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닭강정 먹으러 강릉 가요"…외국인이 지역 맛집 '더' 찾았다 2024-09-05 10:09:37
및 닭강정을 판매 중인 식당에서 외지인이 결제한 건수는 현지인보다 각각 3배, 7.2배 이상 많은 것으로 나타났다. 제주, 대구, 담양 지역에서 국수와 관련된 결제 건수 역시 외지인이 현지인보다 최대 5.1배 이상 많았다. 최근 3년간 외국인이 선호하는 한국 음식 순위에도 변화가 나타났다. 음식별 외국인 결제 건수...
강릉에서 닭강정 구매, 외지인이 현지인의 7.2배 2024-09-05 09:31:18
강릉에서 닭강정 구매, 외지인이 현지인의 7.2배 (서울=연합뉴스) 채새롬 기자 = 지역의 대표적인 음식을 판매하는 현지 식당에서 외지인의 결제 건수가 현지인 결제 대비 최대 7배 이상 많은 것으로 나타났다. BC카드는 최근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에서 발표한 '국가대표 음식관광 콘텐츠 33선'과 관련해...
Z세대, ‘노맥락·초단위’ 콘텐츠 즐긴다…“1분 내외 숏폼 확산할 것” 2024-08-28 17:36:15
‘닭강정’, 영화 ‘핸섬가이즈’를 예로 들며 “여러 이야기가 혼합이 돼 어디로 튈지 모르는 이야기를 전개하는데, 혹자는 이런 감성을 B급 감성이라고 부르기도 하지만, Z세대는 이런 전개도 재밌게 받아들일 준비가 돼 있다는 걸 알 수 있었다”라고 말했다. Z세대는 추리 예능을 비롯해 각종 연애 예능부터 20년 전...
롯데 유통군, PB 앞세워 싱가포르 진출…페어프라이스와 손잡았다 2024-08-28 16:07:41
분식뿐만 아니라 치킨, 닭강정 등 여러 즉석 조리 식품을 소개한다는 설명이다. PB 브랜드 ‘오늘좋은’과 가정간편식 PB 브랜드 ‘요리하다’는 베트남, 몽골, 홍콩을 포함해 13개 국가에 500개 품목을 수출하고 있다. 올해 들어 7월까지 PB 수출액은 지난해 같은 기간 보다 60% 증가했다. 김상현 롯데 유통군 총괄대표...
롯데마트·슈퍼 PB '오늘좋은'·'요리하다' 싱가포르 진출 2024-08-28 13:46:38
상품을 선보인다. 떡볶이와 김밥, 치킨, 닭강정 등 한국 음식을 즉석에서 조리해 판매하는 '요리하다 키친'도 운영한다. 양사는 페어프라이스의 PB 상품을 롯데마트·슈퍼에 도입하는 상호협력을 이어갈 예정이다. 싱가포르는 1인당 GDP(국내총생산)가 약 9만 달러로 세계에서 가장 소득 수준이 높은 국가 가운데...
"실컷 먹었는데 가격 실화?"…'미친 가성비'에 40대도 몰렸다 2024-08-21 07:00:12
카페(2.18%) 치킨·닭강정(1.96%) 베이커리(1.07%) 등 매출 증가율 상위권에 속한 업종들이 한 자릿수 증가에 그친 점과 비교하면 성장세가 가파르다. 같은 기간 일식·중식·양식당 매출은 오히려 역성장했다. 떡볶이도 뷔페식이 인기를 끈다. 즉석 떡볶이 뷔페 브랜드 ‘두끼’는 국내에서 인기를 끌면서 매장을 해외...
"카자흐 CU 매장 교두보로 중앙亞 공략" 2024-08-20 17:51:53
간편식품뿐 아니라 떡볶이 닭강정 등 즉석조리 제품을 판매한다. 이를 위해 편의점에 테이블과 의자를 비치하고, 하루 7000개 이상의 식품을 생산할 수 있는 센트럴키친도 구축했다. 그 결과 전체 매출에서 간편·즉석조리 식품이 차지하는 비중이 30%를 넘어섰다. 신 대표는 “K드라마에 등장하는 상품, 먹거리, 음악 등을...
넷플릭스와 손잡고 편의점 간식 만들었더니…350억 '잭팟' 2024-08-13 10:11:10
‘닭강정-닭강정’ 등 인기 시리즈와 연계한 특화 상품도 있다. GS25는 넷플릭스 협업 상품의 인기 요인으로 고객 경험(CX) 중심의 상품 기획을 꼽았다. 특히 넷플릭스 ‘정주행’ 문화에 착안해 400g 대용량으로 선보인 콤보 팝콘이 잘 팔렸다는 설명. 회사에 따르면 해당 상품의 지난 1년간 누적 매출은 100억원이다....
[이번주뭘살까] 추석 선물 예약 돌입…말복 먹거리 할인 2024-08-10 07:00:02
1천490원에 판매한다. 델리코너 행사로 김밥&롤 닭강정 세트와 김밥&롤 유부초밥 세트, 프리미엄 시그니처 장어초밥, 온 가족 모둠 초밥 등도 할인 판매한다. ▲ 홈플러스 = 말복을 앞두고 저렴한 보양식을 찾는 '홈보양족'을 위해 마이홈플러스 멤버특가로 '완도 전복' 전 품목을 반값에 선보이고, 데친...
넷플릭스의 정체 틈타 일상을 파고드는 토종 OTT [김희경의 컬처 인사이트] 2024-07-29 07:51:53
큰 파급력을 보여주진 못했다. ‘닭강정’, ‘로기완’, ‘기생수’ 등 역시 흥행에 실패했다. 앞서 ‘오징어 게임’, ‘킹덤’, ‘더 글로리’ 등이 공개와 동시에 폭발적인 반응을 얻으며 한국은 물론 전 세계에서 열풍을 일으킨 것과는 상반된다. 물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