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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팬오션' 5% 이상 상승, 전일 기관 대량 순매수 2019-10-14 09:53:05
강세를 보일것으로예상한다. IMO2020 시행으로 가격이 비싼 저유황유의 사용이 본격화되고, 유류비가 상승하면서 노후선박의 폐선이 본격화될것이기때문"이라고 분석하며, 투자의견 'BUY(유지)', 목표주가 '5,700원'을 제시했다. 한경로보뉴스 이 기사는 한국경제신문과 금융 AI 전문기업 씽크풀이 공동 개발한 기사...
"IMO 2020은 허상"…정유·조선 영향 미미할 것-SK 2019-10-07 08:29:50
구매하든, 액화천연가스(LNG) 추진선을 구매하든 노후선박의 폐선이 과거보다 많아야 하는데, 올 상반기 폐선율은 과거 대비 오히려 적었다"고 했다. 2010년 이후 최저 수준이었다. 또 정유 쪽에서는 고가의 경유가 많이 판매되고, 저가의 벙커씨유가 덜 판매돼 정제마진의 반등세가 나와야 한다. 이런 추이 역시 ...
[증시라인] 변동장 속 순항하는 해운주, 현 구간 투자전략은? 2019-07-25 16:32:34
노후선 폐선 증가로 공급 축소 예상 - 해운운임 상승+기간 연장 기대감 Q. 해운업종 현 구간 투자유망주는? - 해운업종 내 탑픽 - 팬오션, 대한해운 - 팬오션, 사선 32척, 용선료 상승+영업익 증가 - 예견된 2Q 실적 조정... 우려 선반영 - 장기화물 중심 양호한 선대 운영 - 환율 등 우호적 환경 - 대한해운, 벌크선 사선...
부산 해양사고 작년 19건…안전역량 부족이 주된 원인 2019-06-08 11:11:11
노후선…시, 비상대응훈련 강화하기로 (부산=연합뉴스) 박창수 기자 = 지난해 부산 연안에서 발생한 해양사고가 19건에 달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8일 부산시에 따르면 지난해 부산 연안에서 발생한 해양사고는 19건으로 관련 선박은 23척이다. 선박 종류별로는 어선이 4척, 일반 선박이 19척이었다. 사고 유형은 충돌이...
NH투자 "팬오션, 벌크선 업황 개선 기대…목표가↑" 2019-05-07 08:22:51
내년에 시행되는 국제해사기구(IMO)의 황산화물 규제에 대응하기 위해 개조를 해야 하는 상황"이라며 "2분기부터 벌크선 공급 증가율이 둔화할 것"이라고 예상했다. 아울러 "팬오션은 법정관리(회생절차)에서 노후선을 매각하고 재무구조 개선 작업을 이미 끝내 가장 현대화한 선박들과 안정적인 재무구조를 확보한 선사로...
"팬오션, 최악을 통과하는 벌크선 수요…목표가↑"-NH 2019-05-07 07:36:03
대형선 운임이 운영비용(opex)을 하회하면서 노후선 해체를 자극했고, 내년 1월 시행되는 imo(국제해사기구)의 황산화물 규제는 20년 이상 된 노후선 해체를 재차 촉진했다"고 했다. 황산화물 규제에 대응하기 위한 스크러버 설치, 저유황유 사용을 위한 연료 탱크 청소 작업은 2분기부터 본격화할 예정이다. 정...
"울산 조선업 수주 증가로 부진 완화…실적 회복은 더뎌" 2019-03-27 14:20:27
수주했다. 특히 2016년 저점을 기록한 글로벌 선박 발주량이 노후선 교체 시기 도래와 내년으로 예정된 선박 환경 규제 등으로 증가세를 이어가고 있다. 글로벌 신조선가(전년 동월 대비 3.0% 상승)도 벌크선·유조선·LNG선(각각 전년 동월 대비 8.6%·5.9%·1.8% 상승) 등 대형 선박을 중심으로 상승하면서, 대형 선박 생...
"봄철 선박충돌 인명피해·기관 고장 잦아"…해수부 안전대책 2019-02-26 11:00:04
했다. 소형선과 노후선박의 레이더, 조타기, 등화 등 항해 장비를 중점 점검하고, 정비 소홀로 인한 기관사고가 없도록 내항선 예방정비제도를 시범 운영한다. 어선과 소형선의 기관 설비도 무상으로 점검한다. 해빙기 공사 현장 등 시설물 안전관리를 강화하고, 국가안전대진단과 병행해 항만시설·위험물 하역시설 등에...
사고 2년 만에 그 현장에…스텔라데이지 가족 "진실 찾아오겠다" 2019-02-02 11:33:34
마음이다"며 "아직 한국에 스텔라데이지호 같은 개조 노후선이 27척이 있는데 이번 심해수색을 통해서 사고 원인이 밝혀져 제도 개선으로까지 이어졌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철광석 26만t을 실은 스텔라데이지호는 2017년 3월 31일 오후 11시 20분께(한국시각) 남대서양 해역에서 갑자기 사라졌다. 승무원 24명(한국 선원...
"벌크선 중심 中·日 조선업은 회복 실패…韓 경쟁우위 공고화" 2019-01-22 06:11:00
박무현 애널리스트는 "수에즈막스 탱커 수요의 증가와 노후선 비중 상승 등에 따른 공급 부족 현상이 수에즈막스 탱커 수주선가를 높이고 있다"고 설명했다. 대우조선해양[042660]이 올해 들어 6척을 수주한 초대형원유운반선(VLCC)의 신조선가도 강세를 유지하고 있다. 박무현 애널리스트는 "VLCC 선가는 최근 1년간 1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