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2024 대한민국 리빙 브랜드대상] 컨센서스, 우수한 세척력의 우리 가족 안심 프리미엄 세제 2024-11-05 13:34:52
5일 ‘2024 대한민국 리빙 브랜드대상’에서 세탁세제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컨센서스는 2010년부터 고객들에게 입소문만으로 알려진 프리미엄급 리빙용품을 선보이고 있는 브랜드다. 이곳의 베스트셀러 제품 중의 하나인 ‘컨센서스 화이트클린’은 150년 전통의 프랑스 향료를 사용하여 풍성하고...
[시론] K중기 유럽 진출 물꼬 튼 한인경제인대회 2024-11-04 17:31:20
최근엔 한류 열풍과 함께 해외에서 대한민국의 K브랜드 가치가 올라가면서 중소기업의 해외 진출 여건이 좋아졌다. 한국 드라마와 영화에 자주 등장하는 떡볶이나 불닭볶음면에서 냉동김밥까지 K푸드는 미국과 유럽, 동남아시아에서 판매량이 급증하고 있다. K뷰티는 화장품 강국인 프랑스를 제치고 미국과 일본에서 점유율...
스타 소상공인 발굴…광화문서 '스타콘 페스타' [뉴스+현장] 2024-10-29 17:39:28
민·관 협력 프로젝트 일환으로 마련됐다. 대한민국 대표기업들의 모임인 한국경제인협회와 KB금융그룹이 중기부와 공동 개최했으며 다양한 소상공인인 외에도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네이버, 카카오 등이 참여했다. 라이콘은 '유니콘을 지향하는 라이프스타일 & 로컬 분야 혁신기업'이란 뜻의 영어글자에서...
윤영미 하이랜드푸드 대표, '대한민국 CEO 명예의 전당-글로벌 부문' 4년 연속 수상 2024-10-25 10:14:50
참가해 제품을 선보였다. 자체 육가공 브랜드 ‘내추럴 파머스’와 온라인 육류 쇼핑몰 ‘웰본마켓’을 론칭하기도 했다. 윤영미 대표는 최근 윤석열 대통령의 체코 순방에 동행해 한-체코 비즈니스 파트너십 구축에도 앞장섰다. 당시 한국수입협회와 체코 정부 간의 통상 MOU 체결을 주도하는 등 글로벌 공급망 네트워크...
지노블의 차별화...실력파 커플매니저들, 맞춤매칭 서비스 구축 2024-10-22 19:07:40
이지윤 대표는 이화여대 약학대학 초청강연회, 덕성여대 약학과 초청강연회 등 최근 대학교에 초청 강의를 다니면서 결혼해야 하는 이유와 결혼할 수밖에 없는 전략을 설명하고 많은 호응을 얻고 있다. 한편 지노블은 올해 한국 소비자만족도 평가 1위, 올해 대한민국 브랜드 파워 1위, 대한민국 우수기업 브랜드 대상을...
"K뷰티 열풍 이제 시작…AI 기술 접목한 맞춤형 화장품 만들 것" 2024-10-13 17:28:34
“대한민국은 짧은 기간 세계 최빈국에서 10대 강국이 됐습니다. 화장품산업은 이런 흐름에 뒤떨어지지 않고 함께 치고 올라온 분야입니다. 20여 년 전만 해도 해외에 나가면 전기밥솥을 사오듯이 화장품을 사왔는데 이제는 그럴 필요가 없어졌죠. 심지어 요즘은 화장품산업 경쟁력이 다른 산업을 압도하기 시작했습니다.”...
층간소음 절감에서 자율주행 로봇까지…현대건설, 기술 시연 [집코노미 박람회 2024] 2024-09-23 13:33:57
이번 박람회 홍보 부스에서는 2024 힐스테이트 브랜드 필름 ‘What I Want’도 시청할 수 있다. 영상은 MZ세대를 대표하는 트렌드 리더들의 시각으로 ‘집’이라는 공간을 다양하게 정의함으로써 새로운 삶의 방식을 창조하는 힐스테이트의 브랜드 가치를 담았다. 현대건설의 주거 브랜드 힐스테이트는 한국표준협회 2024...
한경협, 금융·식품·패션 등으로 외연확대…정책제안 기능 강화 2024-09-10 08:07:33
국내에서는 영원아웃도어가 노스페이스 브랜드를 운영 중이다. 이와 함께 한경협은 정책 제안 과정에서 회원사의 참여도를 높이고 협회 활동을 정착시키기 위해 '인공지능(AI)혁신위원회'와 '서비스산업경쟁력강화위원회'를 신설할 계획이다. AI혁신위는 산업 전반의 새로운 성장동력을 발굴하고 글로벌...
한경ESG 9월호…대한민국 소비자 선정 2024 ESG 브랜드 2024-09-09 10:43:04
9월호 커버 스토리는 '대한민국 소비자가 뽑은 2024 ESG 브랜드'다. 소비자 3000명을 대상으로 어떤 ESG 브랜드를 선호하며 관련 제품은 무엇을 인지하고 있는지 물었다. 는 매년 이 같은 조사를 실시하고 있으며 올해 4회를 맞았다. 설문에서 소비자 10명 중 8명은 ESG를 인지하고 있는 것으로 조사됐다. 2년 전과...
[편집장 레터] 브랜드 생존 경주 2024-09-05 06:00:06
‘대한민국 소비자가 뽑은 2024 ESG 브랜드’를 다뤘습니다. 전국 20대 이상 성인 남녀 3000명을 대상으로 ESG 인지도를 조사한 것으로, 응답자들은 ESG 경영을 잘하는 기업에 높은 점수를 주며 응원했습니다. ESG를 잘하는 기업에 대해 ‘이미지가 좋아진다’고 밝힌 응답자는 79.2%, ‘해당 기업의 제품과 서비스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