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농심, '신라면 더 레드' 정식 출시…내달에 용기면도 나온다 2023-11-02 11:01:28
농심, '신라면 더 레드' 정식 출시…내달에 용기면도 나온다 (세종=연합뉴스) 신선미 기자 = 농심은 지난 8월 14일 한정판 제품으로 선보인 '신라면 더 레드'를 오는 20일 정식 출시한다고 2일 밝혔다. 신라면 더 레드는 스코빌지수((SHU·캡사이신 농도를 계량화한 수치)가 7천500으로 기존 신라면...
80일 만에 1500만봉 '불티'…두배 매운 신라면, 컵라면 나온다 2023-11-02 09:54:08
기존 신라면(3400SHU)의 두 배가 넘는다. 농심 라면 제품 중 가장 매운 제품인 앵그리 너구리(6080SHU)의 스코빌지수를 훌쩍 넘는 수치다. 농심 관계자는 "더 매운 프리미엄 제품인 신라면 더 레드는 출시 초반부터 폭발적인 인기와 함께 재구매가 활발하게 이뤄지고 있다"며 "12월 중순에는 용기면을 선보일 계획”이라고...
"경제 어려워도 이건 잘 팔리네"…매출 대박에 주가 뛴 회사 2023-10-17 08:13:35
업황이 되살아날 기대감도 커지고 있다. 농심 신라면 더 레드, 먹태깡 등 신제품의 폭발적인 인기에 따른 호실적 전망도 힘을 보태고 있다. 식품업계에선 불경기에 매운맛 수요가 높단 게 정설처럼 여겨진다. 지난 8월 농심은 신라면 더 레드를 출시했다. 기존 신라면 맵기의 2배, 농심에서 판매하는 제품 중 가장 매운...
신라면 레드·순하군 안성탕면…농심 '장수상품' 재해석, 왜? 2023-10-05 17:47:03
‘배홍동’(2021년 3월) 등 신제품을 꾸준히 선보였다가 올 들어선 ‘먹태깡’, 신라면 더 레드 등 기존의 장수 브랜드를 재해석한 제품을 주로 선보였기 때문이다. 농심의 실험은 새로움을 추구하는 ‘잘파세대(Z세대+알파세대)’에게 적중했다. 1971년 새우깡에서 시작한 ‘깡’ 시리즈 제품인 먹태깡은 지난 6월 출시된...
"내가 알던 '안성탕면' 맞아?"…농심 '파격 변신' 나섰다 [한경제의 신선한 경제] 2023-10-05 15:45:22
‘배홍동’(2021년 3월) 등 신제품을 꾸준히 선보였다가 올해 신제품으로는 ‘먹태깡’ ‘신라면 더 레드’ 등 장수 브랜드를 재해석한 제품이 주를 이뤘기 때문이다. 농심의 실험은 새로움을 추구하는 잘파세대(Z세대+알파세대)에게 적중했다. 1971년 새우깡에서 시작한 ‘깡’ 시리즈 제품 먹태깡은 지난 6월 출시된 이후...
배고픔 달래던 음식에서 수출 효자품목으로…환갑맞은 한국라면 2023-09-01 06:01:00
지난달 농심은 신라면보다 2배 매운 한정판 제품 '신라면 더 레드(The Red)'를 선보였고, 오뚜기는 열라면에 마늘과 후추를 더한 '마열라면'을 출시했으며, 삼양식품도 '맵탱' 브랜드로 제품 3종을 내놨다. 제품 활용법을 창조하는 소비자인 '모디슈머'가 등장하며 라면을 즐기는 방법은...
김지석, 中 1위 커제 눌렀다…통산 1000승 달성 2023-08-19 14:05:52
생애 첫 세계대회 우승을 차지했고 2018년 국가대항전 농심신라면배에서는 중국의 마지막 주자 커제를 꺾어 5년 만의 우승컵을 한국에 안겼다. 국내 대회에서는 우승 7차례, 준우승 8차례를 거뒀다. 김지석에 앞서 1천승을 달성한 국내 프로기사는 조훈현(1천962승)·이창호(1천862승)·서봉수(1천764승)·유창혁(1천3...
"먹으면 스트레스 확 풀려요"…MZ세대 '매운 라면' 열풍 2023-08-17 11:25:36
농심 역시 대표제품 신라면을 내세워 매운맛을 선호하는 젊은 소비자들을 공략하고 있다. "사나이 울리는 신라면"이란 광고 카피로 유명한 기존 제품보다 두 배 매운 한정판 '신라면 더 레드(The Red)'를 지난 14일 내놨다. 신라면 더 레드는 캡사이신 농도를 계량화해 매운맛을 측정하는 스코빌지수가 7500SHU로...
"영업익 12배 올랐는데"…웃지 못하는 라면업계 2023-08-11 17:41:29
기자입니다. <기자> 농심의 2분기 영업이익이 지난해보다 12배 올랐습니다. 지난해 제품 가격을 올린데다 미국 시장에서 판매량이 크게 늘었기 때문입니다. 농심은 신라면 등 주요 제품 가격을 2년 연속 올렸습니다. 정부의 압박에 지난달 신라면 가격을 내렸지만, 인상폭의 절반 수준에 불과합니다. 삼양식품은...
"미국서 신라면 잘 팔리네"…농심 상반기 깜짝실적 2023-08-11 11:52:25
영업이익 중 미국 법인이 28%를 차지했다. 농심 미국법인은 월마트 등 미국 대형 거래처를 대상으로 신라면 등 주력 제품을 우선 공급하고 신제품을 가장 빠르게 입점시키는 등 유통망 관리 전략에 중점을 뒀다. 농심 관계자는 “미국 제2공장 가동으로 공급량 확대되며 미국 내 수요에 원활히 대응할 수 있었던 점이 주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