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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600 무너지자 개인 '줍줍'..."희토류 다변화 기대" [증시프리즘] 2023-06-21 21:24:13
수 있을 것으로 전문가들은 분석합니다. <앵커> 수주 기대감과 모멘텀을 가질만한 섹터나 종목은 어떤 곳이 있는지도 짚어주시죠? <기자> 희토류 공급망 다변화와 관련해서 완성차 업체인 현대차·기아가 재조명될 것으로 예상되고요. 응용 부품을 생산하는 노바텍과 유니온머티리얼 등도 관련 종목으로 거론되고...
2023 한국공공경영학회 제1회 포럼 성료…직무·성과 중심 인사조직관리 방안 논의 2023-05-22 14:45:51
한국남부발전 등 공공기관 전문가들이 참여하여 직무성과 중심의 인사조직관리 추진 방안에 대해 토론하는 시간을 가졌다. 김완희 회장은 "한국의 노동시장이 급격한 변화를 맞이한 가운데 공공기관 및 민간 기업 이슈 리딩을 지속적으로 강화하고, 안정적인 제도 도입에 적극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전했다.
메디앙스, 7년 연속 '한국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 선정 2023-05-12 11:03:58
7년 연속 1위에 선정됐다.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이 시행하는 '한국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 조사는 기업 경영의 바람직한 모델 제시와 한국 산업의 경쟁력 제고를 목적으로 2004년 제정되었으며 기업 전체 가치 영역을 종합 평가하는 모델이다. 이번 조사는 각 산업별 대표 150개 기업이 참여했으며, 분석 및...
공짜 마사지·뷔페 자랑하던 구글…'복지 파티' 끝난 까닭은 [긱스] 2023-05-12 08:58:10
이를 위해서 전문가들은 구성원들이 가치 있게 여기는 지원을 강화하는 정공법을 택해야 한다고 조언한다. 전반적으로 단기적이고 즉각적인 만족감을 주는 특전에서 장기적인 관점에서의 자기 계발 장려, 일과 삶의 균형 보장, 공정한 보상 제공 등으로 중심추가 옮겨가는 양상을 띠고 있다. 구성원의 성과를 인정하고 팀의...
KMA 한국능률협회, 2023 혁신창업스쿨 '딥테크 스쿨 트랙' 교육생 모집 2023-04-17 09:07:39
능률협회는 예비창업자와 기창업자를 위한 전문적인 컨설팅을 지원하는 체계를 갖춘 기관이다. 앞서 지난해에는 NH디지털혁신캠퍼스, KISA 블록체인 혁신성장 지원 프로그램 등 액셀러레이팅 사업에서 최대 10억 규모의 투자 연계 실적을 거둔 바 있다. 이를 바탕으로 딥테크스쿨에 참여하는 교육생에게 딥테크 교육, 창업...
스타트업부터 대기업까지…서비스 속속 파고드는 챗GPT 2023-02-23 06:45:00
챗GPT 기능을 도입해 반복적인 작업의 능률을 대폭 끌어올리는 방안을 검토하는 중이다. 챗GPT를 서비스에 접목하는 것은 이미 글로벌적인 흐름이며, 기술이 정교화될수록 접목되는 분야가 더 넓어질 것으로 업계에서는 예상한다. AI 전문가들은 챗GPT가 기업의 영업 비용을 낮출 수 있어 기업들이 널리 활용할 것으로...
인간만큼 똑똑해지는 인공지능…AI 넘어 'AGI 시대' 열린다 2023-02-06 16:19:52
학습하고 배운 것을 활용하는 것이다. 전문가들은 AGI가 이를 제대로 학습하도록 유도하고 인과 관계를 정확히 파악해 더욱 깊게 사고하도록 지원한다. 그렇다면 고도화되는 AI는 향후 우리 산업에 어떤 영향을 미칠까. 구글은 AI가 노동을 보조해 사람들이 보다 더 창의적이고 중요한 일에 집중할 시간을 줄 것이라고...
철밥통·꼰대형 임금이라지만..."난, 호봉제가 좋다" [전민정의 출근 중] 2022-12-02 18:48:20
우리의 현실을 반영해야 한다는 거죠. 전문가들은 직무의 상대적 가치와 난이도에 대한 객관적이고 공정한 성과 평가 체계를 마련하고 인사와 채용 체계를 개편할 때 컨설팅도 전제돼야 한다고 조언합니다. 또 호봉제에서 직무급제로 이행할 때 중간 단계를 어떻게 설정해야 하는지 노사정 차원에서의 논의도 필요해 보입...
BNK부산은행, `한국의 소비자보호지수(KCPI)` 금융소비자 보호 우수기업 2022-11-29 11:09:37
진행하며, 금융소비자의 피해를 예방하기 위한 전담조직을 신설해 불완전판매 예방활동을 강화하는 등 금융소비자 중심의 영업 체계를 확립하기 위하여 앞장서고 있다. 또한 학계, 법조계, 시민단체 등 분야별 전문가로 구성된 부산은행 소비자보호 정책 자문단을 운영하여, 은행의 금융소비자보호 수준을 외부로부터...
한화리조트, `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KCSI)` 콘도미니엄 부문 11년 연속 1위 2022-11-18 10:25:08
그 외에도 내부 전문가 인터뷰를 통해 사례를 발굴하고 노하우를 도출해 전파했다. 고객 접점 직원들이 고객의 요구사항과 기대 심리를 이해하고 불만을 신속하게 해결하기 위함이다. 또한, 불만 고객과 블랙컨슈머 응대에 따른 직원들의 고충을 줄이기 위한 노력도 이어왔다. 고객 접점 직원의 보상 권한을 확대하고 처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