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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로 통신선로 이설비용 사업자가 부담…부산시 11억 절감 2019-07-16 15:10:54
도로 공사에 해당하기 때문에 도로법에 따라 점용료를 감면받는 통신사업자가 이설비용을 내야 한다"며 주장했다. 이후 7개 통신사는 차례로 소송을 포기하고 이설비용 11억원을 최근 부산시에 반납했다. 이번 일로 부산시는 해운대 과선교 철거 및 평면도로 정비공사 구간에서 발생한 통신선로 이설비용 1억5천만원도 이달...
전동킥보드 공유 활발해졌지만…이용 후 아무데나 방치 '눈살' 2019-06-23 08:05:01
'공유업체 전동킥보드에도 도로점용료를 부과해야 한다'는 주장까지 나온다. 도로를 마치 주차장처럼 쓰기 때문이라는 이유다. 현행법상 가로등이나 수도관, 간판, 현수막은 물론 주차장을 사용하는 경우에도 관할 자치단체로부터 점용 허가를 받고 점용료를 내야 한다. 강남구 관계자는 "도로점용료는 도로점용...
"노점상 생존권 보장하라"…노점상 단체, 광화문서 결의대회 2019-06-11 14:10:14
박탈하고 있다"고 꼬집었다. 서울시는 올해부터 도로점용허가제 도입, 가로시설물 설치기준 준수, 도로점용료 납부 및 초과 점용 시 과태료 부과·징수 등을 골자로 하는 '거리 가게 가이드라인'을 시행하고 있다. 민주노련은 "노점 퇴출 정책, 노점 가이드라인을 즉각 철폐하고 노점상의 자율권을 보장하라"며...
노점상단체 "서울시 노점 가이드라인 철폐해야" 2019-06-05 13:18:36
7월 ▲ 도로점용허가제 도입 ▲ 가로시설물 설치기준 준수 ▲ 전매·전대 금지 ▲ 운영자 교육 ▲ 도로점용료 납부 및 초과 점용 시 과태료 부과·징수 등을 골자로 하는 '거리가게 가이드라인'을 만들어 올해 1월부터 시행하고 있다. 민주노련은 "가이드라인은 소수 노점 단체를 포섭해 상생과 협치를 가장하고...
시동 6개월 만에 '애물단지'된 공유 전동킥보드 2019-04-12 17:49:49
각 관할 구청에 도로 점용 허가를 받아야 한다. 그러나 공유형 전동킥보드는 점용 면적이 1㎡를 넘지 않아 점용료 부과 대상도 아니다.전동킥보드 도로 방치에 대한 시민의 불만이 증가하면서 과태료를 부과받은 업체도 나오고 있다. 송파구청은 지난달 20일 공유형 전동킥보드 업체 한 곳에 도로법 위반으로 과태료를...
6m 소방도로에 쌓은 벽…통행 막혀 주민 불편 2019-03-29 17:46:43
6m 소방도로에 쌓은 벽…통행 막혀 주민 불편 땅 주인 "사유지 점용료 안 줘" vs 구미시 "보상 대상 아니다" (구미=연합뉴스) 박순기 기자 = "소방도로가 사유지라는 이유로 갑자기 벽을 쌓아 통행을 막는 바람에 불편합니다." 경북 구미시 도량동 한 주민은 29일 폭 6m의 소방도로에 쌓아둔 벽 때문에 차량통행을 못...
서울, 영등포 영중로 등 3곳 '노점상 허가제' 2019-03-13 17:50:41
있다고 13일 밝혔다.거리 가게 허가제는 대부분 무허가로 운영되던 거리 가게를 광역지방자치단체 차원에서 처음으로 합법화한 조처다. 시민의 보행권과 도시 미관을 해치지 않는 등 일정 조건을 갖춘 노점상에 정식으로 도로점용 허가를 내주고, 운영자는 점용료를 낸다.영중로와 함께 추진되는 곳은 중랑구 태릉시장...
서울 '노점상 허가제' 영중로 등 3곳 시범실시 2019-03-13 11:15:01
로터리 주변이다. 서울시는 지난해 '도로점용 허가제 도입' 등을 포함한 '거리 가게 가이드라인'을 만들어 올 1월부터 노점이 도로점용 허가증을 받아야 영업할 수 있도록 했다. 허가된 노점은 도로점용료 등을 부담하는 조건으로 한 해 동안 합법적으로 가게를 운영할 수 있다. 시와 관할청도 전기·수도...
영등포구 노점상 허가제 전환…영중로 29곳 1년간 운영 2019-01-23 11:34:01
영업으로 주민 민원이 잇따랐다. 허가된 노점은 도로점용료를 부담하는 조건으로 한 해 동안 합법적으로 가게를 운영할 수 있다. 노점 상인들은 본인 재산 3억5천만원 미만, 부부 합산 4억원 미만의 생계형 노점이라고 구는 설명했다. 서울시는 지난해 도로점용 허가제 도입 등을 포함한 '거리가게 가이드라인'을...
"생존권 문제" vs "생활권 침해"…커지는 창동역 노점상 갈등 2019-01-20 09:01:00
하고 있었다. 작년 9월부터 구청의 도로점용허가를 받고 운영해온 합법적인 노점상들이다. 이들은 매년 30만원 안팎의 도로점용료를 구청에 납부하고 영업을 보장받고 있다. 지난해 말엔 구청에서 실시하는 안전·위생교육도 받았다. 과거 포장마차 촌으로 유명했던 창동역 고가철로 아래 거리에는 노점이 모두 사라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