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美·中 명품 소비 회복…럭셔리 ETF 고공행진 2025-01-26 16:48:49
산하에 두고 있다. 미·중, 쌍끌이 소비 확대주요 명품기업 주가는 지난해 내리막을 탔다. 주요 시장인 미국과 중국의 명품 소비가 눈에 띄게 줄어서다. 특히 중국 본토의 명품 소비가 작년 20%가량 쪼그라들었다는 게 베인앤드컴퍼니 분석이다. 이 같은 분위기에 LVMH의 작년 말 주가는 같은 해 3월 고점(872.8유로) 대비...
중국 공습에도 충성고객 지킨 신세계-쿠팡…1인당 결제액 최상위(종합) 2025-01-26 12:37:14
옥션 205만명 등의 순이었다. 중국계 플랫폼인 알리익스프레스와 테무가 한국 시장 공략에 속도를 내면서 각각 3∼4위까지 치고 올라온 게 눈에 띈다. 2023년 월평균 MAU가 각각 393만명, 111만명이었던 점과 비교하면 68.8%, 428.7% 급증한 것이다. 쿠팡도 2023년(2천990만명) 대비 3.6% 늘며 선방했다. 와우 멤버십 월...
"명품 큰손 中이 안산다" 울상 이더니…분위기 확 바뀐 이유 2025-01-25 14:23:52
증가세…'중국 의존 일변도' 줄어주요 명품기업들은 대부분 지난해 주가가 내리막을 탔다. 주요 시장인 중국의 명품 소비가 눈에 띄게 줄어서다. 베인앤컴퍼니에 따르면 작년 중국 본토 발 명품 소비는 전년 대비 20%가량 쪼그라들었다. 이같은 분위기에 LVMH의 작년 말 주가는 같은해 3월 고점(872.8유로) 대비 약...
K-뷰티 플랫폼 ‘YLESS(와이레스)’, 듀프 컨셉 제품으로 미국 시장 공략 나서 2025-01-24 11:20:01
들어, 명품 브랜드 립스틱의 컬러와 발림성을 유지하면서도 기존 제품의 지속력을 개선했다. 현재 YLESS(와이레스)는 론칭 시점에서 메이크업 중심의 듀프 제품을 대거 선보이고 있다. 미국 시장에서는 스킨케어에 비해 상대적으로 덜 조명 받는 K-메이크업 제품을 통해 K-뷰티의 품질력을 입증하겠다는 전략이다. 유명...
전세계 명품 시장 전망 [원자재 인사이드] 2025-01-24 08:48:41
코로나19 팬데믹 이후 이렇게까지 명품 산업이 휘청였던 건 작년 하반기가 처음이었다고 하는데요, 중국 시장이 부진했기 때문입니다. 글로벌 명품 시장의 30%를 차지하는 중국이 주택침체와 함께 경제 둔화가 대거 가시화되며 중국인들의 명품 소비가 급감했습니다. 그토록 LVMH에서 공을 들였던 베이징 루이비통 매장...
이민근 안산시장, 일자리 5만개 창출, 인구 10만명 유입해 "안산 옛 영화 회복할 것" 2025-01-23 15:11:25
시장은 “국토교통부가 선정할 철도 지하화와 통합개발 선도사업을 통해 단절된 도시공간의 연계성을 회복하고 미래산업, 명품 주거, 문화와 업무시설이 복합된 ‘뉴 안산 스마트밸리’로 거듭나게 해 인구 유입책으로 삼겠다”고 강조했다. -경제자유구역 인구 유입과 일자리 창출 핵심. 이 시장은 “민선 8기 시작과 함께...
"아무리 샤넬이라도 싸게 사면 장땡이지"…MZ들 '돌변' [안혜원의 명품의세계] 2025-01-23 13:15:22
전세계 중고거래 시장 규모는 2021년 270억 달러(약 38조8000억원)에서 2025년 770억 달러(110조6000억원)까지 늘어날 것으로 전망된다. 특히 20~30대 등 이른바 MZ세대 소비자 60% 이상은 중고 명품을 구매한 경험이 있는 것으로 조사됐다. 국내 시장에서도 거래 건수가 크게 늘었다. 중고거래 플랫폼 번개장터는 지난해...
구구스 "중고명품 1위 샤넬 작년 거래액 10% 감소" 2025-01-23 11:33:21
지속했으며 하반기부터는 버버리 거래도 줄었다. 중고 명품 카테고리별 거래액을 살펴보면 가방, 시계, 주얼리, 의류, 신발 순으로 인기가 높았다. 가방 비중은 2023년 48%에서 작년 46%로 낮아졌지만 주얼리와 의류 비중은 2%포인트 이상씩 높아졌다. 연간 검색어 최상위권은 샤넬 트위드 재킷과 카디건, 에르메스 스...
"명품 살 돈 없다" 돌변한 중국인들…13년 만에 '최악 상황' 2025-01-22 14:58:00
시장 규모는 2020년 수준으로 축소됐다. 특히 지난해 고가 시계와 보석류 매출은 전년 대비 30% 넘게 줄어 감소 폭이 가장 컸으며 가죽제품과 의류 등이 뒤를 이었다. 올해도 중국 명품 시장에는 도전적인 한 해가 될 것이라며 특히 상반기에는 중국 본토에서 명품 판매가 보합세에 머물 것이라고 밝혔다. 보고서는 중국...
13년 만에 최대 감소…"중국도 별 수 없네" 2025-01-22 14:35:22
감소세를 보였다고 보도했다. 보고서에 따르면 중국 명품 시장 규모는 2020년 수준으로 축소됐다. 특히 지난해 고가 시계와 보석류 매출은 전년 대비 30% 넘게 줄어 감소 폭이 가장 컸으며, 가죽제품과 의류 등이 뒤를 이었다. 올해도 중국 명품 시장에는 도전적인 한 해가 될 것이라며 특히 상반기에는 중국 본토에서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