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부산, AI 기반 스마트 양식 추진 2022-02-21 18:03:09
재사용할 수 있다. 시는 이번 사업으로 연간 500t 규모의 연어 양식 사업화를 진행할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대체육(배양육) 상용화 단계에 접어든 농축산 부문과 달리 수산식품의 기술 진보는 더딘 편”이라며 “스마트 양식 등 인프라 축적과 발맞춰 창업 펀드를 조성하고 연구개발(R&D) 기능을 강화하는 등 푸드테크...
"기업, 법률 리스크 피하려면 '비재무 성과' 공시 엄격해야" 2021-11-28 17:42:50
출점했다. 이전까지 주로 패스트푸드만 공급되던 이들 지역에 신선하면서도 합리적인 가격으로 식료품을 제공하자 지역 소비자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었고 경제적 수익까지 챙겼다. ‘금세 폐점할 것’이란 우려를 깨고 매장 운영도 지속적으로 할 수 있었다. 임 대표변호사는 “대부분 국내 기업은 구조적 ESG 경영...
권민석 레몬베이스 대표 "이직 줄이려면 구글처럼 수시로 성과 관리를" 2021-11-07 17:27:31
푸드, 위메프, 지그재그, 마이리얼트립 등 1000여 개 기업이 레몬베이스의 고객사다. 권 대표는 오는 10~11일 열리는 ‘글로벌인재포럼 2021’에서 ‘대퇴사 시대, HR 트렌드와 인사담당자의 역할’을 주제로 발표에 나설 예정이다. 그는 “성장 속도가 빠른 빅테크(대형 정보기술 기업)가 등장하면서 이직률이 높아졌고,...
라면 건더기 샌드위치 햄…당신은 이미 대체육에 맛들였다 2021-09-23 17:21:12
어딘지 모르게 어색한 맛이 느껴졌지만 최근 국내 식품업체들이 선보이는 대체육은 ‘진짜 고기’와 구분이 쉽지 않을 정도로 진화했다. 신세계푸드의 대체육 브랜드 ‘베러미트’가 내놓은 돼지고기 대체육 햄 ‘콜드컷’이 대표적이다. 콜드컷은 대두 단백과 식물성 유지 성분을 이용해 고기의 감칠맛을 재현하고,...
9살 `비비고 왕교자`의 진화…"풍부한 육즙과 식감 살렸다" 2021-04-15 11:23:22
커머스 ‘쇼핑라이브’를 통해 가수 딘딘이 새롭게 바뀐 비비고 왕교자를 직접 소개한다. CJ제일제당 관계자는 "비비고 왕교자는 지속적인 연구개발을 통해 냉동만두를 고부가가치 상품으로 바꾸고 국내뿐 아니라 전세계에 K-푸드 열풍을 이끈 상징적인 제품"이라며 "CJ제일제당은 차별화된 제품과 마케팅으로 소비자에게...
맥도날드·노브랜드 잡아라…미니스톱, 패스트푸드 `승부수` 2020-12-01 11:20:17
더딘 상황에서 코로나19 겹치며 매출 부진이 이어진데 따른 대책으로 풀이된다. 미니스톱의 강점으로 평가받는 즉석조리식품을 바탕으로 외식 사업에 진출해 새로운 성장동력을 마련하겠다는 전략이다. 2013년 1조 9,000억 원에서 2018년 2조 8,000억 원(유로모니터 조사)으로 성장을 거듭중인 국내 버거 시장 규모도...
롯데 임원 100여명 줄이고 세대교체…"젊은 피로 위기 돌파" 2020-11-26 17:51:47
푸드와 롯데칠성음료, 롯데지알에스 등 식품 계열사 대표를 포함해 13개 계열사 대표가 교체된 점이 이를 보여준다. 신 회장의 문책성 인사라는 평가가 나온다. 오프라인 영업 위주의 롯데그룹이 시장 변화를 재빨리 읽지 못해 대처도 제대로 못 했다는 판단이 작용한 것으로 해석된다. 유통 분야에서 온라인 전환이 대세가...
베트남서 한식당 살리며 K푸드 홍보 '두마리 토끼 잡기' 2020-09-28 14:00:03
K푸드 홍보 '두마리 토끼 잡기' (하노이=연합뉴스) 민영규 특파원 = 베트남 하노이에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어려움을 겪는 한식당을 살리면서 K푸드를 홍보하는 이벤트가 오는 10월 한 달 내내 열린다.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는 농림축산식품부, 주베트남 한국대사관과 함께 10월...
설로인 변준원 대표, “맛있는 한우로 기억되는 특별한 추석을 만들고 싶어요” 2020-09-15 10:42:16
연간 40배 이상 성장하고 있는 푸드테크 스타트업이다. 설로인은 본격적인 추석 명절 시즌을 맞이하여 ‘숙성한우 추석 선물세트’를 출시했다. 이번 출시와 함께 선물세트 준비 과정부터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설로인의 이야기까지 변준원 대표를 만나 자세하게 들어보았다. Q. ‘설로인’은 어떤 브랜드인가 ‘비싼...
정화영 콜마비앤에이치 대표 "K헬스푸드로 中 공략 성과" 2020-09-08 17:31:21
막 첫발을 내디딘 수준에 불과하다”며 “시장이 예상하는 중국 시장 매출 목표치를 훌쩍 뛰어넘을 것”이라고 했다. 신한금융투자는 콜마비앤에이치가 하반기 중국에서 700억원, 내년 1625억원의 매출을 올릴 것으로 예상했다. 콜마비앤에이치의 성장은 중국 시장 덕분이다. 이 회사는 지난 7월 10일부터 직접판매 회사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