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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MM 삼킨 하림·팬오션…엇갈린 주가 향배는?(종합) 2023-12-20 15:47:57
동맹 '디얼라이언스'에 정식 가입하고 충분한 자금을 비축하는 등 해운업 불황을 견딜 만큼 체력을 키웠다는 평가다. HMM은 10조원 이상의 현금 유보금을 보유하고 있다. 명지운 신한투자증권 선임연구원은 "시장의 우려만큼 큰 어려움을 겪지는 않을 확률이 높다"며 "적어도 HMM의 실적이 팬오션에 승자의 저주를...
HMM 삼킨 하림·팬오션…엇갈린 주가 향배는? 2023-12-20 14:51:47
동맹 '디얼라이언스'에 정식 가입하고 충분한 자금을 비축하는 등 해운업 불황을 견딜 만큼 체력을 키웠다는 평가다. HMM은 10조원 이상의 현금 유보금을 보유하고 있다. 명지운 신한투자증권 선임연구원은 "시장의 우려만큼 큰 어려움을 겪지는 않을 확률이 높다"며 "적어도 HMM의 실적이 팬오션에 승자의 저주를...
12월 20일 월가의 돈이 되는 트렌드, 월렛 - 수에즈 운하 [글로벌 시황&이슈] 2023-12-20 08:06:10
해상 운임 상승으로, 컨테이너선 선사와 벌크선사의 신용도에는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겠지만, 동시에 공급망의 추가적인 혼란을 피할 수 없을 것”이라고 지적했고요. 뉴엣지 웰스의 포트폴리오 매니저인 벤 엘몬스는 “브렌트유는 이러한 혼란에 특히 민감하고, 커피나 대두, 니켈 및 팜유와 같은 다른 상품에도 파급...
홍해 물류 비상…연합군, 예멘 반군 퇴치한다 2023-12-19 18:22:37
공격하고 있다. 지난달 일본 선사 NYK의 화물선 갤럭시리더호를 납치했고, 이후 해상 드론으로 독일과 스위스 해운사 소속 상선을 잇달아 공격했다. 무함마드 알부하이티 후티 반군 최고정치위원은 이날 알자지라 방송과의 인터뷰에서 “미국이 구성해 홍해에 파견할 어떠한 연합체에도 맞설 준비가 돼 있다”며 “미국 등...
"홍해發 물류대란 막아라" 유가 초비상…美 '번영 수호작전' 창설 2023-12-19 09:51:25
5위인 독일 하파크로이트 등이 대표적이다. 글로벌 3대 해운동맹 중 하나인 THE 얼라이언스(THEA)도 수에즈 운하를 통과하지 않는다고 밝히면서 소속된 한국 최대 국적 해운사인 HMM와 대만 양밍해운 등도 이를 뒤따랐다. 스위스 MSC, 프랑스 CMA CGM, 벨기에 유로나브VN 등 유럽 선사들도 줄줄이 홍해에서 무역선 운항을...
7년만에 새주인 맞는 HMM…'체급 아래' 하림엔 기대·우려 교차 2023-12-18 19:27:24
수 있어 선사의 경쟁력을 좌우한다고 할 수 있다. 이에 더해 현대상선은 2020년 HMM으로 새출발하며 지난해 세계 3대 해운동맹 '디얼라이언스' 정회원으로 가입했다. HMM은 동맹 내에서 세계 최대 2만4천TEU 컨테이너선 12척을 내세워 운항 효율성을 높였다. 그 결과 HMM은 2020년 9년 만에 적자 탈출에 성공하고,...
예멘 반군공격에 HMM도 수에즈운하 아닌 희망봉 돌아 유럽간다 2023-12-18 11:41:40
국내에서 유럽 정기 노선을 운영하는 유일한 선사다. 유럽으로 부정기 노선을 운영하는 국내 벌크선사 팬오션은 홍해 운항 시 우회를 포함해 선원과 화물의 안전 확보를 위한 방안을 추진할 것이라고 밝혔다. 수에즈 운하가 아닌 희망봉을 돌게 되면 6천500㎞를 더 항해해야 해 소요 기간이 7∼8일 더 걸린다. 이번 우회는...
"HMM, 컨테이너선 업황 회복 가능성 희박…목표가↓"-대신 2023-11-13 07:38:41
증권사 양지환 연구원은 "글로벌 선사들은 3대 해운동맹을 중심으로 공급 조절에 나서고 있다"면서도 "신규 선박 공급이 늘어나며 내년 컨테이너 시황이 개선될 가능성은 희박하다"고 말했다. 3분기 HMM은 전년 동기 대비 97.1% 줄어든 758억원의 영업익을 거뒀다. 시장 기대치 1550억원을 크게 밑돌았다. 매출액은 58.4%...
[시론] 아시아 선사들의 생존전략 2023-10-24 17:56:59
아시아 역내 국적 선사들만의 동맹을 결성해야 한다. 이를 통해 역외 대형 선사의 운임 덤핑을 막고 적정 생존 운임을 책정해 고수함으로써 생존을 도모해야 한다. 아시아 역내 선사들이 단합된 행동으로 동맹을 결성해 역내 화주들에게 적절한 운임을 지속적으로 제공할 수 있는 체제를 만드는 것이 유일한 생존 전략이 될...
"제대로 된 HMM 매각 위해서는 영구채 불확실성부터 없애야" 2023-10-18 20:07:17
최근 EU가 정기선 운항동맹을 더 이상 못하게 하는 등 해운업 상황이 바뀌고 있다"며 "특정 회사가 인수에 성공하더라도 많은 혈세를 동원해서 살려놓은 회사를 유지할 수 있겠는가"라고 반문했다. 이어 그는 "글로벌 물동량은 연간 3% 증가하지만 선대 증가율은 17~18%나 되는 등 수급불균형이 극심하다"며 향후 6~10년 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