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무더위에도 불티나게 팔렸다…올 가을 핫한 '패션 트렌드' [오정민의 유통한입] 2023-08-22 13:39:15
88% 할인 판매하는 ‘프리폴’ 기획전을 연다. 명품 쇼핑몰 머스트잇도 다음달 16일까지 '23FW 신상 기획전'을 열고 관련 상품에 대해 최대 60% 할인율을 적용한다. 다만 올해 처서가 지나더라도 예년과 같이 날씨가 선선해지는 이른바 '처서 매직(마법)'이 나타날 가능성은 낮은 것으로 관측됐다. 오는...
머스트잇·트렌비·발란, 명품 플랫폼 3사 합병 무산 2023-08-21 16:04:47
급속도로 성장하며 주목받았던 시장이다. 머스트잇, 트렌비, 발란 3사로 시장이 재편됐다. 팬데믹 기간 사이좋게 몸집을 키웠지만 공격적인 마케팅에 발목이 잡혔다. 주지훈(머스트잇), 김희애·김우빈(트렌비), 김혜수(발란)를 모델로 기용하면서 인지도를 높였지만 수백억원의 비용을 감내해야 했다. 3사 모두 주도권을...
적자 쌓이는 명품 e커머스…스타 없이 '실속' 챙긴다 2023-07-25 17:59:31
업계 최고 수준이다. 홈쇼핑과 연계도머스트잇과 발란 역시 비슷한 움직임을 보이고 있다. 지난해 CJ온스타일이 200억원을 투자한 머스트잇은 홈페이지를 CJ온스타일과 연동했다. TV홈쇼핑의 주고객 층인 40대 중반~60대 중반의 여성이 ‘가성비’(가격 대비 품질)를 중시하는 만큼 백화점보다 저렴하게 명품을 구입할 수...
모바일 앱 최초 분기 지출 10억달러 넘어선 '이 앱'은? [Geeks'Briefing] 2023-07-17 16:05:31
기업이 그리팅을 이용하고 있다. 머스트잇, 봄·여름 결산 ‘럭셔리 시즌 오프’ 기획전 실시 명품 커머스 플랫폼 머스트잇이 올 봄·여름 시즌 종료를 맞아 ‘럭셔리 시즌 오프’ 기획전을 오는 8월 16일까지 실시한다. 이번 기획전을 통해 올 봄과 여름에 가장 사랑받았던 베스트 상품들을 소개한다. 기획전 상품은 최대...
[스타트업 발언대] "창업허브 입주 후 기업가치 150배 뛰었죠" 2023-07-15 07:03:00
유머스트알엔디는 창업 3년 차인 2021년 서울시 스타트업 지원 시설 서울창업허브 창동에 입주했다. 이후로 카카오벤처스, 서울대학교기술지주 등에서 잇따라 투자를 유치해 본격적인 성장 발판을 마련했다. 현재 박사 인력 4명을 포함해 10여명이 몸담은 연구기업으로 성장한 유머스트알엔디는 에이머스트 시제품 완성을...
"BTS 뷔도 썼네"…불볕더위에 매출 두 배로 뛴 아이템 2023-07-10 21:03:18
것으로 집계됐다. 10일 온라인 명품 쇼핑몰 머스트잇에 따르면 해당 쇼핑몰에서 지난달 선글라스 카테고리 판매량이 지난해 6월보다 130% 급증했다. 이른 더위가 나타난 5월의 선글라스 판매량 증가율은 166%을 기록했다. 머스트잇은 지난달 판매량을 바탕으로 올여름 인기 선글라스 모델을 선정했다. 여성용 선글라스로는...
CJ온스타일 '脫TV' 가속…'대세' 라이브커머스 키운다 2023-06-27 17:52:37
명품플랫폼 머스트잇에 200억원을 투자해 명품전문 라이브커머스를 선보인 게 그런 사례다. 머스트잇과의 협업 방송을 통해 ‘아미’ ‘메종키츠네’ 등 다른 홈쇼핑 업체가 자주 판매하지 않는 신(新)명품을 선보였다. 이달 들어 뷰티테크 기업 에이피알에 10억원을 투자한 것도 비슷한 맥락이다. 에이피알이 운영하는...
실버 색상 액세서리·Y2K룩…당신의 여름, 패션을 이끈다 2023-06-21 16:43:09
커머스 머스트잇도 5월 레인부츠 판매량이 전년 대비 618% 증가했다고 밝혔다. 헌터 플레이 톨 레인부츠, 문스타 레인부츠, 바버 남성용 님버스 웰링턴 레인부츠 등이 판매 상위에 올랐다. 위메프에서는 5월 29일부터 6월 11일까지 레인부츠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약 6배 늘었다. 핸드백은 소재가 다양해진 것이 특징이다....
톱스타 내세우더니…수백억 적자에 '명품 플랫폼 빅3' 초비상 [오정민의 유통한입] 2023-05-21 13:07:29
명품 플랫폼 빅3(발란 머스트잇 트렌비)의 고민이 커지고 있다. 명품 플랫폼 빅3 사용자 '내리막길'21일 업계에 따르면 명품 플랫폼 사용자 수는 올 들어 대체로 내리막길을 걸은 것으로 나타났다. 앱·리테일 분석서비스 와이즈앱·리테일·굿즈에 따르면 지난달 국내 주요 명품 플랫폼(트렌비, 발란, 머스트잇,...
명품 플랫폼 발란, 또 100억원 투자유치 나서…기업가치 관건 2023-04-26 14:18:33
735억원의 투자금을 유치했다. 머스트잇, 트렌비 등 명품 플랫폼 3사 가운데 가장 많은 투자금을 받았다. 트렌비는 설립 이후 세 차례 외부자금을 유치했고, 머스트잇은 CJ ENM 등으로부터 총 480억원의 투자를 받았다. 이번 투자는 지난해 발란 등 플랫폼 3사의 대규모 적자 이후에 나와 주목받고 있다. 발란은 지난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