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쿠팡 월회비 4천원에서 7천원으로…미소짓는 신세계·컬리 2024-07-29 16:01:49
소식 자세히 전해 드리겠습니다. <앵커> 쿠팡 와우 멤버십이 다음달부터 크게 오른다고요? <기자> 와우 멤버십 기존 회원들의 요금은 다음달 7일 이후 결제일부터 기존 4990원에서 7890원으로 오릅니다. 인상폭이 적지 않은 만큼 쿠팡을 이탈하는 '탈쿠팡족'이 나타날 것이라는 전망이 나옵니다. 특히...
中저가 공습에 위기감…구조개혁 나선 e커머스 2024-07-24 18:05:59
명), G마켓(497만 명) 순이었다. 쿠팡(0.6%), 알리(0.8%), 테무(3.3%) 이용자는 5월보다 늘었고, 11번가와 G마켓은 각각 10.9%, 12.5% 줄었다. 업계 관계자는 “로켓배송과 와우멤버십 혜택 등 확실한 강점이 있는 쿠팡을 제외하면 나머지 업체는 풍부한 자본과 초저가로 무장한 C커머스에 밀려 어려움을 겪을 수밖에...
쿠팡으로 에르메스 접시도 산다 2024-07-16 10:22:21
로켓배송' 받을 수 있어 인기가 높다. 이번 결산 세일에서는 275년 역사 '빌레로이앤보흐'의 카살레블루 라인을 비롯해 국내외 35여 개 명품 브랜드 주방 용품을 마련했다. 와우회원에게는 자동 적용되는 즉시 할인 혜택도 제공한다. 쿠팡 프리미엄 키친관에서 인기를 끌고 있는 대표적인 브랜드는 스켑슐트,...
'탈쿠팡족' 공략 나선 e커머스 2024-07-14 17:44:29
쿠팡 로켓프레시, 컬리와 본격적으로 경쟁하겠다는 의도가 깔린 것으로 풀이된다. 코로나19 팬데믹 이후 e커머스를 통한 식료품 구매액은 매년 5조원 늘어나 지난해 40조원을 넘어섰다. 탈쿠팡족을 공략하기 위해 컬리도 이달부터 유료 멤버십 ‘컬리멤버스’ 혜택을 대폭 강화했다. 컬리멤버스 고객이 2만원 이상 구입하면...
"쿠팡 떠나 여기로 오세요"…쓱닷컴·컬리 '승부수' 던졌다 2024-07-14 11:17:11
건 쿠팡의 로켓프레시, 그리고 컬리와의 신선식품 경쟁을 본격화하겠다는 의도다. 팬데믹 이후 e커머스에서 발생하는 식료품 구매액이 매년 5조원씩 늘어나 지난해 40조원을 넘긴 만큼 성장 가능성이 높다고 판단했다. SSG닷컴은 경쟁사의 고객들을 끌어모이기 위해 쓱배송 클럽 가입자가 타사 멤버십 이용 화면을 캡쳐해...
'갤럭시 언팩 특수' 노리는 유통가…예약판매 경쟁 돌입 2024-07-12 10:18:46
쿠팡 로켓배송을 통해 빠르게 제품을 받아볼 수 있다. 쿠팡 안심케어(파손보험)를 구매하면 상품 수령일로부터 1년간 파손 시 자기부담금을 면제하고 KB국민카드에서 출시한 와우카드로 결제하면 구매금액의 4%를 적립해주는 등 혜택을 제공한다. 구매할 수 있는 모델은 갤럭시 Z폴드6(256GB·512GB·1TB), 갤럭시...
쿠팡, 프리미엄 키즈브랜드관 강화…"직매입 품질검증 상품" 2024-05-23 09:33:53
직접 매입한 품질이 검증된 상품이며 로켓배송으로 빠르게 받아볼 수 있다. 와우회원은 무료배송, 무료환불이 가능하다. 쿠팡은 오는 26일까지 '프리미엄 키즈 브랜드 세일'을 통해 1천여종의 상품을 최대 20% 할인한다. 이번 행사에는 뉴발란스키즈와 압소바·앙뉴·휠라키즈 등 17개 브랜드가 참여한다. 쿠팡...
"쿠팡 월회비 인상은 끼워팔기"…시민단체 불만사례 접수 2024-05-13 12:13:06
무료 반품(건당 5천원), 로켓프레시 새벽배송(건당 3천원), 쿠팡이츠 무료 배달 서비스 혜택 등을 묶어서 제공한다. 이 변호사는 "쿠팡이 멤버십 요금제를 인상하면서 다른 서비스를 무료로 제공하는 것 같은 모양새를 취하지만, 쿠팡이츠나 쿠팡플레이를 이용하지 않는 소비자에게는 요금만 인상되는 결과"라고 지적했다....
알리·테무 공습에…쿠팡 영업익 61% ↓ '어닝쇼크' 2024-05-08 18:22:37
했다. 이를 통해 2027년까지 전국 5000만 명으로 로켓배송 가능 지역을 늘릴 계획이다. 로켓배송은 쿠팡의 핵심 경쟁력으로 꼽힌다. 파페치 등 신규사업 매출을 제외하고 쿠팡의 ‘본진’에 해당하는 상품 판매 매출이 올 1분기 20% 증가한 8조6269억원에 이른 것도 ‘로켓배송의 힘’이란 게 유통업계 분석이다. 한국 제조...
알테쉬서 손님 돌아온다…네이버 커머스 기대감 [엔터프라이스] 2024-05-08 17:04:14
<기자> 네, 쿠팡은 지난 4월 와우멤버십 요금을 58% 큰 폭으로 인상했습니다. 유료 멤버십은 요금을 내고 서비스를 이용하는 구독 형태이기 때문에, 매출도 일으키고, 소비자를 가두는 록인 효과를 내는 장치입니다. 이러한 틈을 타 네이버도 멤버십을 강화하고 있습니다. 네이버는 쿠팡의 7,890원보다 저렴한 한 달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