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SK티비엠지오스톤, 이마트24에 친환경 리필 스테이션 구축 2024-03-24 09:19:19
전문기업 플랜드비뉴와 함께 자판기 형태의 친환경 리필 스테이션 '그린필박스' 서비스를 시작했다고 24일 밝혔다. 그린필박스는 SK티비엠지오스톤의 생분해 라이멕스(LIMEX)를 소재로 제작한 리필 용기에 세탁세제, 주방세제 등을 손쉽게 담아 구매할 수 있는 서비스로, 한번 구매한 용기로 세제를 필요한 만큼...
[수원대학교 2023년 예비창업패키지 선정기업] 천연색조 메이크업 브랜드 ‘인투니(INIINI)’를 운영하는 ‘티와이글로벌’ 2024-03-19 21:19:43
앞으로의 계획에 대해 최 대표는 “시중의 일반적인 제품과는 차별화된 제품을 계속해서 개발 및 출시할 것”이라며 “Sustainable Beauty, Clean Beauty로 일컬어지는 글로벌 트렌드를 모든 사업 방향의 핵심으로 설정하고 제품 교체 주기 연장, 리필 가능 제품 개발을 개발해 환경보호에도 앞장서는 기업...
"담배처럼 피우면서 끊는다"…금연보조제 '엔드퍼프' 출시 2024-03-06 14:45:24
용액을 반병이나 한 병을 소진했을 때 교체하면 된다. 출시되는 제품은 스타터 패키지(팟이 결합된 기기 1개, 리필 용액 1병)와 6주 플랜 키트(스타터 패키지 1개, 용액 2병, 파드 3개)로 구성돼있다. 리필 용액과 파드 등은 개별 구매가 가능하다. 스타터 패키지의 가격은 5만8000원, 6주 플랜 키트는 11만5000이다. 리필...
자원순환에 진심인 패션 기업…친환경 상품 매출 3배 ‘껑충’ 2024-03-06 06:00:38
프랑스에서 제작하며, 리필과 재사용이 가능하다. 포장재는 100% 재활용 가능한 종이로 제작한다. 모든 제품은 동물실험을 거치지 않으며, 동물성 유래 원료와 유전자변형생물(GMO)도 일체 사용하지 않는다. 친환경 제품도 확대하고 있다. 신세계인터내셔날의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자주는 실생활에서 사용하는 다양한...
베베숲 스킨케어, '세제 1위 기념 감사제' 선물 증정 행사 실시 2024-02-19 13:54:31
깨끗하게 세탁되는 제품으로, 향료를 제외한 모든 성분을 EWG ALL GREEN 등급의 안심 성분으로 사용했다. 특히 최근에는 누적 판매량 10만을 달성하여 세제, 유연제 리필까지 출시했다. 베베숲 관계자는 "이번에 스킨케어, 세제 판매 1위를 기념하여 고객분들에게 감사의 의미를 담아 가격 혜택과 선물을 준비했다"라면서...
[한남대학교 창업중심대학 스타트업 CEO] 친환경 패키징 솔루션을 개발 및 제조하는 스타트업 ‘보틀리스’ 2024-02-12 16:49:44
업무는 제품 설계와 개발로 엔지니어 역할을 하고 있다. 보틀리스가 개발한 솔루션은 ‘리필이 가능한 친환경 패키징 솔루션’으로 일회용 플라스틱 용기 사용에 따른 기후변화와 환경오염 문제에 대응하기 위해 만들어졌다. 보틀리스는 플라스틱 용기 대신 고무풍선과 업사이클링 된 종이상자를 사용하고 있다....
최태원 "Bye Bye 플라스틱"…'BBP 챌린지' 동참 2024-02-04 12:27:51
리필스테이션을 다녀왔다"며 "이렇게 세제나 샴푸 등을 담아서 일상에서 사용할 수 있어 낭비도 줄이고 플라스틱과 쉽게 바이바이할 수 있는 좋은 방법"이라고 강조했다. 또 "신기업가정신협의회(ERT)가 대한상의와 20만 회원사와 함께 플라스틱을 줄이기 위한 실천에 앞장서겠다"고 덧붙였다. '리필스테이션'은...
최태원 "샴푸 리필 해서 쓰세요"…유튜브 깜짝 등장한 이유 2024-02-04 07:52:25
화장품 등을 직접 리필해 가져가는 '1일 리필스테이션'을 둘러보고 리필 관련 제품을 체험했다. BBP 챌린지는 일상에서 불필요한 플라스틱 사용을 줄이겠다는 각오를 전달하고 다음 주자를 지목해 확산시키는 대국민 캠페인이다. 한화진 환경부 장관과 개그우먼 이은지, 배구 여제 김연경, 펭수, 가수 폴킴 등...
최태원, 샴푸 리필하며 'BBP 챌린지' 동참…다음 주자 류진 지목 2024-02-04 07:11:01
행사에 참석해 주방·세탁세제, 화장품 등을 직접 리필해 가져가는 '1일 리필스테이션'을 둘러 보고 리필 관련 제품을 체험한 바 있다. BBP 챌린지는 일상에서 불필요한 플라스틱 사용을 줄이겠다는 각오를 전달하고 다음 주자를 지목해 확산시키는 대국민 캠페인으로, 한화진 환경부 장관과 개그우먼 이은지, ...
아로마티카 '로즈마리 에센스', 롯데홈쇼핑 최유라쇼 전체 매진 2024-01-19 10:00:04
아로마티카는 지속가능한 뷰티를 실천하는 브랜드로 안전하고 효과적인 유효 성분을 전달할 수 있도록 정통 아로마테라피 공법으로 허브나 약용식물을 추출한 원료를 담은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또한 100% 재활용 투명 페트 용기와 90% 재활용 유리 용기를 제품에 적용하고 있으며 제로웨이스트 실천을 위해 리필 및 비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