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방통위, 여행 플랫폼 '아고다' 결제·환불 피해 사실조사 착수 2024-09-13 10:23:42
등 마케팅으로 국내 시장에서 영향력을 키웠으나 모객 과정에서 소비자가 혼동할 수 있는 방식을 써서 문제가 됐다. 한국소비자원이 파악한 주요 플랫폼별 피해구제 신청 현황에서도 지난해 아고다는 324건으로 가장 많았다. 방통위도 아고다의 예약 방식과 환불 절차에서 소비자가 혼동할 수 있도록 한 소지가 있다고 보고...
KGM, 2024년 해외대리점 대회 개최…"글로벌 시장 공략 강화" 2024-09-13 10:10:34
만족감을 표하며 성공적인 글로벌 시장 안착을 위한 지역별 론칭 계획과 마케팅 전략 등을 공유하며 판매 의지를 다졌다. 한편 우수 대리점 시상식에서는 튀르키예 대리점이 올해의 대리점(Distributor of the Year)에 선정됐다. 이외에도 헝가리(국가별 최대 Market Share)와 이집트(최대 성장) 그리고 판매 우수 대리점...
타입캐스트 개발사 네오사피엔스, AWS 생성형 AI 성장 지원 프로그램에 최종 선정 2024-09-13 09:47:59
통해 기업은 효과적인 마케팅 콘텐츠를 제작하고, 크리에이터는 보다 쉽게 다양한 콘텐츠를 효율적으로 제작할 수 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딥페이크 기술 오용을 방지하는 강력한 보안 시스템을 갖추어 안전하게 이용할 수 있다. 네오사피엔스는 이 프로그램에 선정된 전 세계 80개 스타트업 중 하나이다. 회사는 12월...
한국관광 명예홍보대사 '뉴진스', 오사카에서 한국관광 알린다! 2024-09-13 09:40:19
있다"며 "일본인에게 친숙한 한류 콘텐츠로 한국관광 마케팅을 더욱 강화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이번 행사는 지난 10~11일 일본 고배에서 열린 '제10회 한중일 관광장관회의' 이후 일본에서 개최된 첫 행사로 당시 한일 정부는 양국 관광교류의 균형적 발전을 위해 문화를 통한 민간교류를 강조한 바 있다....
외신이 주목하는 고피자…독자적인 푸드테크 기술·혁신적 BM 주목 2024-09-13 09:15:49
마케팅 등 사업 전 단계에서 협력하며 차별화된 행보를 보이고 있다. 포춘은 기존 기술을 지속적으로 발전시키고, 메뉴 개발에 노력을 아끼지 않는 고피자에 대해 "파괴적 혁신은 상당히 드물게 나오는 것이고, 점진적 혁신을 해내는 게 중요하다"며, "고피자는 그걸 잘하는 기업"이라고 평가했다. 고피자 임재원 대표는...
치킨 주문했다가 '어리둥절'…"그냥 배민으로 시키세요" [혈세 누수 탐지기⑩] 2024-09-13 08:00:34
빨라 고효율 마케팅이 필요하고, 서버 유지 관리 비용도 많이 드는 데다 이해관계자도 복잡하게 얽혀 있어 '돈 많이 들고 까다로운 사업'으로 정평이 나있는 사업입니다. 가뜩이나 낮은 수수료에 자영업자 단체들은 "수수료를 더 내려라"고 요구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빅데이터 플랫폼 모바일인덱스에 따르면 지난...
"게임단 통해 2030 팬 늘린다더니"…보험회사의 놀라운 결과 [이주현의 로그인 e스포츠] 2024-09-13 07:00:04
김 실장은 “(e스포츠 마케팅이) 좋은 결과로 이어지려면 결국 우리 스스로 몰입도가 높아져야 한다”라며 “이를 위해선 직접 e스포츠 생태계에 참여해야 한다고 생각했다”라고 설명했다. 한화생명의 e스포츠 마케팅은 실제 성과로 이어지고 있다. HLE와 연계해 작년 12월에 내놓은 저축보험 상품 가입자의 68%가...
[2024 서울시립대학교 캠퍼스타운 스타트업 CEO] 동대문구 휘경동을 활성화시키고자 모인 청년들이 만든 ‘휘경어울림협동조합’ 2024-09-12 23:31:19
청년기획단이라는 이름의 기획팀이 마케팅을 주도할 예정이다. 함 이사장은 “두 달간 자체 커리큘럼으로 공부해 가면서 9월부터는 직접 마케팅 영업 직무를 수행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휘경어울림협동조합은 어떻게 생겨났을까. “청년들이 도시 재생에 참여하는 것에 의의를 두고자 시작했습니다. 그런...
방통위, '아고다' 결제·환불 피해 여부 사실조사 2024-09-12 21:22:59
마케팅으로 국내 시장에서도 몸집을 불렸으나 모객 과정에서 소비자가 혼동할 수 있는 방식을 써서 문제가 됐다. 한국소비자원이 파악한 지난해 주요 플랫폼별 피해구제 신청 현황에서도 아고다는 324건으로 가장 많았다. 방통위도 예약 방식과 환불 절차에서 소비자가 혼동할 수 있도록 한 소지가 있다고 보고 사실조사에...
"삼성이 선택했다고?"…다이소 벌써 '품절 대란' 벌어졌다 [이슈+] 2024-09-12 20:00:01
성능을 따지는 현상이 나타난 것"이라고 해석했다. 그러면서 "'대기업과 같은 제조사' 등의 문구가 브랜드 가치와 신뢰도가 올리는 역할을 하기 때문에 소비자들의 이목을 끌어낼 수 있다"며 "실제로 가성비가 중요한 요즘 업계서 잘 통하는 마케팅 요소"라고 설명했다. 김영리 한경닷컴 기자 smartkim@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