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고객 눈높이 맞춰 제품·서비스 고도화…치열한 경쟁 이겨냈다 2024-10-15 16:59:03
피자헛 7회), 패스트푸드점(롯데리아 13회, 버거킹 8회, KFC 4회) 등에서 주도권을 잡기 위해 치열한 접점을 펼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소비재 산업은 주로 저관여 산업으로 타사 전환 의향이 쉽고 대체 상품이 많은 이유로 인해 품질·서비스 경쟁이 더욱 치열하게 전개되고 있다. 절대 강자가 없는 산업도 주목할...
"롯데 계열사 혜택 총출동"…내일부터 '롯데온세상 쇼핑 페스타' 2024-10-13 06:00:03
세븐일레븐, 롯데시네마, 롯데월드, 롯데웰푸드, 롯데칠성 등 롯데 주요 계열사 혜택을 한데 모아 최대 9만명에게 할인 특전을 받을 수 있도록 준비했다고 롯데온은 설명했다. 오는 14일 오후 8시 서울 잠실 롯데월드타워 123층 꼭대기에 빨간 조명이 들어오면 '월클딜'(월드클래스 타임딜)을 시작으로 행사의...
롯데호텔, 롯데칠성음료·롯데케미칼과 손잡고 폐페트병 새활용 2024-10-11 08:22:25
롯데호텔, 롯데칠성음료·롯데케미칼과 손잡고 폐페트병 새활용 (서울=연합뉴스) 차민지 기자 = 롯데호텔앤리조트는 그룹 계열사인 롯데칠성음료, 롯데케미칼과 손잡고 '보틀 투 보틀' 업사이클링(새활용)을 실시한다고 11일 밝혔다. 이는 롯데호텔 서울이 객실에서 수거한 무라벨 생수병을 생수 공급 업체인...
IBK투자 "롯데칠성, 음료 부진에 3분기 실적 저조 예상" 2024-10-11 08:19:43
"롯데칠성, 음료 부진에 3분기 실적 저조 예상" (서울=연합뉴스) 조성흠 기자 = IBK투자증권은 11일 롯데칠성[005300]에 대해 음료 판매의 부진이 이어지면서 올해 3분기 실적이 시장 기대에 못 미칠 것으로 예상했다. IBK투자증권이 예상한 롯데칠성의 3분기 매출액과 영업이익은 각각 1조1천134억원, 884억원으로,...
'글로벌 영토' 넓히는 롯데…미래 투자로 지속성장 기업 도약 2024-10-09 16:28:08
계획을 발표하기도 했다. 해외시장 공략 박차롯데칠성음료는 유성 탄산음료 ‘밀키스’, 제로 슈거 소주 ‘새로’ 등 주력 브랜드의 매출 확대에 집중하고 있다. 또 올해 해외 매출 비중을 38%까지 확대하는 등 글로벌 시장 진출에도 힘을 쏟고 있다. ‘밀키스’는 1989년 출시 이후 34년 만인 지난해 단일 브랜드로 연...
[단독] 아프리카 찾은 신동빈 "식품 사업 힘 싣는다" 2024-10-07 17:44:30
롯데웰푸드는 2022년 7월 롯데푸드와 합병해 덩치를 두 배 가까이(2021년 매출 2조1454억원→2023년 4조664억원)로 키웠다. 올해 증권사 실적 컨센서스(전망치 평균)는 매출 4조1466억원, 영업이익 2308억원이다. 작년보다 매출은 2%, 영업이익은 30.4% 늘어난 규모다. 제조 원가를 낮추고 생산량을 높이기 위해 유지류 등...
롯데, 장애인·비장애인 함께 달리는 '제9회 슈퍼블루마라톤' 2024-10-06 11:33:21
성공적인 대회 개최를 위해 동참했다. 롯데월드의 대표 캐릭터인 로티와 로리는 대회 현장에서 참가자들을 응원했고 캐논코리아는 공식 포토존에서 사진 촬영과 인화 서비스를 지원했다. 롯데칠성음료는 음료와 생수를 제공했다. 롯데는 지난 2013년 그룹 다양성 헌장을 제정하고 다양성 포럼 개최, 성별·장애·국적 관련...
롯데온, 56일간 '브랜드 판타지'…매일 1개 브랜드 조명 2024-10-06 06:00:03
규모의 물량이 준비돼 있다. 행사 첫날인 7일에는 롯데칠성 브랜드 전 품목을 22% 할인가에 판매한다. 칠성사이다와 펩시콜라를 비롯해 아이시스 생수와 오트몬드, 트레비, 칸타타, 게토레이 등을 최대 혜택가에 선보인다. 8일에는 삼성전자 전 품목을 최대 30% 할인한다. 4K스마트 모니터(43평형)를 40만원대에 선보이고...
"손 못 놓겠어요"…수십억 부담에도 김연아에 '집착'하는 이유 [김세린의 트렌드랩] 2024-10-05 11:48:10
받아들인 것입니다. 이외에도 롯데칠성음료는 지난 5월 출시한 스포츠음료 ‘게토레이 제로’의 광고 모델로 김연아를 발탁하고 TV, 유튜브 등에서 다양한 광고 영상을 내놨습니다. 회사 관계자는 “건강하고 활기찬 이미지와 높은 호감도를 가진 김연아가 헬시플레저 트렌드와 맞물려 칼로리와 당 부담을 줄인 게토레이...
종잇장 같은 외국 페트병, 국내도 최초 출시 2024-10-03 16:39:57
쓰는 먹는샘물 제품이 나온다. 환경부는 국내 최저 중량 페트병을 사용한 롯데칠성음료 먹는샘물 '아이시스 N'이 8일 출시된다고 3일 밝혔다. 아이시스 N 페트병 중량(500㎖ 기준)은 9.4g으로 기존(11.6g)보다 2.2g 가볍다. 페트병을 만드는 데 드는 플라스틱 사용량은 20~30% 적어 연간 127t의 플라스틱을 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