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웨이모, 美 샌프란시스코서 무인 자율주행 서비스 개시 2022-03-31 01:53:41
없이 운행했다. 또 지난해 8월에는 샌프란시스코에서 재규어 I-페이스로 소수의 참가자를 상대로 자율주행 택시인 로보택시 서비스를 시범운행하기 시작했다. 다만 이때는 인간 운전사가 동승했다. 이에 앞서 지난달에는 웨이모의 최대 경쟁사로 꼽히는 크루즈가 샌프란시스코에서 일반인을 상대로 무인 로보택시 서비스를...
부모잃고 양육권 분쟁까지…伊케이블카 참사 아이 기구한 운명 2021-12-04 19:57:13
고모의 동의를 받지 않고 아이를 이스라엘로 데리고 가면서 분쟁이 불거졌다. 외조부를 비롯한 이스라엘의 외가 쪽 친척은 이탈리아 법원이 일방적으로 결정한 친고모의 양육권을 인정할 수 없다는 입장을 고수해왔다. 하지만 친고모 측의 소송을 접수한 이스라엘 가정법원이 지난달 25일 아이의 이탈리아 환송을 명령한 데...
이탈리아 케이블카 참사 유일 생존 아이 양육권 분쟁 일단 종결 2021-11-30 02:43:34
고모의 동의를 받지 않고 아이를 이스라엘로 데리고 가면서 분쟁이 불거졌다. 외조부를 비롯한 이스라엘의 외가 쪽 친척은 이탈리아 법원이 일방적으로 결정한 친고모의 양육권을 인정할 수 없다는 입장이었다. 하지만 친고모 측의 소송을 접수한 이스라엘 가정법원이 지난달 25일 아이의 이탈리아 환송을 명령한 데 이어...
자율주행 트럭이 집 앞까지 '무인배송'하는 시대 열렸다 2021-11-18 07:00:05
24시간 운행되는 로보트럭엔 안전을 감독하는 운전자가 승차하지 않습니다. 차내엔 카메라와 AI 센서 등이 탑재돼 원하는 목적지로 자율주행하는 방식입니다. 월마트는 연내에 플로리다주 마이애미, 텍사스주 오스틴, 워싱턴DC 등 3개 도시에서 로보트럭을 통해 소비자 문 앞까지 상품을 무인으로 배송하는 서비스를 선보일...
이탈리아 케이블카 참사 유일 생존 어린이 양육권 분쟁 점입가경 2021-11-11 02:36:04
법원이 일방적으로 결정한 친고모의 양육권을 인정할 수 없으며 이스라엘행은 아이를 위한 최선의 선택이었다는 입장이었다. 하지만 지난달 25일 이스라엘 법원마저 친고모의 양육권을 인정하고 아이를 이탈리아로 돌려보내라고 명령하면서 외조부 측은 사면초가에 빠졌다. 이탈리아 사법당국은 외조부를 자국 법정에...
[취재수첩] 초연결사회와 공공의 적 2021-10-31 17:16:29
혼란이 빚어졌다. QR코드 인증이 안돼 일부 버스는 운행 시간을 늦춰야 했다. 25일 발생한 KT 통신 장애의 여운이 채 가시지도 않은 상황에서 비슷한 일이 또 벌어진 것이다. 당시 전례 없는 사태를 맞닥뜨린 KT는 외부의 디도스(DDoS·분산서비스거부) 공격 가능성을 먼저 거론했지만 실상은 달랐다. 협력사 직원이 장비를...
[기업가정신 칼럼] 18. 전에 다 있었던 일이라고 생각한다면 잘못 생각하는 것이다 2021-10-19 18:01:00
웹사이트 프로토타입 모의시험을 하는 동안 시간이 흘러 날이 가고 달이 지나갔다. 결코 다시 겪고 싶지 않은 일이었다. 내가 하고 싶은 말은 제품에 대한 열정과 믿음이 있었기에 고된 시간을 버텨낼 수 있었다는 것이다. 잊기 전에 당부하는데 무슨 일이 있어도 지지해줄 확실한 지지자가 없다면 창업을 하지 마라. 더할...
박사 학위·구글 모두 버리고…30대 청년의 '과감한 선택' [황정수의 인(人) 실리콘밸리] 2021-10-04 07:35:18
▶웨이모 사업의 목표는 뭔가요. "웨이모의 비즈니스 모델은 자율주행차를 파는 것이 아니라 웨이모가 소유한 자율주행차로 사용자들을 태워서 원하는 곳으로 데려다주고 돈을 받는 겁니다. 이런 수요는 대도시 안의 짧은 주행이 90% 이상을 차지합니다. 서울이나 부산 시내에서의 단거리 주행이 주 시장이지 서울에서 부산...
인력 유출에 안갯속 애플카, 자율주행 거리 웨이모의 3% 불과 2021-09-13 10:53:53
애플은 자율주행 테스트 차량의 운행 기록 보고서를 내고 있지만 아직 이 보고서에 프로젝트 타이탄은 공개되지 않았다. 애플의 차량들이 자율주행한 거리는 지난해 1만9000마일이었다. 같은 기간 알파벳의 자율주행차 웨이모가 이동한 거리는 63만마일에 이른다. 애플의 자율주행 거리는 웨이모의 33분의 1 수준이다. 시험...
기술 더디고 '눈덩이 적자'…비틀대는 자율주행차 2021-08-30 17:28:01
웨이모의 가치는 3년 만에 300억달러 수준으로 쪼그라들었다. 상용화까지는 첩첩산중자율주행 업체들이 비틀거리는 이유는 기대에 비해 기술 개발과 상용화가 늦어지고 있어서다. 과거 자율주행 업계는 ‘2020년대 초반까지 운전자 없는 시대가 올 것’으로 자신했다. 일론 머스크 테슬라 최고경영자(CEO)도 “2020년에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