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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하듯 즐겁게 사회공헌…스마일게이트, 기부 플랫폼 출시 2023-10-24 11:02:19
게이미피케이션(게임화) 기부 플랫폼 '희망스튜디오'를 출시했다고 24일 밝혔다. '희망스튜디오'는 파트너사와 기부자, 게임 이용자들이 참여해 사회문제를 해결해나갈 수 있는 참여형 플랫폼이다. 기부와 봉사 활동에 파트너사와 협업한 게임 지식재산(IP), 게임 운영 요소를 접목해 누구나 게임하듯 쉽고...
토스뱅크 '미라클 모닝 도전하기' 이용자, 37일 만에 100만명 돌파 2023-10-19 10:08:48
고객과 경쟁하는 '게이미피케이션' 요소가 도입됐다. 미라클 모닝 도전 기간엔 인증 시간에 따라 점수가 누적되며, 해당 서비스를 통해 얻은 점수와 랭킹은 다른 사람들과 함께 공유할 수 있다. 고객이 설정한 시간 전에 출석할 경우 최대 10점, 당일 내 출석하면 5점, 출석하지 않을 경우에는 0점이 주어진다....
토스뱅크, ‘미라클 모닝' 서비스 40일 만 이용자 100만명 돌파 2023-10-19 09:48:17
게이미피케이션 요소가 도입됐다. 미라클 모닝 도전 기간 동안에는 인증 시간에 따라 점수가 누적된다. 고객이 설정한 시간 전에 출석할 경우 최대 10점, 당일 내 출석하면 5점, 출석하지 않을 경우에는 0점이 주어진다. 도전 기간은 7일 단위로 운영되며, 매주 월요일마다 새로운 도전으로 시작된다. 토스뱅크에 따르면...
게임위, 유통업계 '보상형 게임'에 찬물…"심의받아라" 2023-10-02 08:30:02
접목해 이용자 참여를 유도하는 '게이미피케이션'이 과거부터 화두였는데, 참여에 따른 소소한 경품 지급까지 규제하면 누가 새로운 시도를 하겠느냐"고 비판했다. 게임위가 게임물, 사행성의 범위를 지나치게 확대해 해석한다는 견해도 있다. 정정원 대구가톨릭대 산학협력교수는 "재미라는 게임적 요소가 있는 ...
연세대 메타버스 캠퍼스 내달 시범서비스 2023-09-25 15:49:30
미피케이션 요소도 담았다”고 말했다. 그는 “코로나19로 원격강의를 도입한 수업이 많았는데 학생은 물론 교수들도 수업 진행에서 불편함이 컸다”며 “학생과 교수 양쪽의 입장을 모두 반영해 학습관리와 교육 툴을 만들 계획”이라고 강조했다. 연세대를 비롯해 국내 7개 대학이 유버스를 활용하거나 활용할 계획이다....
김한나 그립컴퍼니 대표 "올 거래액 3000억 목표…라이브 커머스 전성시대 열 것" [긱스] 2023-09-20 18:00:22
‘게이미피케이션(gamification·게임 요소 적용)’이다. 그립은 코로나19 시기를 지나며 빠르게 성장했다. 김 대표는 “오프라인 매장을 운영하기 어려워진 소상공인이 그립을 통해 재기한 사례가 많다”며 “2021년 800억원 수준이던 그립의 연간 거래액이 작년에는 2100억원 규모로 급증했다”고 밝혔다. 올해는 거래액...
BI 선정 '최고 유망 AI 스타트업'에 뽑힌 韓 회사 [Geeks' Briefing] 2023-09-06 18:22:07
미국과 독일 해외 법인 설립 절차를 진행하고 있다. 게이미피케이션 기반 '런패스' 출시 러너블이 러닝 목표 달성 서비스 '런패스'를 내놨다. 다양한 미션과 보상으로 러닝의 즐거움을 주는 게 목표다. 미션을 수행하고 경험치를 획득하면 보상과 교환할 수 있다. 보상은 운동용품뿐 안이라 기프티콘, 쿠폰...
[최지혜의 트렌드 인사이트] "자, 이제 게임을 시작하지" 2023-08-30 18:02:45
게이미피케이션 시장은 2022년 기준 134억달러(약 17조8900억원) 규모로 추산된다. 2030년에는 968억달러(약 129조2700억원)까지 성장할 전망이다. 게이미피케이션이란 이용자의 관심이나 행동을 유도하기 위해 게임이 아닌 분야에서 게임의 메커니즘, 사고방식, 디자인 요소 등을 적용하는 것을 뜻한다. 한국뿐 아니라...
웅진씽크빅, AI 수학앱 '매스피드' 누적 다운로드 수 200만 건 2023-08-25 16:10:35
기술로 학습 편의성을 높이고, 게이미피케이션 요소를 접목해 학습 동기 부여를 향상시켰다는 점이 특징이다. 현재 미국, 영국, 인도 등 글로벌 174개국에 서비스 중이다. 개인 맞춤형 문항을 제공하고, 국가별 커리큘럼을 적용해 다양한 지역에서 활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큰 호응을 얻은 것으로 분석된다. 웅진씽크빅은...
"1분만 더 머물러줘"…플랫폼은 지금 '게이미피케이션' 열풍 [긱스] 2023-08-23 17:48:18
됐다. 디지털화가 잘된 한국에서 게이미피케이션 전략이 잘 통하는 셈이다. 오상엽 KB금융지주 경영연구소 연구원은 “MZ세대는 디지털 네이티브로 모바일 기기와 게임에 익숙하고 재미 요소를 중요하게 여긴다”며 “헬스케어, 교육, 금융 등 다양한 분야에서 게이미피케이션이 일어나는 배경”이라고 했다. 높은 물가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