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알리는 마동석·테무는 PPL…한국 안방 '정면공략' 속도 2024-04-04 06:03:00
체계화 알리 한국 고객 2년 새 네 배…테무는 8개월만에 따라잡아 (서울=연합뉴스) 성혜미 기자 = 중국 쇼핑플랫폼 알리익스프레스가 2년 새 한국 이용자를 네 배로 늘린 데 이어 테무가 유사한 방법으로 한국 시장 침투에 속도를 내고 있다. 이들 중국 이커머스 업체는 한국 유명 배우 모델을 전면에 내세운 광고와 인기...
中 테무, 11번가도 추월...종합몰 앱 3위로 우뚝 2024-04-03 17:36:27
초저가로 한국 시장을 공략하고 있는 중국 이커머스 플랫폼 테무가 국내 업체 11번가를 제치고 앱 이용자 순위 3위를 차지했다. 와이즈앱·리테일·굿즈에 따르면, 지난 3월 테무 앱의 사용자 수는 830만 명을 기록하며, 11번가 앱 사용자 740만 명을 넘어섰다. 테무는 지난해 7월 한국 시장에 서비스를 출시하고 빠르게...
'알리 확장' 속 정부, 업계와 '유통미래포럼' 꾸린다 2024-04-03 06:00:11
온라인 유통 부문의 급성장, 중국 이커머스 플랫폼의 국내 시장 진출 확대 등으로 빠르게 변화하고 있다고 진단하면서 업계와 정부가 합심해 유통산업 전반의 경쟁력을 강화할 필요가 있다고 강조했다고 산업부가 전했다. 정부는 최근 중국 이커머스 기업의 국내 사업 확장에 관한 국내 유통 기업들의 불안감이 커짐에 따라...
'中 이커머스' 테무, 국내 법인 설립 2024-04-02 16:44:49
바 있다. 테무는 2020년 핀둬둬 그룹이 설립한 이커머스 플랫폼이다. 2022년 연말 미국 앱스토어 쇼핑부문 다운로드수 1위를 차지할 정도로 미국에서 급속히 성장한 뒤 지난해부터는 한국에서도 인기를 끌기 시작했다. 와이즈앱·리테일·굿즈에 따르면 지난 2월 테무 이용자 수는 581만명으로 국내 이커머스 앱 중 4위를...
쿠팡 바짝 쫓는 알리…'1000원 한우' 초저가 무기의 비결 [중국산 대공습 현장을 가다⑤] 2024-03-30 13:00:01
종료됐다. 이처럼 '알·테·쉬(알리익스프레스·테무·쉬인)'로 대표되는 중국 이커머스(C커머스)의 공습이 거세다. 알리바바의 해외 직접구매(직구) 플랫폼 알리를 위시한 중국 전자상거래 업체들이 국내 시장을 빠르게 잠식하고 있다. 사용자 폭증한 '알·테·쉬'…쿠팡도 안심 못 한다중국 쇼핑앱은...
中 알리 공습에…쿠팡, 3조 투자 '초강수' 2024-03-27 17:34:54
큰 규모의 투자를 단행하고 나선 건 중국 이커머스업체들의 공습이 그 배경으로 꼽힙니다. 지난 달 알리는 쿠팡에 이어 앱 이용자 2위로 발돋움했고, 후발주자 테무도 단숨에 4위로 뛰어올랐습니다. 1, 2위간 격차는 아직 크지만, 초저가를 무기로 한국 시장에 뛰어든 알리, 테무의 성장세는 매서운 상황입니다. 지난...
중국 직구 위협…알·테·쉬, 네이버엔 위기일까 기회일까 [신인규의 이슈레이더] 2024-03-27 08:26:53
중국 이커머스, C-커머스라는 분석도 있습니다. 중소형 유통망 뿐 아니라 네이버, 쿠팡 등 국내 주도 사업자들에게도 양상은 조금 다르지만 중국 직구 플랫폼이 경영의 변수로 떠오르고 있습니다. 어제 주주총회를 한 네이버에선 주주들이 가장 관심있어 했던 질문 가운데 하나가 이거였습니다. 네이버는 앞으로 쇼핑으로...
"주가 고통스럽다"…주주 불만에 진땀 뺀 네이버 [정지은의 산업노트] 2024-03-26 15:34:20
커머스 사업에 AI를 녹여서 앞으로 성과가 날 것”이라고 설명했다. 중국 플랫폼 알리익스프레스, 테무가 최근 이커머스 시장에서 빠르게 성장하면서 네이버의 경쟁력이 줄어드는 것 아니냐는 우려도 제기됐다. 최 대표는 “위기이자 기회에 가깝다고 생각한다”며 “(알리와 테무가)파격적 자본력을 앞세워 침투하려는...
최수연 네이버 대표 "주가 책임 통감…알리·테무는 위기이자 기회" 2024-03-26 13:16:28
커머스를 선택해 지금까지 사업적인 성장을 잘 이뤄냈다"고 말문을 열었다. 그러면서 " 최근에 보여주고 있는 크림과 치지직 서비스 역시 유튜브와의 경쟁 속에서 저희만 홀로 할 수 있는 방법이 무엇인지 고민에 대한 답"이라며 "현재 좋은 반응을 얻고 있고 올해 해당 서비스 등을 더욱 강화할 예정"이라고 덧붙였다....
'저가 공세' 테무 모회사 핀둬둬, 매출 2배 '껑충' 2024-03-21 11:57:09
'저가 공세' 테무 모회사 핀둬둬, 매출 2배 '껑충' 순이익도 146% 증가…"입점업체들 거래수수료·마케팅비용 덕분" (서울=연합뉴스) 이봉석 기자 = 한국은 물론 미국, 유럽 등지에서 저가 공세를 펼치며 급성장하는 중국계 이커머스 테무의 모회사 핀둬둬홀딩스(PDD)의 매출이 급증한 것으로 나타났다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