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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내 인기 SNS는 유튜브-네이버 블로그-페이스북 순" 2018-03-16 06:00:02
이상 남녀 500명에게 '주로 쓰는 SNS가 뭐냐'고 설문한 결과 유튜브 답변율이 27.6%로 가장 높았다고 16일 밝혔다. 네이버 블로그와 페이스북은 주 사용률이 각각 17.0%와 15.6%였다. 그 외 주요 인기 SNS로는 인스타그램(14.8%), 밴드(11.2%), 카카오스토리(9.6%) 등이 있었다. 유튜브는 작년 같은 조사와 비교해...
한국 청소년 1인 방송 보는 주요 매체 1위는? 2018-02-25 09:50:10
매체를 꼽아달라`는 항목에서 유튜브는 답변율 39.6%(190명)로 가장 인기가 높았다. 아프리카TV와 페이스북 애용자는 각각 18.1%(87명)와 15.2%(73명)였다. 국내 최대 포털 네이버의 `네이버TV`와 `V라이브`가 4.8%(23명)와 4.4%(21명)씩으로 그 뒤를 이었다. 그 외 주로 언급된 매체로는 `카카오채널`·`곰TV`(각...
"청소년 1인방송 시청매체 유튜브-아프리카TV-페북 순" 2018-02-25 06:00:05
결과를 공개했다. '1인 방송을 가장 많이 보는 매체를 꼽아달라'는 항목에서 유튜브는 답변율 39.6%(190명)로 가장 인기가 높았다. 아프리카TV와 페이스북 애용자는 각각 18.1%(87명)와 15.2%(73명)였다. 국내 최대 포털 네이버의 '네이버TV'와 'V라이브'가 4.8%(23명)와 4.4%(21명)씩으로 그 ...
국민 절반 "최저임금 적정수준"…38%는 '경제에 긍정영향'[갤럽] 2018-01-12 11:07:43
답변이 우세한 가운데 보수층의 '적정' 답변율은 36%에 그쳐 상대적으로 저조했다. '최저임금 인상이 우리 경제에 어떤 영향을 줄 것으로 예상하느냐'는 질문에는 긍정적 영향을 준다는 답변이 38%, 부정적 영향을 준다는 답변이 39%로 나와 비슷했다. 영향이 없을 것이라는 답변은 17%, 의견 유보는 5%로...
"PC 인터넷뱅킹 유물로…애용자 10명 중 3명에 그쳐" 2017-12-11 11:06:53
많이 쓰는 디지털 콘텐츠 유형을 묻는 항목(복수응답 허용)에서는 '음악'(82.4%) 답변율이 가장 높았다. 그 외 주요 답변에는 TV 콘텐츠(76.6%), 영화(70.3%), 전자책(44.0%)이 있다. 이번 조사 결과는 DMC미디어의 '2017 디지털 소비자와 디지털 라이프스타일 분석 보고서'에 실렸다. tae@yna.co.kr (끝)...
"e스포츠, 인터넷방송과 '찰떡궁합'…유튜브로 최다 시청" 2017-12-03 07:00:03
꼽은 케이블TV 채널인 'OGN'이었다. 3위는 유튜브 앱(스마트폰 응용프로그램)으로 답변율이 39.2%에 달했다. 그 외 주요 답변으로는 케이블 채널인 '스포티비'(34.1%), 네이버TV 웹버전(31.9%), 아프리카TV 웹버전(22.8%), 네이버TV 앱(22.1%), 아프리카TV 앱(21.1%), 트위치 웹버전(12.7%), 카카오TV...
기업은행, 금융상담 챗봇 내달 선보인다 2017-11-06 19:23:50
않아 답변율이 떨어지고 응답 수준도 높지 않다는 지적을 받고 있다. 기업은행은 ‘적합하고 똑 부러지게 답변하는 챗봇’을 개발하는 것을 목표로 긴 시간 동안 데이터베이스(db)를 구축한 것으로 알려졌다.이 은행 관계자는 “지난 3월부터 db 구축작업을 했다”며 “실제 고객센터 상담 내용을...
[고침] 경제(독자 86% "가짜뉴스 방지 팩트체크…) 2017-10-21 15:12:46
달했다. 의무화할 때 팩트체크의 주체는 누가 돼야 하느냐는 질문에는 '언론사'가 71.5%로 답변율이 가장 높았고, '정부'(65.6%), '모바일 메신저 사업자'(56.0%), '소셜 플랫폼 사업자'(55.0%), '대학 등 교육기관'(49.1%)이 그 뒤를 따랐다. 수용자가 스스로 가짜뉴스를 선별할 ...
독자 86% "가짜뉴스 방지 팩트체크 의무화해야" 2017-10-21 14:00:32
달했다. 의무화할 때 팩트체크의 주체는 누가 돼야 하느냐는 질문에는 '언론사'가 71.5%로 답변율이 가장 높았고, '정부'(65.6%), '모바일 메신저 사업자'(56.0%), '소셜 플랫폼 사업자'(55.0%), '대학 등 교육기관'(49.1%)이 그 뒤를 따랐다. 수용자가 스스로 가짜뉴스를 선별할 ...
"네이버 간판 서비스는 쇼핑·블로그…다음은 뉴스" 2017-10-16 14:13:40
설문 조사를 한 결과, 네이버 이용자가 가장 많이 쓴다고 밝힌 세부 서비스는 쇼핑(답변율 28.9%), 블로그(21.9%), 카페 등 커뮤니티(21.5%), 웹툰(12.9%) 순으로 집계됐다고 16일 밝혔다. 포털 다음의 인기 서비스는 뉴스(64.0%)와 이메일(44.0%)로 네이버와 대조를 이뤘다. 구글은 검색을 자주 쓴다는 답변이 63.7%로 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