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특징주] 인천공항 면세점 후보 결정에 호텔신라 등 상승 2023-03-20 09:30:12
등 3곳을 면세점 일반 사업자 후보로 선정했다고 밝혔다. 일반 사업권 구역은 DF1구역부터 DF5 구역까지로 총 5개 사업권, 63개 매장(2만842㎡)이다. DF1·2구역과 DF3·4구역은 신세계와 신라가, DF5 구역은 신세계와 현대, 신라가 복수 사업자로 선정됐다. 김명주·전예원 한국투자증권 연구원은 이날 관련 보고서에서...
신라·신세계, 인천공항 면세점 입찰 '최고價' 2023-03-17 17:47:53
기업들인 신세계·신라면세점이 비싼 입찰금액을 써내 사업권을 가져갈 것으로 관측된다. 인천국제공항공사는 인천공항 면세점 T1(터미널1)과 T2(터미널2) 면세사업권 사업자를 복수로 선정해 관세청에 통보할 예정이라고 17일 발표했다. 인천국제공항공사는 각 기업의 사업제안서와 입찰 가격 등을 고려한 합산 점수를...
인천공항 면세점 입찰서 롯데 탈락 이변…면세업 순위 뒤바뀌나 2023-03-17 17:47:00
임대료 부담을 이유로 주류·담배사업권을 제외한 사업권을 철수했는데 현대는 (3기 사업자 기준) DF7 패션(부티크) 사업권을 운영하고 있다는 점이 작용했을 수 있다"고 설명했다. 롯데는 2015년 인천공항 면세점 입찰 당시 높은 금액을 써내 사업권을 따냈지만, 높은 임대료 부담을 이기지 못하고 2018년 일부 매장을...
인천공항, 신세계·신라·현대百 면세사업권 선정…롯데·CDFG는 탈락 2023-03-17 17:46:40
복수 사업자로 선정됐다. 중소·중견 사업권 후보자는 경복궁면세점과 시티플러스 2개사로 압축됐다. 중소·중견 사업권은 전 품목을 판매하는 DF7·8구역으로 2개 사업권, 총 14개 매장(3천280㎡)이다. 한편, 인국공은 사업권 별로 선정한 후보를 관세청에 통보할 예정이다. 관세청은 특허 심사를 진행해 최종 사업자를...
中 CDFG, 인천상륙 선언…면세점 4社는 '끝장 방어' 2023-02-27 17:57:17
공항면세점이다. 특히 이번 면세사업권은 사업 기간이 10년에 달해 글로벌 면세업계의 이목을 끌었다. 이에 따라 국내 면세업계는 CDFG가 이번 입찰에 참여할 가능성이 높다는 관측을 제기해왔다. 업계에선 CDFG가 신규사업자로 선정되면 면세업계가 큰 타격을 볼 것이란 우려의 목소리가 나온다. 국내 면세업계 매출의 90%...
인천공항 면세점에 국내 4사·中CDFG 입찰…스위스업체 불참 2023-02-27 16:44:53
5구역(부티크)으로 구성된 일반기업 면세사업권 입찰에 참가 신청을 냈다. 일반기업 면세사업권 1∼2구역은 1그룹, 3∼5구역은 2그룹으로 구분되는데 5개 구역 입찰에 중복 참가할 수 있지만 그룹 내 중복 낙찰은 불가하다. 1∼5구역 전부 입찰 신청을 내도 1∼2구역(1그룹)과 3∼5구역(2그룹) 내에서는 중복해서 낙찰받을...
중국 국영면세점그룹, 인천공항 사업권 노린다 2023-02-27 07:30:00
오는 28일 마감하는 인천공항 면세사업권 입찰에 중국 CDFG가 뛰어들었다. CDFG는 지난달 인천공항공사가 개최한 입찰설명회에 참여했다. 내달 인천공항의 1차 심사와 4월 관세청 최종 심사를 걸쳐 입찰이 결정되는데 1차 심사에서 사업 제안평가점수(60점)와 가격평가점수(40점)를 합산해 고득점자순으로 복수 선정한 뒤...
인천공항 면세점 입찰전에 中·스위스업체 가세…국내업계 긴장 2023-02-27 06:10:01
이런 상황에서 오는 28일 마감하는 인천공항 면세사업권 입찰에 중국 CDFG가 뛰어들었다. CDFG는 지난달 인천공항공사가 개최한 입찰설명회에 참여했다. 내달 인천공항의 1차 심사와 4월 관세청 최종 심사를 걸쳐 입찰이 결정되는데 1차 심사에서 사업 제안평가점수(60점)와 가격평가점수(40점)를 합산해 고득점자순으로...
롯데면세점, 시티면세점과 상생협약…"동반성장 지원" 2023-02-16 15:42:32
제2여객터미널점과 무안공항점 2곳의 면세점 사업권을 갖고 있다. 김주남 롯데면세점 대표이사는 "면세업계가 코로나 장기화로 힘든 시기를 보낸 만큼 중소·중견 면세점과 함께 위기를 극복할 수 있도록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롯데면세점은 그간 13개 해외점을 통해 국내 중소중견 기업의 해외 진출을 지원하는 등...
[마켓PRO] 몰락한 '황제주'로 달려간 개미들…엉터리 분석이 만들어낸 촌극? 2023-02-09 06:10:01
완제품 콜라로 만들어내는 코카콜라, 사업권이 LG생활건강에게 있습니다. 스프라이트도 이곳에서 같은 방식으로 판매합니다. 여기에 비탄산음료인 미닛메이드, 파워에이드도 음료 사업군의 하나의 축입니다. 회사 측은 "더운 여름이 성수기인 음료 사업과 춥고 건조한 계절이 성수기인 화장품 사업은 상호 보완하여 매출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