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넷플릭스 예능도 K콘텐츠가 대세…"구독자 80%, 한국에 푹 빠져" 2024-11-19 23:14:30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 최강자 넷플릭스가 내년에 내세울 무기로 K콘텐츠를 낙점했다. 역대 최고 흥행작 ‘오징어 게임’의 새 시즌을 연이어 공개하고, 영화와 드라마 중심이던 K콘텐츠를 ‘흑백요리사’와 같은 예능으로도 대폭 확장하는 게 핵심이다. 갈수록 치열해지는 글로벌 OTT 시장에서 ‘메이드 인 코리아’...
넷플릭스 책임자 "오징어게임2, 놀라운 반전 곳곳에…성공 확신" 2024-11-19 23:00:00
큰 기대감을 나타냈다. 넷플릭스의 최고콘텐츠책임자(CCO) 벨라 바자리아는 18일(현지시간) 미국 로스앤젤레스(LA)에서 세계 각국의 언론사 기자 100여명을 초청해 연 쇼케이스에서 "오징어 게임은 비단 넷플릭스 내에서뿐만 아니라 전 세계에서 가장 인기 있는 쇼라고 할 수 있을 것"이라며 "시즌1을 좋아했다면 시즌2도...
가을 야구 홈런친 티빙, 겨울 농구로 넷플 추격 2024-11-19 18:04:20
릭스의 국내 MAU는 7.1% 감소했다. 티빙의 지난해 10월 MAU는 561만3800명이다. 1년 새 MAU를 44.2% 늘리며 넷플릭스를 추격하는 2위 OTT로 자리를 굳혔다. 2위 자리를 놓고 경쟁하던 쿠팡플레이도 약 103만 명 차이로 따돌렸다. 업계에선 티빙이 MAU를 늘린 핵심 요인으로 ‘프로야구 중계’를 꼽았다. 티빙은 올해 3월...
[사설] 알짜 바이오 사업 내놓은 CJ…선제적 사업재편 바람직하다 2024-11-19 17:37:03
E&M은 2년 연속 대규모 적자에 허덕인다. 넷플릭스, 유튜브 같은 글로벌 1위 플랫폼으로 광고주들이 썰물처럼 빠져나가고 있어서다. 국내 1위에 안주해서는 생존마저 위협받는 지뢰밭 같은 기업 환경 변화를 잘 보여준다. CJ그룹이 맞이한 딜레마적 현실은 사실 경제계 전체가 풀어야 할 숙제이기도 하다. 글로벌 일류 삼성...
서울경제진흥원, 틱톡과 서울시 전통시장 소상공인 홍보 강화 프로젝트 개최 2024-11-19 17:01:28
역량 강화를 위해 넷플릭스 흥행작 ‘스위트홈 1' 김형민 작가가 콘텐츠 기획안 작성법 등 워크숍을 진행했다. 현장에 직접 방문해 전통시장 상인분들을 대상으로 홍보·마케팅 교육 등을 실시했다. 프로젝트 결과 총 182건의 숏폼 콘텐츠를 기획·제작했다. 10월 말 기준 누적 조회 수 약 3000만회, 좋아요 수 약...
OTT 앱 사용률 1위 넷플릭스…국내 1위는 쿠팡플레이 2024-11-19 15:57:14
지난달 넷플릭스의 월간 사용자 수는 1천180만명을 기록했다. 그 뒤로 쿠팡플레이 761만명, 티빙 705만명, 웨이브 260만명, 디즈니플러스 224만명, 왓챠 60만명으로 집계됐다. OTT 앱을 하나만 사용하는 단독 사용자 비율 역시 넷플릭스가 46%로 가장 높았고 이어 쿠팡플레이(39%), 티빙(31%), 웨이브(24%), 왓챠(17%),...
야구팬 모으더니…"넷플릭스 긴장하겠네" 불붙은 OTT 경쟁 [정지은의 산업노트] 2024-11-19 15:03:17
넷플릭스의 국내 MAU는 7.1% 감소했다. 티빙의 지난해 10월 MAU는 561만3800만명이다. 1년 새 MAU를 44.2% 늘리며 넷플릭스를 추격하는 2위 OTT로 자리를 굳혔다. 2위 자리를 놓고 경쟁하던 쿠팡플레이도 약 103만명 차이로 따돌렸다. 지난달 MAU 기준 국내 OTT 3위, 4위는 쿠팡플레이(706만4300)와 웨이브(420만6600명)다....
中 숏폼 드라마 부상에 "한국적인 K-숏폼 정의해야" 2024-11-19 11:56:11
넷플릭스 제작 비용보다 훨씬 적다. 이날 진행된 패널 토의에는 김태원 대표, 박태훈 왓챠 대표, 김기현 키위랩 대표, 안혜원 카카오벤처스 선임 심사역이 국내 숏폼 제작 생태계와 성장 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이들은 중국 등 시장에 비해 규모가 작은 국내 숏폼 드라마 시장이 상품성을 내세워 이른바 '히트'하는...
美연방통신위원장에 빅테크 규제론자…'망 무임승차' 끝나나(종합) 2024-11-19 10:53:20
구글, 넷플릭스 등 빅테크가 망 사용료를 내지 않는 것은 부당하다는 것이 그의 시각이다. 실제로 넷플릭스는 미국 FCC에 미국 인터넷 사업자인 컴캐스트와 AT&T, 버라이즌 등에 트래픽 착신 대가를 지불하고 있다고 했는데, 이를 브렌던 카는 CPS-ISP간 자연스러운 시장주의적 거래 관계라고 보고 있다. 조대근 서강대...
"겨울 간식 호빵도 제쳤다"…편의점서 불티나게 팔린 빵 2024-11-19 10:52:02
릭스와 손잡고 선보인 디저트빵 4종이 이달 1∼17일 매출 20억원을 넘어섰다고 19일 밝혔다. 해당 제품은 블랙마시멜로케이크, 화이트마시멜로케이크, 마롱티라미수, 클래식티라미수다. 이들 제품은 매일 평균 1억1800만원의 판매고를 올리며 나란히 디저트빵 부문 매출 1∼4위를 차지했다. 동절기 디저트 상품의 대장 격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