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미소까지 따라한다…신한은행 행원, 가상인간으로 재탄생 2024-07-12 17:12:59
은행원은 전국 영업점 디지털데스크에서 고객들과 실시간 대화를 주고받는다. 신한은행의 우수직원 5명이 AI 휴먼 전용 스튜디오에서 촬영해 외모와 입 모양 등을 닮은 가상인간을 완성했다. 인사 방법과 미소, 대화 주제에 따른 다양한 제스처를 적용해 생동감을 높였다. 고객 친화적인 목소리 톤도 구현했다. 신한은행은...
집집마다 수박 돌리기는 '옛말'…유튜브로 영업망 넓히는 PB들 2024-07-09 18:16:03
부르는데, 강남 일대 빌딩을 돌아다니며 명함을 뿌려 고객을 영입하기도 했다”며 “당시엔 이렇게 확보한 고객이 지점에 줄을 설 정도여서 은행 창구처럼 자리에 앉아 상담을 처리했다”고 회고했다. 2010년대 후반부터 MTS가 발달하고, 2020년 코로나19 확산까지 겹치며 고객들은 더 이상 지점을 찾지 않았다. 지점 수가 ...
700여개 인증 가능한 'KB국민인증서', 가입자 1500만명 돌파 2024-07-04 09:29:28
및 여성 고객을 위한 민간 플랫폼과의 제휴 확대 ▲디지털인증확산센터 등 정부의 민간 인증서 이용 촉진 사업 참여 ▲고객에게 유용한 공익정보 전자문서 발송 등 서비스 영역을 지속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국민은행 관계자는 “앞으로도 KB금융의 디지털 관문인 KB국민인증서를 통해 고객의 일상에 더 큰 편의와 만족을...
신한銀 '디지털 실험'…리테일 중심점포 확대 2024-06-27 17:17:23
업무도 대부분 디지털 여신센터를 통해 진행한다. 개인고객 우선 상담을 위해 기업 등 법인고객은 인근 금융센터에 이관했다. 리테일 중심 영업점은 두 달여간의 시범 운영 결과 합격점을 받았다. 3개 영업점 모두 60대 이상 고령층 내점 비율이 절반(47.3%)에 가깝지만 디지털데스크와 스마트키오스크의 하루평균 이용...
전통시장 찾은 이복현 금감원장…"상생금융 전국으로 확대" [뉴스+현장] 2024-06-11 18:01:43
이밖에도 금융회사는 전통시장 고객 접근성 제고를 위해 전통시장 상인 등에게 신용카드 단말기, 테이블오더 키오스크, 디지털 입간판 등을 무상으로 제공하고, 온누리상품권의 인지도 및 판매 촉진을 위해 금융회사 앱에 모바일 온누리상품권 판매·결제 기능을 탑재할 예정이다. 오영주 중기부 장관은 "전통시장과...
[게시판] 방심위-도로공사서비스, 민생정보 제공 확대 협약 2024-06-07 16:07:50
오병삼)와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디지털 성범죄·마약·도박 등 불법·유해 콘텐츠로부터 국민 안전을 보호하기 위해 민생 서비스 정보 제공을 확대해 나가기로 했다. 이번 협약으로 양 기관은 전국 373개 고속도로 영업소 등 다양한 소통창구를 활용해 건전한 미디어 이용 문화와 고속도로 이용 고객의 편의 증진에...
신한은행, 차세대 디지털뱅킹 시스템 '더 넥스트' 구축 완료 2024-05-27 12:49:25
서비스를 경험하도록 영업점, 신한 쏠(SOL) 앱, 고객상담센터 등 은행 모든 채널의 데이터와 마케팅 정보 등을 통합 관리하는 것을 목표로 2021년부터 추진됐다. 언제 어디서나 소비자 상담과 거래 업무를 처리하기 위해 단말 표준화, UI(사용자 환경) 개선 등도 진행됐다. 신한은행에 따르면 프로젝트 추진 결과 ▲ 신한...
하이브부터 LVMH까지…엔터·유통업계 너도나도 웹3 시장 출사표 2024-05-23 13:25:17
블록체인 컨소시엄'을 설립, 고객에게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한 명품 제품에 대한 디지털 보증서를 제공하고 있다. 점점 더 교묘한 모조품들이 늘어나는 상황에서 위조와 변조가 불가능한 블록체인의 특성을 활용해 명품의 가치를 지키겠다는 의도로 해석된다. 이외에도 LVMH는 가상세계인 메타버스에서도 고객들에게...
기업간 '협력 가교'로 떠오른 부산창조센터 2024-05-08 19:11:55
작성하면 부산창경이 스타트업과 대기업을 연결하는 방식이다. 국내 27개 대기업과 303개 스타트업이 이 서비스를 이용하고 있다. 김용우 부산창경 센터장은 “부산창경과 대기업의 접점이 늘어 상향식 오픈이노베이션 창구를 마련했다”며 “디지털 전환부터 2차전지 등 소재, 나아가 에이징·에듀테크 등 다양한 기술...
[안재석 칼럼] 또 하나의 디지털 미스터리 2024-04-29 18:30:21
창구를 찾은 고객들은 뭔가 깔지 않으면 자리에서 일어설 수 없을 것 같은 눈치에 시달렸다. 단기간에 가입자 500만 명을 달성했다. 하지만 거기까지. 몇 년 버티지 못하고 결국 사라졌다. 삼성도 예외는 아니다. 기라성 같은 금융 계열사를 하나로 묶어 ‘모니모’라는 통합 앱을 출시했지만, 성과는 기대를 밑돌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