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2월 13일 월가의 돈이 되는 트렌드, 월렛 - 슈퍼볼 중간 광고 [글로벌 시황&이슈] 2024-02-13 08:59:21
정말 꾸준히 올라왔습니다. 30초당 광고비가 2010년에는 260만 달러였지만, 작년에 이어 올해에도 2년 연속으로 700만 달러가 넘게 책정됐는데요. 우리 돈으로 따지면 약 93억원입니다. 이렇게 높은 가격에도 불구하고 슈퍼볼을 중계하는 CBS에 따르면, 지난해 11월에 받았던 광고 신청은 몇 주 만에 완판 됐습니다. 올해...
"작년 이어 올해도 디지털화된 옥외광고 성장 주목" 2024-02-09 07:00:09
인쇄광고는 9.7% 역성장한 것으로 추정됐다. 광고비가 줄어드는 가운데 인쇄매체 등록은 늘면서 경쟁이 상승했다. 옥외광고는 디지털 고도화에 힘입어 7.2% 성장한 것으로 집계됐다. 코바코는 "인천공항, 김포국제공항 등의 옥외광고 입찰을 보면 조명 광고가 디지털 유형으로 변환되고, 구축 매체가 디지털 사이니지(디지...
코바코 "설 연휴 맞아 광고 집행 증가 전망" 2024-01-30 09:12:36
반대면 100 미만이 된다. 또한 매체별 광고비 집행 전망도 별도로 조사해 발표하고 있다. 2월 KAI 종합지수는 102.8로 전월 대비 광고비 집행이 소폭 증가할 것으로 나타났으며, 매체별로는 주로 온라인·모바일(103.9), 신문(103.9), 라디오(103.0)의 광고비가 1월보다 소폭 증가할 것으로 나타났다. 업종별로는 스마트폰...
침체된 줄 알았던 옥외광고 '깜짝 증가' 2024-01-16 17:56:36
2023년 광고비 조사 결과를 발표했다. 2022년 기준 국내 방송·통신 광고비는 전년 대비 6.5% 증가한 16조5203억원이었다. 매체별로는 온라인 광고가 8조7062억원으로 52.7%의 비중을 차지했다. 방송 광고 4조212억원(24.3%), 인쇄 광고 2조1277억원(12.9%), 옥외 광고 1조693억원(6.5%)이 뒤를 이었다. 온라인 광고비는...
재작년 광고비 6.5%↑…온라인·신문 늘고 방송은 '주춤' 2024-01-16 12:00:04
담은 '2023 방송통신광고비 조사' 결과를 16일 발표했다. 조사 결과 2022년 국내 방송통신 전체 광고비는 16조5천203억원으로 국내총생산(GDP) 대비 0.77%를 기록하며 2021년(15조5천174억원)보다 6.5% 증가한 것으로 집계됐다. 카타르 월드컵과 같은 국제 이벤트 '특수'와 디지털 광고 확대의 영향으로...
아이오와 잡아라…美공화 2위권 후보, TV광고 쏟아부으며 난타전(종합) 2024-01-03 07:13:36
광고비는 1천140만달러에 그쳤다. 헤일리 및 디샌티스 후보가 아이오와주에 막대한 TV 광고를 쏟아붓는 것은 두 사람간 치열한 2위 경쟁이 진행되고 있기 때문으로 분석된다. 의회전문매체 더힐의 이날 여론조사 종합 분석에 따르면 아이오와주 공화당 코커스 참여자를 대상으로 한 조사에서 디샌티스 후보가 18%로 헤일리...
아이오와를 잡아라…헤일리·디샌티스 TV광고 쏟아부으며 난타전 2024-01-03 02:25:36
광고비는 1천140만달러에 그쳤다. 헤일리 및 디샌티스 후보가 아이오와주에 막대한 TV 광고를 쏟아붓는 것은 두 사람간 치열한 2위 경쟁이 진행되고 있기 때문으로 분석된다. 의회전문매체 더힐의 이날 여론조사 종합 분석에 따르면 아이오와주 공화당 코커스 참여자를 대상으로 한 조사에서 디샌티스 후보가 18%로 헤일리...
코바코 "새해 교육·보험·유통 광고 집행 증가 전망" 2023-12-27 09:26:52
100 미만이 된다. 또한 매체별 광고비 집행 전망도 별도로 조사해 발표하고 있다. 2024년 1월 KAI 종합지수는 100.2로 전월 대비 광고비 집행이 소폭 증가할 것으로 나타났으며, 매체별로는 주로 온라인·모바일(100.5), 지상파TV(100.2), 라디오(100.2)의 광고비가 이번 달보다 소폭 증가할 것으로 나타났다. 업종별로는...
"그 인스타 여신, 광고매체 된다"…인플루언서에 주목한 피처링 [그래서 투자했다] 2023-12-18 10:24:29
않기도 했습니다. 주먹구구식으로 이루어졌던 매체 발굴과 광고비 산정에 비즈니스 인텔리전스를 도입하는 것만으로도 고객들은 큰 만족을 느끼고 있다는 사실입니다. 새로운 애드테크 탄생할까피처링의 매출 구성을 뜯어보면 솔루션 외 CPM, CPS와 같은 광고 대행사에서 볼 수 있는 매출 항목들을 찾아볼 수 있습니다 (...
"매주 5억씩 까먹고 있어요"…방송가 냉혹한 현실 [김소연의 엔터비즈] 2023-12-03 08:49:03
단일매체 시장보다도 작아졌다. 방송통신광고비 조사 보고서에 따르면 지난해 15조8000억원 규모의 국내 광고 시장에서 디지털 광고가 8조원, 방송광고는 4조2000억원으로 절반 정도 수준인 셈이다. 특히 올해는 2021년 진행된 도쿄올림픽, 2022년 카타르 월드컵 등 굵직한 국제 행사로 회복세를 이어가는가 했지만, 올해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