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김수현·임나영 열애 중"…해외 매체 주장, 소속사 "사실무근" [공식] 2024-06-11 14:41:35
지난 4월 종영한 tvN '눈물의 여왕'으로 한류스타의 면모를 다시 한 번 입증했다. 임나영은 Mnet '프로듀스101' 시즌1으로 결성된 아이오아이로 연예계에 정식 데뷔했고, 배우로 전향해 tvN '악의꽃', KBS 2TV '이미테이션' 등에 출연했다. 김소연 한경닷컴 기자 sue123@hankyung.com
GS25·삼쩜삼 급부상…앱 시장 '춘추전국시대' 2024-06-07 14:48:35
‘눈물의 여왕’, ‘선재 업고 튀어’ 등 드라마 콘텐츠가 흥행한 덕을 봤다. 금융 분야 1위는 세금 환급 서비스 앱인 삼쩜삼(110만 건)이었다. 토스(39만 건)뿐만 아니라 카카오뱅크(30만 건), KB페이(30만 건) 등 금융권 앱을 넘어섰다. 삼쩜삼은 자체 앱을 통한 종합소득세 누적 환급액이 1조원을 넘겼다고 지난달...
"日서 인기 심상치 않네"…'가장 재밌는 드라마' 1위 등극 2024-06-05 13:46:33
드라마 '눈물의 여왕'이 13주 째 글로벌 톱10에 진입하며 장기 흥행 중이다. 특히 일본에선 '가장 재밌다고 생각하는 한국 드라마' 순위에서 1위로 꼽혔다. 스튜디오드래곤이 제작한 '눈물의 여왕'은 지난 3월 9일부터 4월 28일까지 tvN, 티빙, 넷플릭스를 통해 공개됐다. 방영 당시 넷플릭스...
에이핑크 윤보미, 반려식물 브랜드 첫 모델 발탁…밝은 이미지 '찰떡' 2024-06-05 10:14:00
종영한 tvN 드라마 '눈물의 여왕'에 나비서 역으로 출연하며 시청자들의 사랑을 받았다. 또한, 공식 유튜브 채널 '뽐뽐뽐'을 통해 다양한 콘텐츠를 선보이고 있으며, 김남주와 함께 MBC 예능 '송스틸러'에 출연하는 등 활발한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김수영 한경닷컴 기자 swimmingk@hankyung.com
대신증권 "CJ ENM 실적 개선 뚜렷…웨이브 합병시 이익 개선도" 2024-06-05 08:21:49
눈물의 여왕' '선재 업고 튀어'가 광고 매출 개선에 크게 기여할 것이라고 분석했다. CJ ENM의 OTT(동영상 스트리밍)인 티빙이 웨이브와 합병을 추진하고 있는 것과 관련해서는 "채널이 거의 겹치지 않기 때문에 1천100만명의 월간 활성 이용자(MAU)를 유지할 것으로 본다"며 "비용 절감에 따라 최대 2천억원...
美 타임이 극찬한 '선재 업고 튀어'…종영 후 음원 날았다 2024-06-04 15:10:31
눈물의 여왕’ OST도 멜론에서 인기를 끌고 있다. 크러쉬의 ‘미안해 미워해 사랑해’는 지난달 23일 기준 누적 재생 횟수 1680만회를 기록했다. 음원 차트인 ‘톱100’ 순위에선 5위로 올해 OST 수록곡 중 최고 순위를 기록했다. 멜론 관계자는 “드라마 ‘별에서 온 그대’ OST인 ‘너의 모든 순간’, 드라마 ‘키스 먼저...
윤보미·김남주 "'1도 없어', 에이핑크가 재도약할 수 있게 해준 곡" 2024-06-03 09:30:05
'눈물의 여왕'에서 나비서 역으로 활약했던 윤보미는 이날 "안녕하세요. 나비서입니다"라고 자신을 소개했다. 이에 빅나티는 "'눈물의 여왕'을 너무 재미있게 봤는데 처음 알았다. 매칭이 방금 됐다. 그래서 너무 신기하다"며 연기자 윤보미를 향한 뜨거운 반응을 보였다. 윤보미, 김남주는 무대에 앞서...
"이런 경우는 처음" 기자들도 당황…도 넘은 '선재앓이' [이슈+] 2024-06-01 08:03:01
눈물의 여왕'을 통해 국내를 넘어 해외에서도 큰 사랑을 받게 된 김지원도 유명세를 치렀다. 지난 15일 김지원이 싱가포르 스케줄을 끝내고 인천국제공항을 통해 귀국할 때, 김지원은 몰려든 팬들로 고초를 겪었다. 공개된 영상에 따르면 김지원이 공항에 등장하자 팬들이 그를 에워싸고 순식간에 아수라장이 됐다....
진격의 티빙…넷플릭스 시청 시간 넘어섰다 2024-05-31 17:57:17
눈물의 여왕’이다. 티빙 관계자는 “작품성 높은 콘텐츠가 핵심 경쟁력이라는 것을 실감했다”고 설명했다. 티빙은 CJ ENM 계열인 tvN과 콘텐츠 공동 마케팅을 강화하며 이 기세를 이어갈 계획이다. 넷플릭스의 DAU가 상대적으로 낮은 월요일과 화요일을 tvN 월화드라마 독점 제공으로 파고드는 전략에 힘을 주기로 했다....
"도대체 무슨 일이냐"…넷플릭스 발칵 뒤집은 '선재 신드롬' [정지은의 산업노트] 2024-05-31 11:25:10
‘눈물의 여왕’이다. 티빙 관계자는 “‘선친자(선재 업고 튀어에 미친자)’라는 신조어가 나올 정도로 인기였던 선재 업고 튀어의 효과를 톡톡히 봤다”며 “작품성 높은 콘텐츠가 핵심 경쟁력이라는 것을 실감했다”고 설명했다. 업계에선 “‘넘을 수 없는 벽’처럼 여겨졌던 넷플릭스와도 ‘잘 만든 콘텐츠’로 승부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