었다. 국내 식품업계는 내수 부진, 글로벌 인플레이션(發) 원재료비 급등...
'불닭볶음면' 해외서 인기라길래 삼양식품 주식 샀더니… [한경제의 신선한 경제] 2023-11-08 09:03:17
라면, 즉석밥, 냉동식품, 소스류 등 포트폴리오가 다양했던 오뚜기를 높게 평가했다. 시가총액은 5조원까지 불어났다. 당시 농심 시가총액은 오뚜기의 절반인 2조5000억원 수준이었다. 코로나19가 한창이었던 3년 전에도 오뚜기는 2조원대의 시가총액을 유지하며 농심(1조8000억원대), 삼양식품(7000억원대)과 격차가...
식품업계 3분기 성적표는…주요 기업 실적 희비 엇갈려 2023-10-29 07:01:01
냉동식품 기업 슈완스는 점유율 상승과 주력 제품 판매 확대에 힘입어 영업이익이 25% 증가할 것으로 추정됐다. CJ제일제당의 바이오 부문은 아미노산 시황 부진과 원당 투입 단가 상승 등으로 영업이익이 절반으로 줄어들 것으로 전망됐다. 동원 F&B는 3분기 매출은 1조2천67억원, 영업이익은 532억원으로 작년 동기보다...
햄버거·맥주 가격 잇따라 인상…먹거리 물가 다시 자극하나 2023-10-29 06:01:01
│ 냉동식품 │ 0.8 │ 9.2 │ ├───────────┼────────────┼────────────┤ │ 부침가루 │ 1.2 │ 43.8 │ ├───────────┼────────────┼────────────┤ │ 기타음료 │ 1.4 │ 9.1 │...
가처분소득 2.8%↓·먹거리 7%대↑…중동불안에 물가 더 오르나 2023-10-23 06:01:04
또 라면(12.9%), 발효유(12.6%), 두유(11.6%), 커피(11.5%), 빵(11.4%), 스낵 과자(10.7%), 생수(10.1%) 등은 10% 선을 웃돌았다. 우유와 아이스크림도 각각 9.0%, 8.6%로 높은 편이었다. 가공식품 73개 세부 품목 중 70개는 물가 상승률이 플러스(+)다. 처분가능소득이 2.8% 줄었을 때 가공식품 세부 품목의 95.9%는...
'위고비' 뜨자 콜라 소비 '뚝'…고심 커진 식품업계 [더 머니이스트-이해진의 글로벌바이오] 2023-10-13 09:20:01
다이어트나 비만에 대한 관심이 늘면서 스낵류나 사탕류, 피자와 햄버거의 소비가 줄어 이들과 단짝인 탄산음료의 소비도 줄어들 것이라고 분석했습니다. 벌써 식품 업체들은 대응책 마련에 고심하고 있습니다. 식료품과 스낵, 냉동 포장식품을 판매하는 콘아그라 브랜즈의 숀 코널리 최고 경영자는 만일 비만치료제의 영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