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GS25 뮤비페에 7만명 모여…외국인 관광객도 5천명 참가 2024-09-04 08:52:33
GS25 뮤비페에 7만명 모여…외국인 관광객도 5천명 참가 (서울=연합뉴스) 성혜미 기자 = 편의점 GS25는 지난달 부산·일산·속초에서 개최한 제10회 'GS25 뮤직 앤드 비어페스티벌'(뮤비페)에 역대 최대 규모인 7만명이 모였다고 4일 밝혔다. 외국인 관광객 5천명도 참가했다. 'GS25 뮤비페'는 2015년 1회...
지난달 방한 외국인관광객 141만명…해외로는 250만명 나가 2024-08-29 11:04:22
관광객은 2019년 같은 달보다 각각 25.6%, 24.1% 많았다. 중국과 일본은 모두 2019년 같은 달의 88% 수준으로 회복했다. 반면 지난 달 해외로 나간 우리 국민은 250만명으로 지난해 같은 달보다 16.2% 증가했다. 이는 2019년 같은 달의 95% 수준을 회복한 것이다. 해외로 나간 우리 국민은 방한 외국인 관광객의 1.8배에...
"중국인들 100개씩 쓸어담더라"…광장시장서 무슨 일이 [현장+] 2024-08-28 20:32:10
이번 팝업은 다음달 6일까지 운영된다. 오리온 관계자는 “알맹이 젤리는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에서도 제품력을 인정받고 있다. 국내외 소비자와의 접점을 확대하기 위해 국내외 관광객들이 많이 찾는 광장시장에서 팝업스토어를 열게 됐다”며 “경쟁력 있는 한국 젤리의 맛을 각국에서 온 외국인이 경험할 수 있도록...
무신사 스탠다드 오프라인 매장 방문객 1천만명 돌파 2024-08-23 08:58:42
1∼7월 누적 방문객이 527만명으로 지난해 같은 기간에 비해 350% 급증했다. 지난 5∼7월에는 3개월 연속으로 월간 순 방문객 수가 100만명을 넘어서기도 했다. 방문객이 늘면서 매출도 빠르게 증가하는 추세다. 올해 1∼7월 누적 판매액은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250% 뛰었다. 특히 외국인 고객 매출(택스프리 기준)이...
관광공사, 중국 인센티브관광객 1천명 유치…올해 누적 2만6천명 2024-08-13 09:29:59
인센티브관광객 1천명 유치…올해 누적 2만6천명 (서울=연합뉴스) 박상돈 기자 = 한국관광공사는 중국 광둥성 소재 바이오회사 안가정심그룹 임직원의 인센티브 단체 관광객 1천30명을 유치했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인센티브 단체는 지난 6월 관광공사에서 실시한 중국 산둥·광둥 지역 여행업계 팸투어를 통해 유치된 첫...
더위 피해 바다로, 동굴로...사고도 '속출' 2024-08-11 18:43:20
해수욕장과 인천 왕산·을왕리 해수욕장을 찾은 관광객들도 시원한 바닷물에 뛰어들었다. 경기 용인에 있는 워터파크 '캐리비안베이'에도 입장객이 밀려들었다. 오전 이른 시간부터 가족이나 친구와 함께 온 사람들이 파도풀과 대형 미끄럼틀을 즐겼다. 충북 단양의 천연 석회암동굴인 고수동굴도 입장객이 늘었...
월드스타 손흥민 깜짝 발탁하더니…'1위 굳히기' 나섰다 2024-08-10 21:30:01
2028년까지 인바운드 관광객 5000만명 돌파를 목표로 내세운 바 있다. 이 대표는 "한국이 인바운드 관광객 5000만 명을 5년 이내에 유치할 수 있도록 사활을 걸겠다"며 "한국을 전 세계에 알리는 게 새로운 수요 창출이고 우리가 할 수 있는 애국"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여행 플랫폼 2강 체제를 구축하고 있는 야놀자와...
대만, 관광객 유치 올인…'한국형 홍보대사'도입에 항공권 2+1도 2024-07-31 15:10:19
리 부장은 올해 관광객 유치 목표가 1천만명 정도지만 지난 4월 동부 화롄을 강타한 규모 7.2의 지진과 태풍 개미 등으로 인해 현재까지 대만 방문 관광객이 430만명인 것으로 누적 집계됐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대형 자연재해로 올 상반기에만 약 50만명의 해외 관광객이 대만 방문 의사를 철회한 것으로 분석했다. 이어...
삼양식품, '불닭 포테이토칩' 日서 한달만에 30만봉 팔렸다 2024-07-31 09:40:43
등 한국인 관광객이 많은 도시에서 완판 행렬이 이어지고 있다. 삼양식품 관계자는 "달콤하거나 부드러운 맛을 선호하는 일본 스낵 시장에서 매운맛을 앞세운 불닭 포테이토칩을 통해 새로운 시장을 개척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불닭 포테이토칩은 불닭브랜드의 신제품 라인으로 불닭 특제 시즈닝을 사용해 감칠맛 나는...
강원혁신센터, 전문가에게 듣는 로컬 비즈니스 전략…7월 영동벤처클럽 성료 2024-07-30 18:34:06
관광객이 다녀간 감자유원지를 운영해 생산자 및 소비자와 감자를 매개로 소통하고 있다. 또한 못난이 감자로 불리는 비규격품 업사이클링을 통해 감자 스낵 브랜드 ‘포파칩’을 개발하는 등 임팩트 비즈니스로 지역의 문제를 해결하며 성장하는 기업이다. 개항로프로젝트는 인천 구도심을 중심으로 상권을 부활시킨 로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