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롯데홈쇼핑, TV홈쇼핑 업계 첫 '300초 특가' 숏폼 방송…주문 건수 세 배 이상 늘었다 2024-06-26 16:19:29
지난 3월 업계 최초로 TV숏폼 ‘300초 특가’ 방송을 선보였다. TV홈쇼핑 업계가 모바일 기반의 ‘숏폼(짧은 길이의 영상 콘텐츠)’ 마케팅으로 고객 유인 전략을 펼치는 상황에서 TV홈쇼핑에 ‘숏폼’을 접목하는 차별화를 꾀한 것이다. ‘300초 특가’ 방송은 시청률이 낮은 평일 오전과 낮 시간대를 틈새 공략해 최대 주...
무더위 날릴 콘텐츠 즐비…바다로, 농촌으로, 도심속으로 가자 2024-06-20 16:25:54
트렌드 먹방을 즐길 수 있는 환상의 여행 코스를 제공한다.○‘선비 도시’ 영주, 관광객 1000만 명 시대 ‘선비의 도시’ 영주시는 연간 관광객 1000만 명 달성에 나선다. 경북 영주시는 KTX 이음 개통으로 관광객의 접근성을 확보했다. 지난해 말 영주를 관통하는 고속철도 노선이 서울역까지 연장 개통되면서 수도권과...
억만장자가 인정한 男, '인생역전 기회' 걷어찼다…이유가 [성수영의 그때 그 사람들] 2024-06-15 12:54:40
누구의 방해도 없이 집 안에 홀로 있다고 한 번 생각해 보세요. 집으로 들어온 한 줄기 햇빛, 혹은 달빛은 떠다니는 작은 먼지들을 비추고, 문득 주변을 돌아보면 문과 문손잡이, 방바닥과 같은 나를 둘러싼 사소한 것들의 존재가 새삼 눈에 들어옵니다. 그럴 때 우리의 의식은 이리저리 떠다니며 비로소 힘을 빼고 쉴 수...
원작보다 잘 나간다…"속이 뻥" 요즘 MZ들 푹 빠진 영상 2024-06-11 13:00:01
영상 유튜버 '찰스엔터'가 올린 '숏츠'(짧은 동영상) 중 최고 조회수는 160만회에 달한다. 연애프로그램 '환승연애3' 11화 리뷰가 담긴 16분가량의 영상의 조회수도 100만회에 육박한다. 찰스엔터의 리액션 영상은 방으로 추정되는 공간에 화장하지 않은 얼굴과 편한 복장, 먹방(먹는 방송)이 더...
전현무 "1m 핫도그 먹기, 난 완전 가능" 2024-06-04 10:58:21
게스트 강남은 오징어 쌀국수를 만드는 모습을 호기심 많게 바라보며 끝없는 리액션으로 깨알 웃음을 더했다. 특히 대만 인기 드라마 '상견니' 팬들을 위해 드라마를 촬영한 가게를 방문했다. 곳곳에 보이는 촬영 흔적, 배우들의 친필 사인이 이목을 집중시킨 가운데 톡파원은 주인공들이 먹었던 우동을 맛보며 그...
박태진 "'숏폼' 만능시대…이젠 틱톡이 산업도 키운다" 2024-05-29 16:51:13
받은 책 구절을 읽는 영상을 올리는 캠페인, 챌린지 같은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휴대전화와 영상 때문에 사람들이 책을 읽지 않는 시대에서, 오히려 영상을 통해 책이 홍보되는 현상이 굉장히 아이러니컬했다"며 "책뿐 아니라 웹툰과 스포츠, 패션, 재무, 먹방, 심지어 한류 콘텐츠까지 틱톡 수혜를 받았다"고 밝혔다....
"인증샷 남길래" MZ들 '새 놀이터' 뜨더니…대박 난 회사 2024-05-24 16:08:31
노래타운 대다수는 TJ반주기를 사용하고 있다. TJ노래방 풀 세트를 설치한 사례도 전년 동기 대비 두 배 이상 증가하는 추세다. '테마형 노래타운'은 기존의 노래타운에 다양한 콘셉트가 더해진 형태다. 특색 있는 테마형 노래타운에 방문한 이들은 생일, 전역 등 축하 파티를 열기도 하고 SNS에 노래하거나 춤추는...
"여기가 음향 맛집이네"…MZ 세대 저격한 TJ 노래방기기 '테마형 노래타운' 2024-05-24 13:03:50
동기 대비 두 배 이상 증가하는 추세다. '테마형 노래타운'은 기존의 노래타운에 다양한 콘셉트가 더해진 형태로, 클럽에 온 듯 강렬한 조명과 사운드를 제공하는 '클럽형', 간단하게 편의점 다과를 즐길 수 있는 '편의점형', 복불복 게임과 노래 대결을 펼칠 수 있는 '게임형' 등 이색적...
"하루에 1000명씩 방문해 사갔다"…MZ가 열광한 K전통주 [이선아의 킬러콘텐츠] 2024-05-19 17:33:16
같은 맛에 그 자체로도 마시기도 하고, 딸기파우더, 매실, 소다 등을 넣어 칵테일로도 먹을 수 있다. 반응은 뜨겁다. 주말에는 하루 1000명씩 팝업을 방문해 글린트를 사갔다. 대부분이 20~30대였다. 현장에서 직접 제조한 칵테일을 즐기는 사람들도 많았다. 뜨거운 인기에 애초 19일까지였던 팝업은 26일까지로 연장됐다....
'신라면에 미쳤네'…영국 래퍼 내한 당시 어땠길래 2024-05-09 14:59:20
재조명됐다. 방탄소년단 정국과도 협업했던 센트럴 씨의 신라면 사랑은 유독 각별했기 때문이다. 9일 각종 커뮤니티에는 '신라면에 중독된 영국 래퍼'라는 제목으로 센트럴 씨가 자신의 SNS에 줄곧 올렸던 신라면 먹방이 공유됐다. 그는 지난해 내한 당시 길거리는 물론 호텔 엘리베이터 등에서도 신라면 용기면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