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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의 '맥주 도발' 2탄…'피츠'로 소맥시장 노린다 2017-05-24 18:00:09
"맥아함량 80%로 줄여 깔끔한 뒷맛 살렸다" [ 김보라 기자 ] 롯데주류가 ‘클라우드’를 내놓은 지 3년 만에 알코올 도수를 낮춘 ‘피츠 수퍼클리어’를 내놓는다. 클라우드가 마니아를 위한 제품이었다면, 피츠 수퍼클리어는 술집에서 편하게 먹을 수 있는 일반 소비자를 겨냥한 제품이다.롯데주류는...
롯데주류 '피츠'…'소·맥'산맥 넘을까 2017-05-08 18:02:15
반전 노려100% 맥아 맥주 '클라우드' 특유의 향…'소맥'에 부적합, 점유율 7%서 3%대로 추락이달말 신제품 피츠 출시 맥아 함량 줄인 라거 맥주…하이트·카스와 정면 승부생산능력 3배 늘린 롯데 맥주시장 공급과잉 우려도 [ 김보라 기자 ] 롯데주류의 맥주 클라우드는 ‘신동빈 맥주’로 불렸다....
수입맥주 '사상 최대'…소맥에 취한 국산맥주 어쩌나 2017-04-24 14:41:07
이은 새 맥주 '피츠 슈퍼클리어'를 선보인다. 맥아 함량 80%, 전분 함량은 20%다. 맥아 100%인 클라우드보다 적고, 70%인 하이트, 카스보다는 약간 높은 수준이다. 도수는 4.5도로 클라우드보다 낮다.업계 관계자는 "롯데의 기존 맥주인 '클라우드'가 소주와 섞어 마시기에는 다소 무겁다는 평가가...
하이트진로, '무늬만 맥주' 통할까…가성비 전략 글쎄 2017-04-21 09:00:00
따른 분류로, 맥아 함량이 67% 미만인 제품을 일컫는다. 맛과 향이 맥주와 비슷하지만 맥주로 분류되지는 않는다. 필라이트의 맥아 함량은 10% 미만이다. 맥아 함량만으로 놓고 보면 발포주도 아닌 '제3주류'에 속한다. 하지만 제3주류와 달리 주정을 첨가하지 않았다.하이트진로는 필라이트를 대형마트와 편의점...
[노정동의 맨투맨] 맥주덕후 맥주선생되다…"한국 맥주 맛 없다고요?" 2017-04-20 10:03:52
에일맥주와 비교해 풍미가 떨어진다고 하거나, 한국 맥주는 맥아 함량이 낮아 맛이 싱겁다고 얘기하는 것은 모두 잘못된 정보에서 비롯된 평가입니다. 맥주를 제대로 아는 대중이 많아져야 맥주 시장 저변도 커질 수 있습니다."김소희 오비맥주 마케팅팀 차장(사진·41)은 20일 한경닷컴과의 인터뷰에서 "...
[노정동 기자의 맥주에 대한 오해와 진실 (4)] 맥주가 소주보다 더 살찐다? 2017-03-26 19:23:04
도수가 높을수록 이들 재료의 함량이 많다는 뜻이고, 이는 칼로리와 비례한다. 맥주는 지방이 없고 소량의 맥아에서 나오는 탄수화물과 단백질 그리고 발효 과정에서 생긴 알코올이 대부분이다. 국내 주류업체들은 칼로리가 상대적으로 낮은 맥주를 찾는 소비자를 위해 저칼로리 맥주도 내놓고 있다. 오비맥주 ‘카스...
노정동 기자의 맥주에 대한 오해와 진실 (1) 한국맥주는 싱겁다? 2017-03-19 20:08:50
“국내 맥주 제조사들이 비용을 아끼기 위해 맥아 함량을 낮춰 맥주 맛이 심심하다”는 것이다.결론부터 말하면 사실이 아니다. 국산 맥주 중 프리미어ob, 맥스, 클라우드 등은 맥아 함량이 100%다. 맥아로만 맥주 맛을 냈다는 얘기다. 카스 라이트는 이 함량이 87%다. 드라이피니시d와 하이트는 각각 80%와 70%...
"맥주가 안 팔린다"…日서 12년 연속 판매 감소 2017-01-16 16:47:06
잇따라 몰려오며 수요가 줄어든 것이 주요인으로 보고 있다. 아울러 젊은 층을 중심으로 맥주보다는 주하이(소주와 탄산음료 등을 섞은 것) 등 새로운 주류 선호 현상이 확산한 것도 맥주 소비 감소의 원인으로 평가된다. 실제 맥아의 함량에 따라 분류하는 맥주, 발포주, 제3의 맥주 모두 출하량이 줄었다. choinal@yna.co.kr...
[무더위 이기는 여름상품] 송중기와 함께 원샷했지말입니다~ '원샷엔 하이트'로 여름을 시원하게 2016-07-19 16:17:09
목넘김에 최적화된 알코올 4.3%에 맥아와 호프 등 원료 함량을 조절한 것이 비결이다.하이트가 보유한 빙점여과공법도 업그레이드해 엑스트라 콜드공법을 적용했다. 이 공법은 숙성부터 생산까지 전 공정을 얼음이 얼기 직전 온도인 -3~-2도로 유지하는 기술이다.송중기 앞세워 마케팅하이트진로는 지난 4월 ‘태양의...
낮에는 커피+밤에는 비어펍 `쉐이크포테이토커피펍스` 인기 2016-06-29 16:44:57
있다. 영화관, 고속도로 휴게소, 로드샵에서 먼저 만나볼 수 있었던 쉐이크포테이토는 대표적 인기 메뉴다. 쉐이크 포테이토는 고형분이 높은 감자에 쌀전분, 맥아홉 코팅의 두터운 살과 원재료 함량이 풍부한 다양한 소스를 쉐이킹해 충성도가 높은 메뉴다. 한편 커피펍형, 스몰비어형, 테이크아웃형, 익스프레스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