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샤넬·에르메스가 고객"…여심 저격하는 선진뷰티사이언스 [윤현주의 主食이 주식] 2024-02-12 07:00:03
거래한다. P&G를 제외한 모든 화장품 브랜드 회사와 인연이 있다. 에르메스, 샤넬, 랑콤, 로레알, LVMH, 에스티로더, DHC, LG생활건강, 아모레퍼시픽, 바이오더마 등에 화장품 소재를 공급 중이다. 화장품 소재의 특성상 하나의 제품에서 차지하는 원가 비중이 적은데, 이 때문에 수많은 브랜드 제품에 적용되는 게...
'MZ 취향 저격'…제약사들도 '캐릭터 마케팅' 2024-02-09 07:00:07
마케팅' 어린이용 약품 이어 약국 화장품·SNS·헬스케어 등에 활용 (서울=연합뉴스) 조현영 기자 = 제약업계가 기존의 딱딱한 이미지를 탈피하기 위해 캐릭터 마케팅에 활발히 나서고 있다. 기존에는 어린이용 의약품 위주로 캐릭터를 활용했지만, 최근에는 젊은 세대와 일반 대중으로 범위가 넓어지고 있다. 9일...
화장품 빅2 '실적 반전' 美·日에 달렸다 2024-02-04 18:44:28
화장품 브랜드 점유율은 14%에서 28%로 확대됐다. 프랑스 일본 등 경쟁국 고급 브랜드의 중국 내 약진도 한국 화장품 입지 축소의 원인으로 꼽힌다. 올해 ‘탈(脫)중국’ 속도LG생건과 아모레는 올해 시장 다변화에 속도를 낸다. 지난해부터 중국 대체 시장 확보에 나선 아모레는 북미와 일본 시장에서 매출이 각각 58%,...
모건PE, '손담비 앰플' 스킨이데아 인수...기업가치 1500억 2024-02-01 16:26:21
메디필, 더마메종 등의 글로벌 브랜드를 보유한 화장품 전문업체인 스킨이데아를 인수한다고 1일 밝혔다. 모건PE는 스킨이데아의 경영권을 포함한 회사 지분 67%를 확보할 예정이다. 모건PE 내 아시아지역 펀드가 투자를 맡았다. 회사의 기업가치는 지분 100% 기준 1500억원으로 평가됐다. 스킨이데아의 창업주 측은 나머지...
메디톡스 "뉴라덤, 일본 최대 쇼핑몰 '라쿠텐' 론칭" 2024-01-29 14:31:01
한국의 고기능성 더마 화장품에 대한 소비가 대폭 늘어나고 추세"라며 "라쿠텐 입점을 통해 일본 시장을 공략, 뉴라덤이 글로벌 브랜드로 도약하는 계기를 만들겠다"고 말했다. 그는 이어 "일본 외 다른 해외 진출도 지속 추진해 ‘뉴라덤’의 입지를 확대해나갈 것"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뉴라덤은 보툴리눔 톡신 제제와...
메디톡스 "뉴라덤, 日 전자상거래 업체 '라쿠텐' 입점" 2024-01-29 10:43:26
기자 = 메디톡스[086900]는 더마 코스메틱(피부 개선 화장품) 브랜드 '뉴라덤'이 일본 최대 전자상거래 플랫폼인 '라쿠텐 이치바'(라쿠텐)에서 판매를 시작했다고 29일 밝혔다. 입점한 제품은 뉴라덤 코어타임 앰플, 뉴로락토 라인 3종, 뉴로데일리 라인 4종, 크림MD, 마스크팩 등이다. 메디톡스에 따르면...
인트론바이오, 보톡스 대체 신규소재 iN-SIS5 국내 특허 등록 2024-01-25 10:58:40
국제화장품성분(INCI) 및 국내 화장품 성분으로 등록됐다. 윤경원 인트론바이오 대표는 “iN-SIS5와 같이 신약 개발 중에 파생된 기술 및 유망소재들에 대해 생산 또는 영업·마케팅 분야의 전문기업들과 전략적인 제휴를 맺고 빠른 산업화를 추진하는 전략을 세우고 있다”며 “iN-SIS5의 경우에는 코스메틱 전문 기업인...
메디톡스 "美 법인 '루반타스' 설립…액상형 톡신 세계 진출" 2024-01-03 10:32:12
'뉴라미스'와 더마 코스메틱(피부 개선 화장품) '뉴라덤' 등의 선진 시장 진출도 담당한다. 루반타스의 최고 경영자로는 세계적 제약사 엘러간 출신의 '토마스 올브라이트'가 영입됐다. 메디톡스는 그가 현지 맞춤형 직판 체계를 구축하고 마케팅 전략을 수립해 MT10109L의 미국 진출을 성공적으로...
한독, 라파스 기술 도입해 여드름 패치형 화장품 출시 2023-12-27 09:51:57
피부에 직접 전달한다. 패치제 제작엔 라파스의 기술이 적용됐다. 김미연 한독 일반의약품 및 헬스케어 사업실 상무는 "클리어티앤은 여드름 치료제 시장에서 오랜 경험과 노하우를 쌓은 한독의 더마코스메틱 브랜드"라며 "깨끗한 피부로 자신감을 찾을 수 있도록 앞으로 의약품은 물론 데일리 관리를 위한 화장품까지...
세이션, ‘BNK 광고마케팅 펀딩’ 성공…누적 투자 유치 115억원 확보 2023-12-26 10:56:32
남성화장품 브랜드 그라펜과 함께 10년간 다양한 카테고리에서 피봇팅에 성공하며, 남성 헤어스타일링, 남성 색조화장품 및 메이크업, 남성 스킨케어, 젠더리스 니치퍼퓸 등 각 카테고리에서 해마다 새로운 그루밍(Grooming)과 뷰티 에티켓을 소개하고 있으며, 국내외에서 탈모 완화에 기능성 솔루션을 제공하는 샴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