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전소미, 신곡 ‘덤덤(DUMB DUMB)’ 발매 기념 틱톡 라이브 진행…팬들과 특별한 소통 2021-08-03 07:59:54
대한 기대감을 끌어올렸다. MZ세대들이 즐겨하는 다꾸(다이어리 꾸미기)에 나선 전소미는 앞으로 있을 다양한 콘텐츠와 스케줄을 깜짝 스포일러해 눈길을 끌었다. 특히 오는 7일 방영 예정인 MBC 예능 프로그램 `전지적 참견 시점` 출연을 예고해 팬들의 기대감을 증폭시켰다. 약 60분 동안 실시간 채팅으로 팬...
필통·에코백 꾸며볼까…다이소, '와펜 DIY 기획전' 진행 2021-02-03 17:48:42
부착할 수 있다. 다이소는 와펜을 열로 부착할 때 사용하는 휴대용 고데기와 봉제할 때 사용하는 핸드 미싱기도 각각 5000원에 판매한다. 다이소 관계자는 "요즘 MZ세대(밀레니얼+Z세대) 사이에서는 다꾸(다이어리 꾸미기) 등 나만의 감성을 꾸미는 상품들이 인기가 높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감성을 느낄 수 있는 기획전을...
코리아센터 "해외직구 건수 전년比 71% 증가…품목도 다변화" 2021-01-25 10:33:28
패션잡화, 샤오미 공기청정기, 다꾸용 스티커의 수요가 높았다. 영국은 러쉬 바디용품, 포트메리온 식기 세트가 인기 상품에 올랐고, 일본은 닌텐도 스위치, 메리노 울 원사, 의약외품 등이 인기를 얻었다. 해외직구로 소비하는 품목도 다양해졌다. 과거에는 TV나 청소기 등 대형가전의 직구 수요가 많았지만 지난해에는...
"새해 작심삼일 되더라도"…다이어리·운동기구 '불티' 2021-01-03 07:00:03
다이어리와 필기구 매출이 20%씩 증가했다. 다꾸 용품 매출도 61% 올랐다. 텐바이텐 관계자는 "젊은 세대를 중심으로 다꾸가 유행하면서 마음대로 표지를 꾸밀 수 있는 기본형 다이어리와 각종 패턴 스티커를 동봉한 다이어리가 특히 인기"라며 "일반 제품의 절반 크기인 미니 다이어리도 간편함으로 좋은 반응을 얻고 있...
크리스마스 선물 뭐줄까?…'다꾸' 세트가 판매 1위 2020-12-22 14:10:58
어린이 선물로 '다이어리 꾸미기'(다꾸) 세트가 인기를 끌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인터파크는 이달 1~20일 완구 부문 상품 판매량을 분석한 결과 다꾸 세트가 판매량 1위를 차지했다고 22일 밝혔다. 판매량 2위와 3위에는 인기 애니메이션 헬로카봇과 바이트초이카 완구가 이름을 올렸다. 이어 촉감놀이에 쓰이는...
롯데백화점 센텀시티점, 11~13일 '다꾸페' 겨울투어 개최 2020-12-11 10:09:18
'다이어리 꾸미기(=다꾸페) 겨울 투어 부산편' 행사를 진행한다. 올해 SNS 채널 등을 통해 선풍적인 인기를 얻고 있는 '다꾸페'는 자신만의 캐릭터로 다이어리를 꾸미는 방식으로 10~20대 사이에서 새로운 놀이로 자리잡고 있다. 이번 행사에는 국내 100여명의 유명 일러스트 작가들의 크리스마스 관련...
어서와~ 문구 파라다이스 2020-11-26 17:39:46
‘#다꾸’(다이어리 꾸미기)가 붙은 글이 163만 개다. 인기 가수인 ‘#아이유’ 게시글(91만여 개)보다 많다. Z세대로 불리는 1020세대는 자신이 그린 캐릭터로 노트, 볼펜, 스티커 등을 직접 디자인해 제작하는 1인 크리에이터로 활동하기도 한다. 문구 기획전 ‘다꾸페’(다이어리 꾸미기 페스티벌)에서 제품을 판매하는...
마음은 벌써 2021년 '연말 핫템' 다이어리 온다 2020-11-11 15:20:10
‘다꾸족’이 늘자 마음대로 디자인을 바꿀 수 있는 디자인의 다이어리가 많이 나왔다. 스티커를 함께 제공하는 곳도 늘었다. 스타벅스는 플래너 4종과 폴더블 크로스백 3종을 선보였다. 탁상 캘린더처럼 세워서 사용하는 스케줄러와 다이어리, 노트 키퍼 등 4가지 플래너가 기본이다. 11인치 태블릿PC가 들어갈 수 있는...
벌써 두 달 후엔 2021년…스벅·커피빈서 '다꾸' 할까 2020-10-28 10:34:28
감염증(코로나19) 사태 속 취미활동으로 '다꾸'(다이어리 꾸미기의 준말)가 유행하고 있어 올해 플래너 마케팅에 한층 공을 들이고 있다. 한 커피전문점 관계자는 "코로나19로 집에서 시간을 보내는 '집콕족'이 늘면서 실내에서 하는 취미활동이 MZ세대(밀레니얼+Z세대)에게 인기를 끌고 있다"며 "이의...
"0원으로 시작해 지금은 사장님됐어요" 이색 아이템 창업 성공기 2020-10-16 15:23:00
‘다꾸(다이어리 꾸미기)’가 취미였다는 김 씨는 “취미로 돈을 벌고 있는 셈”이라며 설렘문방구를 소개했다. △김지우 씨가 직접 제작해 판매중인 '아이패드 속지'.(사진 제공=김지우 설렘문방구 대표) 설렘문방구는 네이버 스토어에 소속된 온라인 상점으로, 2019년 10월에 오픈했다. 네이버 쇼핑 플랫폼을 이용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