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네이버, 2분기 영업이익 4,727억원…전년비 26.8% 증가 2024-08-09 07:47:23
창출에 집중하겠다는 계획이다. 커머스는 도착보장 및 브랜드솔루션 사용률 증가, KREAM의 성장 지속에 힘입어 같은 기간 13.6% 성장한 7,190억 원을 기록했다. 전체 커머스 거래액은 지난해 보다 4.1% 성장한 12.3조 원을 달성했다. 핀테크는 같은 기간 8.5% 증가한 3,685억 원을 기록했다. 2분기 네이버페이 결제액은...
IT 스타트업 팀스파르타, 올해 상반기에 최대 실적…매출 137% 증가 2024-08-08 09:32:08
디지털 전환), AI(인공지능) 등 다변화된 IT 교육 수요에 따라 관련 비즈니스를 강화한 성과다. K-디지털트레이닝(KDT) ‘스파르타 내일배움캠프’와 온라인 코딩 교육 ‘스파르타코딩클럽’, B2B 기업 교육, 개발자 커리어 향상을 위한 ‘항해99’까지 리텐션(고객 잔존율)이 높지 않은 교육업에서도 지속적인 커리큘럼의...
‘티메프 사태’에 야놀자 대표 “여행업 신뢰 회복 앞장” [뉴스+현장] 2024-08-07 17:50:08
‘디지털 혁신’을 제시했다. 숙박, 커머스, 배달, 택시 호출 등 각 분야 로컬 플랫폼들과의 응용프로그램인터페이스(API) 연동을 통해 하나의 게이트웨이 앱을 구축한다면 외국인들이 여행 중 겪는 병목을 해결할 수 있을 것이란 의견도 나왔다. 이와 함께 관광 산업이 대한민국 성장의 신동력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성수동처럼 '로컬 핫플'이 외국인에도 인기…K-관광 잘 되려면" 2024-08-07 13:25:17
겨냥한 관광 상품을 개발해야 한다고 제언했다. 디지털 혁신도 힘줘 말했다. 외국인 관광객이 한국 여행 중 본인인증과 해외 카드 결제 제한 등 불편을 겪는다는 이유에서다. 야놀자 리서치는 "숙박, 커머스, 배달, 택시 호출 등 각 분야 로컬 플랫폼들과의 응용프로그램인터페이스(API) 연동을 통해 하나의 게이트웨이 앱...
야놀자 대표, 티메프 사태에 "여행업 신뢰회복 만전 기할 것"(종합) 2024-08-07 11:58:27
장벽으로 작용한다며 디지털 혁신이 필요하다고 주장했다. 숙박, 커머스, 배달, 택시 호출 등 각 분야 로컬 플랫폼들과의 응용프로그램인터페이스(API) 연동을 통해 하나의 게이트웨이 앱을 구축한다면 외국인들이 여행 중 겪는 병목을 해결할 수 있을 것으로 진단했다. 관광 산업 범위와 관광 국내총생산(GDP) 산정 기준을...
야놀자리서치 "관광객 늘리려면 쇼핑·미식 만족도 높여야" 2024-08-07 10:31:55
장벽으로 작용한다며 디지털 혁신이 필요하다고 주장했다. 숙박, 커머스, 배달, 택시 호출 등 각 분야 로컬 플랫폼들과의 응용프로그램인터페이스(API) 연동을 통해 하나의 게이트웨이 앱을 구축한다면 외국인들이 여행 중 겪는 병목을 해결할 수 있을 것으로 진단했다. 관광 산업 범위와 관광 국내총생산(GDP) 산정 기준을...
14년 전 큐텐 설립부터 티몬·위메프 회생 신청까지 2024-07-30 11:08:50
커머스' 창업자와 기업가에서 한순간에 빚쟁이로 몰리는 신세가 됐다. 30일 업계에 따르면 2009년 G마켓을 이베이에 매각한 구 대표는 이듬해부터 글로벌 이커머스를 꿈꾸며 해외로 눈을 돌렸다. 2012년 싱가포르에 기반을 둔 큐텐을 설립하고 지난 14년간 일본과 인도네시아, 말레이시아, 중국, 홍콩 등에 진출하며...
사우디아라비아 상무부 장관, 네이버 1784 방문 2024-07-30 09:24:50
일행은 첨단 디지털트윈·로봇·AI·클라우드 관련 기술이 1784와 어떻게 융합돼 있는지 체험하고 검색·커머스·콘텐츠 등 네이버가 가진 다양한 비즈니스 경쟁력을 소개받았다. 사우디아라비아의 디지털 경제 활성화를 도모할 수 있는 다양한 협업 기회도 함께 모색했다. 이번 방문으로 지난 3년간 네이버 1784를 방문한...
쇼핑은 AI가, 영상은 배속으로...'초단축 소비' 시대 2024-07-29 16:50:38
ENM의 디지털 마케팅 기업 메조미디어의 '2024년 소비 트렌드 시리즈' 리포트에 따르면 최근 시간 절약에 도움이 되는 제품과 서비스, 장편보다는 짧은 영상 위주의 숏폼 등을 소비하는 트렌드가 나타나고 있다. 온라인 커머스에서는 잇따라 인공지능(AI) 어시스턴트를 도입하고 있다. 고객의 검색 키워드 구매...
AI 쇼핑부터 콘텐츠 배속·요약까지…'초단축 소비' 뜬다 2024-07-29 15:57:32
CJ ENM[035760]의 통합 디지털 마케팅 기업 메조미디어의 '2024년 소비 트렌드 시리즈' 리포트에 따르면 최근 실패의 경험은 줄이고 시간 절약에는 도움이 되는 제품과 서비스, 장편보다는 짧은 영상 위주의 숏폼 등을 소비하는 트렌드가 뚜렷하다. 먼저 쇼핑 분야에서는 온라인 커머스에서 잇따라 인공지능(A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