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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30년까지 해상수송력 1억4천만t으로…3조5천억원 추가 투자 2024-04-15 09:13:12
200만TEU로 확충하도록 지원한다. 미주·유럽 등 기존 핵심 항로 외에 지중해·남북항로에서도 선복을 늘릴 계획이다. 송명당 차관은 "해운동맹 체제가 급격하게 재편되는 상황에서 경쟁력을 갖춘 선대 확충이 필요하다"면서 "HMM 등 국적선사가 경쟁력을 갖도록 충실히 뒷받침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해운동맹 재편에...
'공급 우려'에 국제유가 100달러 가능성…물가상승 압력 커지나 2024-04-08 10:39:15
블룸버그통신이 7일(현지시간) 보도했다. 미주 지역 주요 원유 공급국인 멕시코는 지난달 자국 내 값비싼 연료 수입을 줄이기 위한 노력의 일환으로 석유 수출을 35%나 줄였으며 이는 2019년 이후 최저 수준이다. 멕시코 국영석유회사인 페멕스는 최근 외국 정유사와 맺은 공급계약 일부를 취소하고 있어 멕시코 석유...
홍해 사태 장기화에…무협·HMM, 중소기업 해상 운송 지원 2024-03-24 11:00:02
유럽·미주 노선에 매주 1천TEU 규모 중소기업 전용 선복 제공 (서울=연합뉴스) 이슬기 기자 = 한국무역협회는 홍해 사태 및 파나마 운하 통항 차질이 장기화함에 따라 중소기업의 해상 운송을 지원한다고 24일 밝혔다. 무협은 HMM과 공동으로 유럽·미국 노선에 매주 1천TEU(1TEU는 20피트 컨테이너 1개) 규모의 중소기업...
수에즈는 전쟁, 파나마는 가뭄…급소 찔린 '글로벌 해상물류' 2024-03-17 17:59:32
이보다 중요한 뱃길은 없다. 한국에서 미주로 가는 배를 제외한 거의 모든 선박이 이곳을 지나기 때문이다. 대만해협도 점점 불안해지고 있다. 중국의 대만공격설이 끊이지 않는 상황에서 지난 1월 친미·반중 성향의 라이칭더가 대만 총통으로 당선된 여파다. 지난해 중국은 대만해협에서 월평균 두 차례 군사훈련을 벌...
글로벌 톱4 해운강국 위해 국적선사 선복량 확충(종합) 2024-03-07 17:08:38
선사와 항로를 확대하고 항로 합리화 등을 지원한다. 또 국적 선사의 안정적인 선대 확보를 지원하기 위해 한국해양진흥공사 공공선주 역할을 확대할 계획이다. 시황 대응능력이 취약하고 선박금융 접근성이 상대적으로 낮은 중소선사에 금융지원을 집중한다. 해양진흥공사의 중소선사 특별지원 프로그램의 지원 대상을...
인천신항에 '완전 자동화' 컨테이너 터미널 2027년 개장 2024-03-07 10:44:17
합작으로 미주에 항만-내륙 물류센터 4곳을 신규 확보하고 동유럽과 베트남에도 물류거점을 확보해 우리 기업의 수출을 지원한다. 정부는 글로벌 공급망 재편에 대응해 수출입 기업의 안정적인 물류 네트워크 구축을 위해 국적선사의 선복량 확대를 추진하기로 했다. 연근해 항로에서는 K-얼라이언스 참여 선사와 항로를...
매달 '수산물 할인' 행사…어촌에 '기회발전특구' 추진 2024-03-04 11:00:07
위해 미주·유럽 등 주력 시장과 동남아 등 신흥시장의 물류 네트워크를 확장한다. 기존 해외 물류센터 4곳에 더해 베트남과 미국 로스앤젤레스에서도 우리 기업을 위한 물류센터를 새롭게 운영한다. 미국 뉴욕·시카고와 동유럽(크로아티아)의 물류센터도 확보할 예정이다. 해수부는 또 글로벌 녹색해운항로를 확대하고...
'홍해 수출길' 불안 지속…정부 '컨틴전시 플랜' 가동 2024-03-02 06:15:00
= 예멘의 친이란 반군 후티의 위협으로 홍해 무역 항로에서 불안이 지속되자 정부가 수출 기업을 위한 '컨틴전시 플랜'을 가동한다. 홍해 수출길이 막혀 올해 '7천억달러 수출' 목표 달성에 경고등이 켜지자 정밀·신속 지원 체계를 갖춰 수출길을 뚫겠다는 취지다. 산업통상자원부는 최근 안덕근 산업부...
HMM, 해운불황에 작년 영업익 94%↓…재매각 시일 걸릴듯(종합) 2024-02-14 17:57:05
감소했다. HMM은 코로나19 이후 공급 정상화와 수요 둔화로 미주와 유럽 등 전 노선에서 운임 하락이 지속돼 실적 감소로 이어졌다고 설명했다. 해상 운송 항로의 운임 수준을 나타내는 상하이컨테이너운임지수(SCFI)는 2022년 평균 3천410 포인트에서 지난해 평균 1천6포인트로 71% 하락했다. HMM은 코로나19에 따른 ...
HMM, 지난해 영업이익 5천849억원…해운불황에 전년보다 94%↓ 2024-02-14 16:07:01
감소했다. HMM은 코로나19 이후 공급 정상화와 수요 둔화로 미주와 유럽 등 전 노선에서 운임 하락이 지속돼 실적 감소로 이어졌다고 설명했다. 해상 운송 항로의 운임 수준을 나타내는 상하이컨테이너운임지수(SCFI)는 2022년 평균 3천410 포인트에서 지난해 평균 1천6포인트로 71% 하락했다. HMM은 코로나19에 따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