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KT, MS의 AI 기술 업고 국내외 AI·클라우드 시장 공략(종합) 2024-09-29 09:51:47
▲대한민국 기술 생태계 전반의 AI 연구개발 역량 강화 ▲국내 수만 명의 AI 전문 인력 육성 등을 추진할 방침이라고 밝혔다. 또, 인공지능 전환(AX)을 추진할 글로벌 기업을 별도 법인으로 설립할 계획이다. AI·클라우드·IT 분야 전문 인력으로 구성될 이 법인의 신설 시기와 규모는 아직 정해지지 않았다. 다만, KT...
티몬·위메프 사태 여파에…3분기 온라인 유통 브랜드 가치↓ 2024-09-29 06:32:00
6개다. 대한민국 100대 브랜드는 BSTI 점수가 높은 브랜드를 상위 100위까지 선정해 발표하는 국내 유일의 브랜드 가치 평가 인증제도다. BSTI는 총 230여개 부문의 대표 브랜드 1천여개를 대상으로 브랜드스탁 증권거래소의 모의주식 거래로 형성된 브랜드주가지수(70%)와 정기 소비자조사지수(30%)를 결합한 브랜드 가치...
지스타 20주년…넥슨, 7년 만에 행사 이끈다 2024-09-23 16:03:28
꾸려 게임 제작 경험을 공유한다. 로블록스에선 티엔 림 크리에이터 및 엔진 담당 전무, 매트 커티스 개발자 관계 부사장 등이 강연을 맡는다. 지스타 개최에 앞서 오는 11월 13일 열리는 ‘대한민국 게임대상’도 게임 팬의 관심사다. 올해 대상 후보로는 시프트업의 ‘스텔라 블레이드’, 넥슨의 ‘퍼스트 디센던트’,...
"반값에 온가족 굴비 먹자"…'역대급 할인' 소식 나왔다 2024-09-14 17:29:59
대한민국 수산대전-추석 특별전'을 진행한다. 정부가 할인 행사에 예산을 투입하고 유통업체별 자체 할인까지 더해 최대 60% 저렴한 가격에 수산물을 판매한다. 이마트 롯데마트 홈플러스 마켓컬리 등 주요 유통업체가 행사에 참여한다. 제수용으로 많이 사용되는 참조기를 비롯해 명태, 고등어, 오징어, 갈치, 마른...
영진앵글, 가정용 선반 브랜드 '더너음' 론칭 2024-09-12 10:00:02
끌고 있다. 이러한 트렌드에 발맞춰 대한민국 조립식 철제 앵글 판매 1위 기업 영진앵글이 가정용 선반 영역에 최적화된 가구 브랜드 ‘더너음’을 론칭한다고 12일 밝혔다. 영진앵글은 물류 보관 랙 시스템 설계·시공 전문 기업으로 소규모 창고에서 초대형 물류 센터까지 폭넓은 공간 설계 노하우와 탄탄한 시공역량을...
[2024 중앙대학교 캠퍼스타운 스타트업 CEO] 건강과 예방이라는 선한 영향력을 주는 코스메슈티컬을 개발하는 스타트업 ‘메큐릭’ 2024-09-11 21:42:45
캠퍼스타운 기업 선정, 2022년 9월 서울시 FEM TECH 챌린지 대상, 2022년 11월 스타벅스 창업챌린지 서울창조경제혁신센터장상, 2023년 1월 2023 대한민국 베스트 신상품 대상 선정, 2023년 1월 고려대학교 크림슨창업지원단 바이오의료IR데이 지원 기업 선정, 2023년 2월 고려대학교 크림슨창업지원단 신산업창업허브 2차...
맘스터치, 가맹점주가 제기한 '부당이득 반환청구소송'서 승소 2024-09-10 18:23:58
소비자 가격 인상 후 실시한 주요 원재료의 공급가격 인상이 정당한 경영상의 판단에 따른 것이며, 가맹본부가 가맹점을 상대로 부당 이득을 취하지 않았음이 입증됐다"며 "이번 판결을 통해 대한민국 사법부와 공정위 모두 맘스터치 가맹본부가 가맹점을 대상으로 부당 이득을 취하지 않았음을 명시했다"고 강조했다. 이어...
[2024 서울시립대학교 캠퍼스타운 스타트업 CEO] 여가큐레이션을 통한 맞춤 여가를 제공하는 스타트업 ‘여가시대’ 2024-09-09 22:36:38
있는 제자들이 의기투합해 창업을 제안했습니다. 여가를 통해 대한민국 국민의 복지와 행복에 기여하고자 하는 신념을 공감한 제자들의 제안이었기에 함께하게 됐습니다.” 창업 후 황 대표는 “여가 현장의 공급자와 소비자의 니즈를 일선에서 해결해 줄 수 있다는 점에서 뿌듯하다”며 “우리의 사업...
한경ESG 9월호…대한민국 소비자 선정 2024 ESG 브랜드 2024-09-09 10:43:04
9월호 커버 스토리는 '대한민국 소비자가 뽑은 2024 ESG 브랜드'다. 소비자 3000명을 대상으로 어떤 ESG 브랜드를 선호하며 관련 제품은 무엇을 인지하고 있는지 물었다. 는 매년 이 같은 조사를 실시하고 있으며 올해 4회를 맞았다. 설문에서 소비자 10명 중 8명은 ESG를 인지하고 있는 것으로 조사됐다. 2년 전과...
매일 한 걸음의 도전으로, 정상을 걷다 2024-09-08 19:10:05
주최하고 한국경제신문·한국소비자포럼이 주관한 ‘2024 올해의 브랜드 대상’은 소비 트렌드 기초조사, 광범위한 소비자 투표, 전문가들의 평가 및 심의를 거쳐 선정했다. 정보통신기술(ICT), 가전, 건강, 리빙, 뷰티, 스포츠·레저·여행, 식품, 인물·문화 등 16개 산업군에서 1차 선별된 브랜드 대상으로, 7월 8일부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