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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재즈부터 클래식까지, 클라리넷 유연성 보여줄게요” 클라리네티스트 김한 2021-01-07 17:02:46
독주곡까지 3가지 음악갈래를 수려하게 소화할 수 있다는 설명이다. 김한은 "연주 상황에 맞춰 어떻게 연주할 지, 낄때 끼고 빠질때 빠지는 '낄끼빠빠'를 잘한다는 칭찬을 들었다"며 "독주에선 제 정체성을 살리려 고민한다"고 이야기했다. 하나만 잘하기 어려운 음악계에서 3가지에 도전하는 것이다. 체력적으로도...
탄생 100주년 미켈란젤리, 완벽주의 피아니스트의 초상 2020-10-29 17:15:16
독주곡이 비슷한 분량으로 담겼다. 코르드 가르벤이 지휘한 북독일방송교향악단과의 모차르트협주곡 13·15·20·25번에서는 천재의 작품을 미려한 세공으로 더 빛낸다. 예민한 감성으로 재단됐기에 듣는 이는 편하게 접할 수 있다. 카를로 마리아 줄리니가 지휘하는 빈심포니와의 베토벤협주곡 1·3·5번을 들어보면...
[리뷰] 클래식 기타 선율로 '만추'를 풀어내다 2020-10-19 18:37:01
손톱이 망가져 나머지 독주곡을 치지 못할까 염려된다"고 했지만 구스타프 말러의 '교향곡 5번 4악장'(아다지에토)도 흐트러짐없이 들려줬다. 이날 공연장을 찾은 류태형 음악평론가는 "간명하게 심금을 울리는 기타 울림이 공연장을 가득 채웠다"며 "오케스트라 현악부가 수위를 높이며 밀려오던 느낌이 어떻게...
베토벤·드뷔시·엘가…"평안 주는 앙상블 선사" 2020-08-19 17:00:16
공연에서도 드뷔시의 피아노 독주곡 ‘달빛’을 합주곡으로 편곡해줬습니다.” 클럽M은 매년 1회 정기연주회를 연다. 멤버들이 솔리스트나 각자 소속된 오케스트라와 실내악단에서 활동해 한 번에 뭉치기 힘들어서다. “연주자 수가 많은 만큼 3중주, 4중주 등 소편성에서 딕스토르(10중주)처럼 대편성까지 다양하게 연주...
코로나 속 평창대관령음악제의 새로운 시도 2020-07-07 17:22:11
이 중 1번은 리스트가 편곡한 피아노 독주곡으로, 2번은 피아노 3중주 편곡, 4번은 플루트와 바이올린 첼로 피아노를 위한 4중주 편곡 버전으로 연주하고, 나머지 곡들은 관현악으로 들려준다. 관현악 연주는 주로 평창대관령음악제를 위해 결성한 교향악단인 평창페스티벌오케스트라(PFO)가 한다. 단원 구성에 대해 손...
"뉴욕필 지휘했던 앨런 길버트도 작곡 의뢰했죠" 2020-02-05 17:19:24
베토벤의 현악4중주 ‘대푸가’와 현대음악가 헬무트 라헨만의 첼로 독주곡 ‘압력’, 카를하인츠 슈토크하우젠의 ‘Dr.K 육중주’ 등을 연주했다. 최재혁이 작곡한 ‘셀프 인 마인드 Ⅳ’도 들려줬다. 올해 탄생 250주년을 맞는 베토벤의 음악이 후대 작곡가들에게 어떤 영향력을...
'가야금 명인' 황병기 예술혼을 되짚다 2020-01-30 18:06:56
‘자시’, 2002년 작곡한 거문고 독주곡 ‘낙도음’, 그간 미공개된 독주 버전의 ‘침향무’ 등 모두 아홉 곡이 수록돼 있다. 씨앤엘뮤직 관계자는 “오리지널 녹음에서부터 믹싱과 마스터링을 새롭게 해 국악기 특성에 맞춘 녹음 방식으로 LP 버전을 제작했다”고 말했다. 윤정현...
앙상블블랭크가 들려주는 '베토벤이 상상한 미래' 2020-01-23 16:55:57
위한 6개의 바가텔’을 먼저 연주한다. 이후 헬무트 라헨만이 1970년에 쓴 첼로 독주곡 ‘압력’과 아방가르드 작곡가 카를하인츠 슈토크하우젠의 ‘Dr.K 육중주’(1969), 그리스 작곡가이자 건축가 이안니스 크세나키스의 ‘땋은 머리’(1993)를 들려준다. 이를 통해 베토벤 음악이 후...
가야금 연주가 유희정, 열한 번째 독주회 열어 2019-12-13 18:25:00
최초의 가야금 독주곡이다. 가야금 창작곡 초창기 음악인만큼 고도의 아카데믹한 요소와 그 안에서 표현의 절제가 필요한 음악이다. 마지막으로 이경은 작곡가의 ‘울림의 반향’은 위촉 초연곡으로 이번 유희정 가야금 독주회를 위해 거문고 독주곡인 ‘유현의 춤’을 18현 가야금으로 재해석 한 곡이다. 원곡에 충실하되...
손더가드·게르기예프, '전람회의 그림' 연주 대결 2019-11-17 17:26:34
하지 않았다”고 소개했다. 피아노 독주곡이지만 특유의 대담한 표현에 강건한 곡 구성으로 많은 작곡가가 관현악곡으로 편곡을 시도했다. 그중 가장 널리 연주되는 것이 인상주의 음악 거장 모리스 라벨이 1922년 편곡한 버전이다. 12월에 이틀 간격으로 한국을 찾는 전통의 해외 오케스트라 두 곳이 공교롭게도 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