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경쟁사는 3040인데 우린 '이대남'이 주고객"…사업방향 바꿔버린 '이곳' 데이터 [인터뷰+] 2024-10-10 07:00:03
이커머스를 잠식하고 있는지, 넷플릭스 가입자 수는 얼마인지 같은 여러 궁금한 사항을 실시간으로 알 수 있다"고 설명했다.네카오·구글도 찾는 와이즈앱…데이터 품질에 '집중'와이즈앱 고객사는 네이버, 카카오, 구글, 쿠팡, 배달의민족, 토스, 스타벅스, CJ대한통운, 신세계, 롯데쇼핑, 올리브영, 에이블리,...
올해 양배추·양상추 수요 '쑥'…깍두기·열무도 인기 2024-10-10 06:31:00
수요가 크게 늘었다. 10일 신세계그룹 계열 전자상거래(이커머스) 플랫폼 G마켓에 따르면 지난달 24일부터 이달 7일 사이 양배추와 양상추 거래액이 각각 44%, 41% 증가했다. 소비자들이 가격이 뛴 배추 대신 양배추나 양상추 등의 대체재로 김치를 만드는 추세가 반영된 것으로 G마켓은 분석했다. 덩달아 양파(91%↑)나...
포스코이앤씨·CJ제일제당, 동반성장 '최우수 명예기업' 신규 선정 2024-10-08 15:33:19
플랫폼이나 이커머스(전자상거래) 기업에 대한 평가는 실시되지 않았다. 박치형 동반위 운영처장은 "배달 앱의 동반성장지수 참여는 논의 중"이라며 "1위 업체는 적극적으로 참여하겠다는 의사를 밝혔고, 2·3위 업체가 참여를 검토하고 있는 단계"라고 전했다. 이달곤 동반위원장은 "동반성장지수가 사회적 이슈와 국내외...
동반성장 '최우수' 기업 44개…최우수 명예기업은 30개(종합) 2024-10-08 14:38:07
제외한 온라인 플랫폼이나 이커머스(전자상거래) 기업에 대한 평가는 실시되지 않았다. 전자상거래 기업에 공정거래위원회 소관인 공정거래협약 이행평가를 의무적으로 적용할 법적 근거가 없기 때문이다. 동반위 관계자는 "이커머스 기업이 참여를 거절해 시범 평가를 진행하지 못했다"며 "오픈마켓, 배달 플랫폼 기업...
롯데온, 56일간 '브랜드 판타지'…매일 1개 브랜드 조명 2024-10-06 06:00:03
롯데온, 56일간 '브랜드 판타지'…매일 1개 브랜드 조명 (서울=연합뉴스) 성혜미 기자 = 롯데쇼핑의 이커머스 플랫폼 롯데온이 오는 7일부터 12월1일까지 매일 1개 브랜드씩 총 56개 브랜드를 집중 조명한다고 6일 밝혔다. 행사에는 총 150억 규모의 물량이 준비돼 있다. 행사 첫날인 7일에는 롯데칠성 브랜드 전...
강남 떠나는 SSG닷컴…내년 2월 영등포로 사옥 이전(종합) 2024-10-02 18:06:31
된 성수동과 가까운 지역이다. 중국계 이커머스의 대표 주자인 알리익스프레스는 최근 지하철 2호선 삼성역 인근의 그랜드 인터콘티넨탈 서울 파르나스로 사옥을 확장 이전했다. 알리익스프레스는 모기업인 알리바바그룹과 함께 2개 층을 사무실로 쓴다.이밖에 롯데쇼핑의 이커머스 플랫폼 롯데온도 지난 7월 잠실 롯데월드...
‘빅블러 시대’ 전략 논의...상의 유통·물류위 합동회의 개최 2024-10-02 10:17:30
로지스틱스학회 회장)는 "직구 및 역직구, 이커머스의 물류부문 관리, 실행 및 풀필먼트 영역에서 새로운 비즈니스 기회가 존재한다" 며 "물류기업의 수익원천이 다변화되는 중요한 시점인 만큼 물류업계는 디지털 전환(DX)을 통해 각자의 강점에 맞는 전략을 구사해야 한다"고 말했다. 회의를 공동주재한 정준호 대한상의...
'빅블러 시대' 성공 전략은…대한상의, 유통·물류위 합동회의 2024-10-02 07:30:01
"이커머스에서 물류기업의 역할이 축소되고, 유통기업이 물류를 오히려 주도하는 상황"이라며 "정보기술(IT)·플랫폼이 모든 비즈니스를 빨아들이는 디지털 골드러시 시대에 물류기업들은 '픽 앤 셔블'(Pick and Shovel) 효과를 노릴 필요가 있다"고 말했다. 픽 앤 셔블 효과는 골드러시가 나타난 19세기 금을...
롯데마트, 온라인 식료품사업도 담당…"온오프라인 시너지" 2024-10-01 06:00:06
맡게 됐다. 롯데쇼핑은 이커머스(전자상거래) 사업부 내 e그로서리(식료품) 사업단 조직을 롯데마트·슈퍼의 해당 사업부에 넘겨 통합하기로 했다고 1일 밝혔다. 그동안 롯데쇼핑 내 그로서리 오프라인 채널은 롯데마트·슈퍼 사업부에서, 롯데마트몰은 이커머스사업부에서 각각 맡아왔다. 이번 조직 통합으로 롯데마트와...
강원창조경제혁신센터,‘G-Expansion 판로역량 강화 오픈 컨설팅 데이’ 성료 2024-09-30 17:26:16
맞춤형 컨설팅에는 코트라(KOTRA), 롯데마트, 공공조달 연구소, 어글리스미스, 현신특허법률사무소 등이 함께했다. 참여기업은 수출, 내수, 이커머스, 마케팅, 지적재산, 세일즈 등 각 분야 전문가와 1:1 매칭을 통해 현재 사업을 추진하며 겪고 있는 애로사항을 해결하고, 다음 단계로의 비즈니스 확장을 위한 깊이 있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