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크게 더 크게"…고물가에 식음료도 '거거익선' 2024-03-10 08:47:17
400g 크기로 선보인 '넷플릭스점보팝콘'은 출시 후 지금까지 스낵 매출 1위를 차지하고 있다. CU가 선보인 '꾸이 포대'(1㎏)는 5만개 이상, 기존 대비 중량을 두 배 늘린 핫바 득템 3종(180g)은 740만개가 각각 팔렸다. GS25 관계자는 "코로나 엔데믹에 함께 즐길 수 있고 가성비까지 고려한 대용량...
고물가에 식음료도 '거거익선'…라지킹김밥·덩어리고기 인기 2024-03-10 08:01:01
핫바 득템 3종(180g)은 740만개가 각각 팔렸다. CU 관계자는 "최근 대용량 상품 출시는 고물가 시대에 고객의 알뜰 소비와 점포 매출 증대라는 두 마리 토끼를 잡기 위한 것"이라고 설명했다. GS25 관계자는 "코로나 엔데믹에 함께 즐길 수 있고 가성비까지 고려한 대용량 차별화 상품 인기가 지속되고 있다"고 말했다....
[윤성민 칼럼] AI와 가내수공업의 중국식 결합 '알·테·쉬' 2024-03-06 17:52:33
득템’했다는 반응도 많다. 이런 비즈니스 모델이 어떻게 가능할까. H&M을 제치고 미국 10대들의 옷장을 채워주고 있다는 패션 브랜드·쇼핑몰 쉬인을 보자. 쉬인은 중간 유통단계를 완전히 없애고 공장과 소비자를 직배송으로 연결해주는 M2C(manufacturer to customer)의 선구자 격이다. 초저가가 가능한 첫 번째 구조는...
"고물가에 대용량 상품 인기"…CU, 삼각김밥 네 개를 묶었다 2024-03-05 09:58:38
누적 판매량이 5만개를 넘어섰다. 초저가 자체브랜드(PB) 득템 시리즈 중 핫바 득템 3종은 지난해에만 총 740만개가 팔리며 CU의 PB상품 판매량 1위를 기록했다. 임재영 BGF리테일 간편식품팀 상품기획자(MD)는 “고물가 시대에 가성비를 찾는 수요와 재미 요소를 중시하는 펀슈머(Fun+Consumer) 현상이 맞물리면서 빅...
올해 첫 '올영세일'...일주일간 최대 70% 할인 2024-02-29 13:27:00
신상품과 신규 브랜드도 다양하게 만나볼 수 있다. 99% 할인, 100원 득템 등 높은 할인율로 인기 상품을 구매할 수 있는 '선착순 특가', 매일 다른 특가 상품을 추가 할인가에 판매하는 '오늘의 특가', 시즌에 맞춰 선별한 100개 상품을 높은 할인율로 판매하는 '100개 특가', 신상품이나 신규...
편의점서 쌀·야채까지 팔더니…담배 비중 줄어들었다 2024-02-19 15:31:28
대비 최대 '반값' 수준인 CU 초저가 자체브랜드(PB) '득템 시리즈'의 판매량은 최근 2년 만에 누적 2300만개를 돌파했다. '연세우유 크림빵' 등 편의점이 자체 기획한 식품이 '히트'를 친 것도 한몫했다. 진영호 BGF리테일 상품본부장은 "담배는 구매 고객이 고정적인 데 비해, 식품류는...
"장보기 수요 잡았다"…'담뱃가게' 편의점 옛말…식품 비중 '쑥' 2024-02-19 10:21:03
설명이다. 일례로 CU는 초특가 자체브랜드(PB) '득템' 시리즈를 출시해 2년간 2300만개를 판매하며 장보기 수요를 흡수했다고 소개했다. 가격 인상 요인을 최소화 하고 자체 마진율을 낮춘 박리다매 전략으로 입지를 넓혔다는 설명이다. 지난해부터는 쌀, 채소, 과일, 정육, 수산 등 식재료로 상품 영역을 확장했다...
'편의점, 담뱃가게는 옛말'…CU, 식품매출 비중 늘고 담배 줄어 2024-02-19 09:01:44
덕분으로 분석하고 있다. CU는 초특가 자체브랜드 '득템' 시리즈를 출시해 2년간 2천300만개를 팔며 장보기 수요를 흡수했고, 지난해부터는 쌀, 채소, 과일, 정육, 수산 등 식재료로도 판매 제품을 확장해나가고 있다. 최근에는 컬리와 손잡고 장보기 특화 편의점을 선보이기도 했다. CU는 올해도 상품 혁신을 ...
4초에 1개씩 팔렸다 '돌풍'…편의점서 불티난 빵 2024-02-13 10:13:35
CU의 빵 매출 증가율은 2021년 11.7%(이하 전년 대비), 2022년 51.1%, 지난해 28.3%로 매년 가파르게 성장하고 있다. CU를 운영하는 BGF리테일 조준형 스낵식품팀장은 "앞으로도 베이크하우스 405, 초저가 득템 시리즈, 놀라운 간편식 시리즈 등을 기반으로 경쟁업체와의 상품 격차를 벌여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안혜원...
'편의점 베이커리'…CU "베이크하우스 405 판매 300만개 돌파" 2024-02-13 08:09:56
11.7%(이하 전년 대비), 2022년 51.1%, 지난해 28.3%로 매년 가파르게 성장하고 있다. CU를 운영하는 BGF리테일 조준형 스낵식품팀장은 "앞으로도 베이크하우스 405, 초저가 득템 시리즈, 놀라운 간편식 시리즈 등을 기반으로 경쟁업체와의 상품 격차를 벌여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lucho@yna.co.kr (끝) <저작권자(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