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BYD, 한국 시장 첫 모델 아토3 출시…'3천만원대 초반' 초강수 2025-01-16 11:08:56
보급평가'는 아직 진행 중이다. 아토3는 재활용률이 낮은 리튬·인산·철(LFP) 배터리를 탑재해 올해 환경부 전기차 보조금 규정에 따라 국내 차량보다는 적은 금액을 받을 것으로 예상된다. BYD코리아는 아토3에 이어 올해 내에 중형 전기 세단 '실'과 중형 전기 SUV '시라이언'도 출시할 계획이다....
캐즘·트럼프 도전 넘는다…전기차·배터리 경쟁력 강화 지원(종합) 2025-01-15 14:06:46
기술 개발에 4천300억원을 투자한다. 자율주행, 배터리, 공급망 등 미래차 산업 생태계를 체계적으로 육성하기 위한 '모빌리티 소부장 활성화 기본계획'도 연내 수립하기로 했다. 아울러 2028년까지 미국의 커넥티드카 규제에 대응하기 위한 데이터 보안 기술 개발을 추진하고, 이를 위한 검증 기반을 강화한다....
캐즘·트럼프 도전 넘는다…전기차·배터리 경쟁력 강화 지원 2025-01-15 10:30:03
기술 개발에 4천300억원을 투자한다. 자율주행, 배터리, 공급망 등 미래차 산업 생태계를 체계적으로 육성하기 위한 '모빌리티 소부장 활성화 기본계획'도 연내 수립하기로 했다. 아울러 2028년까지 미국의 커넥티드카 규제에 대응하기 위한 데이터 보안 기술 개발을 추진하고, 이를 위한 검증 기반을 강화한다....
'트럼프 배터리 정책' 머스크의 입에 달렸다 2025-01-13 18:11:18
나온다. 테슬라는 중국 상하이 기가팩토리에서 세계 최대 배터리업체인 중국 CATL로부터 리튬·인산철(LFP) 배터리를 공급받고 있다. ESS용 배터리 셀과 팩도 이 회사에서 조만간 공급받는다. 테슬라는 미국 네바다주에서 CATL 기술로 ESS를 생산하기 위한 라이선스 계약도 논의하고 있다. 미국 국방부는 최근 CATL을 ‘...
ESS 하나당 K배터리팩 192개 필요…"전기차 대체할 먹거리" 2025-01-13 18:10:48
수 있는 구조다. 배터리 3사는 트럼프 2기 체제에서 투자 속도 조절 등 ‘버티기’에 들어갔다. LG에너지솔루션은 전기차용 배터리 공장을 ESS 용도로 전환하고, 일부 공장의 완공 시점도 1~2년 늦추기로 했다. SK온도 켄터키 2공장 완공 시점을 1년 미뤘다. 트럼프 2기 정부에서 중국산 배터리의 관세장벽이 높아지는 건...
美 보조금 줄어들라…LG엔솔 눈높이 '뚝' 2025-01-13 17:47:14
방향성에 주목한다. AMPC는 미국 현지에서 배터리를 생산해 판매하는 기업에 미국 정부가 보조금(배터리 셀 ㎾h당 35달러)을 주는 제도다. 행정 명령만으로 IRA 수정이 가능한 만큼 트럼프 2기 행정부가 AMPC 혜택을 이전보다 줄일 가능성이 거론되고 있다. LG에너지솔루션은 연간 약 1조원 규모의 보조금을 받고 있는...
전기차 보조금 줄었지만…아이오닉6·EV6는 다 받는다 2025-01-13 16:18:02
조만간 차종별 할인 금액을 공개할 예정이다. ○ 배터리 성능 좋아야 보조금 지급올해 전기차 구매보조금 개편 방안의 또 다른 핵심은 배터리 성능이다. 저렴하지만 주행거리가 짧은 중국산 리튬·인산철(LFP) 배터리를 주로 장착한 수입차보다 비싸지만, 성능이 좋은 국내 배터리 3사(LG에너지솔루션·삼성SDI·SK온) 제품...
"올해 전기차 수요 증가 예상…배터리 가격 상승할 듯" 2025-01-13 16:13:40
시장조사업체 트렌드포스에 따르면 지난해 수요 둔화와 배터리 소재 가격의 하락으로 배터리 가격이 전반적으로 낮아졌으나, 4분기 들어 하락세가 완화되는 조짐을 보였다. 작년 12월 기준 각형 삼원형 셀과 파우치형 삼원계 셀의 평균판매단가(ASP)는 Wh(와트시)당 각각 0.42위안, 0.44위안으로, 직전 달과 동일했다. 각형...
中 BYD 전기SUV '아토3' 환경부 인증…1회 충전 주행거리 321㎞ 2025-01-13 15:30:48
완료했다. 다만 전기차 구매 보조금을 받기 위한 '전기차 보급평가'는 아직 진행 중이다. 아토3의 국내 출시 가격은 3천만원 중반대가 될 것으로 점쳐진다. 배터리가 리튬인산철(LFP)배터리여서 이런 종류 배터리에 보조금을 덜 주는 보조금 체계에 따라 국산 전기차보다 보조금이 적을 것으로 예상된다....
세계 놀라게 한 ‘중국산 전기차’, 한국서도 통할까? 2025-01-12 19:24:13
국내 소비자와 만나는 아토3는 차체 본체와 배터리가 통합된 '8-in-1' 전기 파워트레인과 고효율 히트펌프 시스템이 탑재된 준중형 전기 SUV로, WLTP(유럽) 기준 1회 충전 최대주행 거리 420㎞를 인정받았다. 다만 한국에서의 인증 주행거리는 330㎞대에 그친 것으로 전해진다. 국내 가격은 3000만원 중반대가 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