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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울 지하철 노사 임단협 합의…첫차부터 정상운행 2022-12-01 06:48:52
대책을 공동으로 마련하고, 무임수송 손실비용 국비보전을 위해 함께 노력하기로 했다. 노사 협상 타결로 이날 오전 5시 30분 첫차부터 정상 운행된다. 단, 코레일과 공동 운영하는 1·3·4호선은 전국철도노조의 준법투쟁으로 지연이 발생할 수 있다. 명순필 서울교통공사노조 위원장은 "최대 쟁점이었던 인력 감축에서...
[사설] 6년 뒤엔 바닥나는 건강보험, 또 보험료부터 올릴 텐가 2022-10-16 17:54:33
실손보험에도 악영향을 미쳐 이 부분 손실이 연 2조~3조원대로 늘어나 실손보험료 폭등을 불러왔다. 보건복지부가 건보 재정개혁추진단을 발족시켰지만, 한 번 늘린 혜택을 축소하기는 쉽지 않을 것이다. 그렇더라도 도덕적 해이를 불러오는 의료 환경을 개혁하기 위해 문재인 케어의 대수술은 불가피하다. 불필요한 검사...
대구교통공사, MaaS, DRT 등 새 서비스 도입해 분담률 높이고 경영혁신 2022-10-13 13:21:28
여파로 인한 물가상승과 인건비 증가, 무임승차로 인한 손실 증가 등 경영환경의 극심한 악화가 예상되기때문이다. 홍준표 대구시장의 시정개혁의 일환으로 1990년대 이후 추진돼온 대구시의 교통정책 전반에 대한 개선이 이루어질지 관심이다. 대구시의 대중교통 재정지원금은 2021년 4122억원에서 올해는 5253억원으로...
[시사이슈 찬반토론] KDI도 가세한 '노인 연령' 높이기, 이번엔 조정해야 하나 2022-10-03 10:00:11
지하철 무임승차 비용만 매년 수천억…한 살씩 점진 상향, 세대 공존 지혜를노인연령 조정은 고령층 복지 외에 수많은 국가 사회적 문제와 밀접하게 연결된다. 매년 조(兆) 단위 적자에 허덕이는 전국 6개 지하철만 해도 65세 이상을 대상으로 하는 무임승차제로 인한 손실이 해마다 2000억~5000억원씩 누적돼간다. ‘소득...
홍준표 대구시장 "시민 세금 단 한 푼도 함부로 흘러가지 않도록 하겠다" 2022-09-08 11:30:12
운용 재검토 대구교통공사(구 도시철도공사) 운영손실 및 무임수송 등을 보전하기 위해 대구시가 공사에 지원하는 전출금은 최근 5년 전(2017년)과 대비 933억원이 증가했다. 도시철도 전출금 산정기준의 적정성 등 예산 편성 및 운용의 원점부터 분석해 불요불급한 예산 운용을 시정하고, 예산의 효율적인 집행과 재정건전...
[사설] 40년 넘은 노인 기준 65세, 고령사회 맞게 올려야 2022-09-07 17:37:47
도시철도만 해도 노인(65세 이상)에게 부여한 무임승차제에 따른 손실이 해마다 2000억~5000억원씩 쌓인다. 소득 하위 70% 노인에게 지급하는 기초연금은 나라 곳간을 위협할 지경이다. 올해 20조원대로 올라서는 기초연금 소요 예산은 2030년이면 50조원을 돌파하며 재정 건전성에 직격탄이 될 전망이다. 노인 연령 조정에...
늙어가는 한국…"노인기준 10년마다 한 살씩 올려야" 2022-09-06 18:30:18
2033년까지 개시 연령이 65세로 점진적으로 상향된다. 지하철 무임승차나 노인 일자리 등 주요 노인 복지 제도의 기준도 65세다. 이 연구위원에 따르면 2025년부터 10년 단위로 노인 연령이 1세씩 상향돼 2100년 73세가 되면 노인부양비는 60% 수준이 된다. 현행 65세로 유지하는 경우(96%)와 비교해 36%포인트 낮아진다....
민생 내걸고…이재명, 反시장법 무더기 추진 2022-08-31 17:53:18
중기업·중소상공인·자영업자 손실보상 및 특별재난지역의 경우 임대료분담제를 도입하도록 하는 ‘온전한손실보상법’ △화물차 안전운임 일몰제 폐지를 위한 ‘안전운임제 일몰제 폐지법’ △글로벌 콘텐츠사의 망 이용 ‘무임승차 근절법’ △거대 플랫폼의 갑질과 독점을 막자는 취지의 ‘온라인 플랫폼 공정화법’ ...
지방 공기업 부채 56.3조 2022-08-09 17:43:09
기업의 당기순손실은 4625억원으로 전년(1조3918억원)보다 9303억원 감소했다. 각 지역 도시철도공사의 부채는 8조9000억원으로 전년(8조3000억원) 대비 7.1% 늘었다. 당기순손실은 1조6091억원으로 전년(1조8235억원)보다 손실 규모가 2000억원 이상 줄었다. 코로나19 사태로 인한 승객 감소가 사회적 거리두기 해제로...
지방공기업 부채 56.3조원으로 3.6% 늘어…부채비율은 하락 2022-08-09 12:00:03
당기순손실을 냈다. 상·하수도 공기업은 당기순손실이 2조199억원으로 경영적자가 지속되고 있다. 낮은 요금 현실화율과 코로나19 피해지원을 위한 요금감면 등에 따른 영향으로 보인다. 도시철도공사는 부채가 8조9천억원으로 전년보다 7.1% 증가했다. 승객 감소세가 다소 회복돼 당기순손실은 1조6천91억원으로 줄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