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비싼 명품보다 '가성비'…MZ세대 몰리더니 확 달라졌다 [송영찬의 신통유통] 2023-11-01 10:53:52
주소비층으로 떠올랐다는 판단에서다. 미래에셋증권 리서치센터에 따르면 올 상반기 백화점 업계의 영패션 매출 신장률은 13%로 전체 의류 매장 신장률(7%)을 크게 상회했다. 최근 영패션 카테고리는 국내 브랜드들이 주도하고 있는데, 통상 백화점의 영패션 카테고리 매출은 전체 의류 매출과 같은 흐름을 보인다는 점에서...
삼성 어쩌나…홍대 '애플스토어 6호점' 개점 정황 포착 [조아라의 IT's fun] 2023-10-28 18:00:02
있다. 스마트폰 시장이 침체된 가운데 미래 주력 소비층인 젊은 1020대 소비자들을 대상으로 접점을 늘리려는 목적으로 풀이된다. 갈수록 젊은 세대의 아이폰 선호도가 높아지면서 삼성전자 역시 MZ(밀레니얼+Z)세대 마케팅을 강화하고 있다.홍대 애플 6호점 문 여나…곳곳서 정황 포착28일 업계에 따르면 애플은 서울...
롯데건설, '8090' 사로잡는 미래형 평면 제안 2023-10-27 14:50:22
롯데건설은 1980~90년대 후반 출생 미래 소비층을 위해 새로운 주거평면을 제안했다고 27일 밝혔다. 평면 연구는 미래 소비층으로 일컬어지는 연령대의 공동주택 설계 전문가 집단의 협업으로 이뤄졌다. 롯데건설은 이번 연구를 통해 전용면적 84㎡ 타워형 평면을 가구원 수와 미래소비층의 니즈를 반영해 재구성했다....
롯데건설, 미래소비층 겨냥한 주거평면 제안…공존·독립 공간 2023-10-27 10:30:54
롯데건설, 미래소비층 겨냥한 주거평면 제안…공존·독립 공간 (서울=연합뉴스) 홍유담 기자 = 롯데건설이 1980∼1990년대 출생한 미래 소비층을 겨냥해 새로운 주거 평면을 제안했다. 롯데건설은 27일 국내외의 우수한 신축 주택과 공동주택 리모델링 등의 사례를 조사하고 국내 주거 트렌드를 분석해 84㎡ 타워형 평면을...
기아, "전동화는 선택 아닌 필수" 2023-10-13 07:30:03
미래 전동화를 이끌 신제품과 기술, 서비스 등을 공개했다. 이 자리에 참석한 송호성 기아 사장은 "지속가능한 모빌리티 솔루션 제공자로서 기아가 그리는 전동화로의 전환은 선택이 아닌 필수"라며 차별화된 가치를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와 함께 현재 직면한 전동화 흐름과 상황, 구현을 위한 구체적인 계획 등을...
"내가 알던 '안성탕면' 맞아?"…농심 '파격 변신' 나섰다 [한경제의 신선한 경제] 2023-10-05 15:45:22
있다”며 “순한맛 라면을 선호하는 소비층을 겨냥하기 위해 개발했다”고 설명했다. 업계에서는 올해 농심의 키워드를 ‘재해석’으로 보고 있다. 작년까지만 해도 ‘파스타랑’(2022년 10월), ‘라면왕 김통깨’(2022년 8월), ‘우와한 콩칩’(2022년 5월), ‘배홍동’(2021년 3월) 등 신제품을 꾸준히 선보였다가 올해...
K푸드에 꽂힌 日 2030 여성 몰려온다 2023-09-19 17:51:48
중심엔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를 통해 ‘4차 한류’의 핵심 소비층으로 뜬 2030 여성이 있다. 방한 외국인 가운데 일본인 수는 올해 1~7월 2012년 이후 처음으로 1위에 올랐다. 日 관광객 “한국 맛집 가고 싶어”19일 한국관광공사에 따르면 1~7월 한국을 찾은 일본인 관광객은 107만3591명으로 방한 외국인 중 1위였다....
"한국 가고 싶어요" 2030女 열광…日 관광객 100만명 넘겼다 2023-09-19 10:40:11
중심으로 한 ‘4차 한류’ 핵심 소비층 2030여성이 대다수다. 한국 여행에 대한 선호도 역시 매우 높다. 정부는 일본을 K관광 시장 확대의 핵심 타깃으로 삼고 ‘K푸드’를 전면에 내세워 성별과 연령대를 다양화한다는 전략이다. 日관광객 64.1% "한국 맛집 가고 싶어"19일 한국관광공사에 따르면 지난 1~7월 한국을 찾은...
"미래 혼수 고객 MZ들 열광"…시몬스 팝업 스토어의 '파격' [김병근의 남다른中企] 2023-09-18 15:54:19
미래 소비층을 확보했다는 평가가 나온다. 침대 없는 팝업 스토어는 마케팅 케이스 스터디 단골 주제로 등장했고, 마케팅 성공 사례를 담은 서적에서도 꾸준히 언급됐다. 이 같은 영향력은 시몬스 그로서리 스토어 특수의 '의외성' 때문인 것으로 업계는 보고 있다. 스토어는 3층으로 구성된 가운데 1층은 유럽의...
"토큰자산, 세계 GDP 10% 될 것…식물도 K팝도 모든 게 투자 대상" 2023-09-15 18:22:32
부사장은 “특정 소비층의 전유물이던 미술품 투자에 대한 대중의 관심이 최근 높아졌다”며 “ST를 활용한 소액 투자가 가능해지면 시장이 더 커질 것”이라고 했다. 김재욱 열매컴퍼니 대표는 “미술품 시장은 가치 평가가 어려워 일반 투자자 진입이 힘들었다”며 “약 70만 건의 미술품 거래 데이터를 바탕으로 미술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