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9년 만에 감소한 K팝 음반 수출…재정비의 시간이 왔다[김희경의 컬처 인사이트] 2024-08-14 09:54:48
있지 있음에도 기획사들은 ‘복권 스타일’의 마케팅 전략과 굿즈가 담긴 패키지 CD를 발매하고 있다”고 지적했다. 이는 팬들의 피로감을 높이고 팬덤을 위축시키는 원인으로 작용하고 있다. K팝 데이터 분석 플랫폼인 케이팝 레이더가 지난 6월 18일~7월 1일 1001명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한 결과 많은...
본업이나 잘하지...하이브, 다 죽어가는 게임산업 뛰어든 까닭[안재광이 대기만성] 2024-08-12 09:43:48
있었습니다. 아티스트는 팬덤이 있으니 마케팅을 많이 하지 않아도 어느 정도는 ‘먹고 들어가는’ 면이 있습니다. 그런데 이런 IP 활용과는 전혀 결이 다른 결정을 하이브가 2022년 말에 합니다. ‘별이되어라2’ 게임 판권을 167억원에 사온 것인데요. 이 게임은 플린트란 게임사가 개발 중이었는데...
전소연 한 마디에 휘청인 큐브·잇단 실책 하이브…폭탄 맞은 개미들 [연계소문] 2024-08-10 14:02:20
마케팅 비용, 6월 크리에이터 팬덤 플랫폼 '디어스'를 오픈한 바이너리코리아, 인공지능 기반의 실시간 목소리 변환 서비스 '시프트'를 출시한 수퍼톤, 하이브 라틴법인 등 신규 사업 부문에서 발생하는 운영비 등이 반영된 결과라고 하이브는 설명했다. 매출 증대는 아티스트들의 활약 덕분이었다. 올해...
카카오 "하반기 AI 대화형 플랫폼 출시…카톡과 별도 앱"(종합2보) 2024-08-08 10:51:14
속도감 있게 진행고자 한다"고 부연했다. 신종환 카카오 재무 성과리더는 중국계 전자상거래 업체들의 영향에 대해 "2분기 톡스토어(카카오톡 스토어)의 경우 중국 이커머스 플랫폼들의 최저가 가격 책정과 공격적인 마케팅이 생활용품, 의류와 가전 카테고리에 악영향을 미쳤다"고 설명했다. nojae@yna.co.kr (끝)...
광고는 맑고 콘텐츠는 흐렸다…카카오 영업익 전년비 18.5% 증가 [종합] 2024-08-08 08:28:50
내 뮤직의 2분기 매출은 지난해 2분기보다 6% 증가한 5109억원을 기록했다. ‘아이브’, ‘라이즈’, ‘에스파’의 신보가 각각 170만장·127만장·117만장씩 판매고를 올리면서 실적을 끌어올렸다. 스토리 매출의 경우 같은 기간 7% 감소한 2157억원에 머물렀다. 픽코마가 일본 웹툰 시장 경쟁이 심화된 상황에서 전략적...
카카오, 2분기 영업익 1,340억…전년비 18.5%↑ 2024-08-08 08:09:19
뮤직의 2분기 매출은 전년 동기보다 6% 증가한 5,109억원이다. ‘아이브’, ‘라이즈’, ‘에스파’의 신보가 각각 170만장, 127만장, 117만장의 판매고를 올리면서 매출과 이익 성장을 이끌었다. 스토리의 2분기 매출은 2,157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7% 감소했다. 일본 웹툰 시장 경쟁 심화에 대응하는 픽코마의 전략적...
하이브 2분기 매출 6405억…역대 최고 분기 매출 기록 2024-08-07 10:46:02
‘별이되어라2: 베다의기사들’의 초기 마케팅 비용 ▲6월 크리에이터 팬덤 플랫폼 ‘디어스’를 오픈한 바이너리코리아 ▲인공지능 기반의 실시간 목소리 변환 서비스 ‘시프트’를 출시한 수퍼톤 ▲하이브 라틴법인 등 신규 사업 부문에서 발생하는 운영비 등이 반영됐다. 하이브는 지속 가능한 성장을 위해 ‘테크 기반 ...
"중소돌? 퀄리티 미쳤다"…키스오브라이프 성공 뒤에는 [김수영의 크레딧&] 2024-08-04 12:00:01
기획사의 인프라, 자본력, 마케팅 공세 없이는 살아남기 힘든 구조가 되어 버린 업계 현실을 반영한 말이다. 이런 환경에서 키스오브라이프는 흔히 인기를 얻고 있는 '걸그룹 공식'에서 벗어나 쥴리·나띠·벨·하늘 네 멤버의 매력이 잘 드러날 수 있는 힙합, 알앤비 소울 장르로 차별화를 꾀했다. 실력과 개성을...
"사망 선고" 시위까지…'민희진 vs 하이브' 싸움에 '피눈물' [김소연의 엔터비즈] 2024-08-04 10:00:02
마케팅 비용 집행이 과도했다"며 "민희진 노이즈 지속으로 시장 피로도가 극대화됐고, 이에 따른 주가 하락이 과도하다"고 분석했다. 오지우 LS증권 연구원도 "어도어 관련 이슈가 장기화하면서 하이브에 대한 인식이 악화했고, 여기에 2분기 실적 역시 예상치보다 하회하리라는 관측까지 나오고 있다"며 "단기적으로는...
"한입 먹고 놀랐어요"…요즘 2030 푹 빠진 제품 뭐길래 [김세린의 트렌드랩] 2024-08-03 17:29:07
서울파크뮤직페스티벌 현장에서 1만잔이 팔려나가며 20·30세대에게 호응을 얻었다고 합니다. 회사 관계자는 “MZ세대를 중심으로 떠오른 대세 주류 ‘하이볼’과 믹솔로지 트렌드가 맞물리며 알코올 없는 시원한 하이볼 슬러시 카페를 즐길 수 있는 ‘낮술 성지’로 SNS상에서 입소문을 타고 있다”고 전했습니다. 앞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