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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름 빼고 다 바꿔 !…생맥주점 혁신 바람 2014-05-26 07:01:48
마찬가지지만 수요보다 훨씬 많은 맥주점들이 문을 열고 있는 것을 목격하고 나서는 브랜드마다 차별화된 경쟁력이 무엇인지 신경을 집중했지요.” 이 사장이 생각한 차별화 포인트는 생맥주의 맛과 인테리어, 안주 메뉴다. 크림 생맥주는 생맥주 자체를 초미립자로 추출해 하얀 우유 빛의 크림처럼 만든 것으로 목...
맥주전문점 지각변동 '김 빠진' 대형 맥주점…'스몰비어'서 한잔 어때? 2014-03-24 07:00:27
맥주점들의 매출곡선이 하향 추세로 돌아섰고 예비창업자들은 안정성에 초점을 맞추기 시작했다. 스몰비어가 고개를 든 배경이다. 스몰비어는 점포크기가 33~66㎡로 500㏄ 생맥주 한 잔에 2500원, 안주 한접시 5000~1만원을 받는 실속형 맥주점이다. 친구나 직장동료 한두 명이 퇴근길에 잠깐 들러 1~2시간을 즐기고...
프랜차이즈박람회 첫날 가보니…불황 덜 타는 '작은 점포'에 사람 몰려 2014-03-20 20:39:13
경향은 주점 업종에서 더욱 뚜렷이 나타났다. 참가업체 30여개의 80% 정도가 평균 33㎡ 크기 매장인 스몰비어 브랜드로, ‘압구정 봉구비어’ ‘청담동 말자싸롱’ ‘청춘싸롱’ 등이 1관의 중앙을 가득 메우고 관람객들과 상담을 진행했다. 강병오 fc창업코리아 대표는 “맥주점 시장에서 스몰비어 열풍은 지난해에 이어...
아이디어형 점포 봇물, '카운터·서빙인력·주방장' 3無식당 아시나요 2014-03-17 07:00:18
여의도엔 맥주점 프랜차이즈인 ‘와바’가 직영하는 트랜스포머 점포가 문을 열었다. 낮에는 주꾸미 식당으로, 밤에는 맥주점으로 변하는 곳이다. 이효복 와바 사장은 “낮에는 식당, 밤에는 맥주점으로 완벽하게 변신시키면 매출이 배가될 수 있다고 판단해 인테리어와 아웃테리어의 자동 변경 방안에 몰두하게 됐다”고...
2014년 '스몰비어' 지고 '스몰포차' 뜬다 2014-01-14 13:36:27
저렴한 메뉴를 판매하는 맥주점을 뜻한다. 현재 전국에서 영업 중인 스몰비어는 500개 이상에 달한다. 스몰비어의 성황은 계속되는 불황 때문이다. 지난해 통계청의 발표에 따르면, 창업한 업체가 2년 뒤 살아남을 확률은 약 50%에 불과하다. 과다한 투자비용과 고정지출로 인해 유지조차 힘들어지는 경우가 다반사이기...
[자영업희망콜센터] 부산 안락동 맥주전문점 업종 전환하려는데 2013-12-02 06:58:31
] q.부산시 동래구 안락동 충렬사 인근에서 맥주전문점을 운영하고 있는 김진환(34)이라고 합니다. 저는 지금의 거주지 인근에 있는 먹자골목 상권에서 2년 전에 작은 맥주전문점을 개업한 바 있습니다. 매장을 처음 열었을 때는 대학교 선후배와 인근 지인들의 잦은 방문으로 어느 정도 매출을 올릴 수 있었습니다. 하지만...
[Biz 스토리⑬] 치어스! 13년된 프랜차이즈 '치어스'의 장수비결 2013-08-25 09:36:31
수 있다는 것이었다.치어스는 기존 맥주점들과는 다르게 낮 시간대를 공략했다. 매장 위치도 대부분 a급 상권과는 거리가 먼 아파트 단지 인근이나 주택가에 자리 잡고 있다."그동안의 맥주점들을 떠올려보면 주로 최고 상권에 위치해 밤 시간대에 영업을 하고 분위기는 어두침침한 모습이 그려졌죠. 거꾸로 생각해보면 밤...
장사는 고생의 연속…死卽生의 각오로 가게 나가라 2013-02-11 10:02:03
1호점을 열 때도 그랬다. 대낮에 문을 여는 맥주점은 아무도 없던 시절이었다. 당시 나는 새벽에 직영점 문을 닫고 4시간 수면한 뒤 정오가 되기 전에 문을 열어 손님들을 맞았다. 이렇게 부지런을 떠는 데는 다 이유가 있다. 낮 시간에는 동네 주부들이 삼삼오오 모여들게 마련이고, 이들로부터 소비자 트렌드 변화를 읽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