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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한은행, 평일 저녁·토요일에도 문 여는 영업점 확대 2023-10-17 16:11:49
정상혁)이 2023년 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KCSI) 조사 은행 부문 1위를 차지했다. 20회째 1위다. 신한은행은 국내 금융권 최초로 ‘고객만족경영’을 도입하고 시대 변화에 맞춰 차별적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제공하며 대한민국 금융 서비스 선도해왔다. 신한은행은 고객보호를 최우선 과제로 선정하고 각종 제도와 시스템을...
우체국소포, 농어촌·도서·산간 등 소외지역까지 동일 요금 2023-10-17 16:08:43
및 고객만족(CS) 교육을 실시해 직원 친절도 향상을 위해서도 적극 노력하고 있다. 우편고객센터를 통해선 소포 접수 신청은 물론 손해배상 처리 등 민원 상담까지 원스톱으로 제공하고 있다. 고객 편의 및 상담업무 효율성을 제고하기 위해 우편 민원전화를 우편고객센터로 집중화해 시행하고 있다. 장애인 노인 등 이동이...
우정사업본부, 우체국 방문 없이 등기·국제우편 등 고객 최우선 2023-10-17 16:05:18
이용 안내(접수·배달), 쇼핑 상담, 민원 등 다양한 고객의 소리를 즉시 처리하고 있다. 우정사업본부는 국민의 안전한 생활환경 조성 및 환경오염 예방을 위해 ‘폐의약품 회수 우편서비스’도 시행 중이다. 폐의약품을 방치해 발생할 수 있는 오남용 사고 및 생태계 교란 등 환경문제를 예방하기는 데 기여하고 있다....
교보생명, 퇴직연금·대출 등 서비스 한 곳서…디지털 채널 통합 2023-10-10 16:25:00
민원 건을 식별하고, 부서 간 협의 프로세스를 단순화해 고객 요청을 신속하게 처리할 수 있도록 했다. 민원 처리 시간을 기존 5일에서 1일 이내로 단축했다는 설명이다. 교보생명은 가입고객에 대한 유지서비스인 ‘평생든든서비스’를 운영하고 있다. 이 서비스를 통해 설계사는 정기적으로 고객을 만나 고객이 가입한...
"차라리 내가 사장한다"…퇴사 4년 만에 月1000 버는 비결 [방준식의 N잡 시대] 2023-10-08 07:00:01
자기만족이 없으면 계속 가꾸고 유지하는 게 쉽지 않습니다. 결국 공간은 주인의 손이 닿아야 하고, 자기를 가장 닮은 공간이어야 합니다. 공간에는 호스트와 비슷한 사람들이 찾아오기 때문에, 남을 흉내 내거나 유행에 따르기보다 내가 잘하는 것을 고민해야 하죠." Q. 호스트 일과를 소개해주세요. "4년차에 접어들어...
불친절·부당요금·승차거부…줄지 않는 택시민원 2023-10-02 14:30:37
줄어들면서 택시 민원도 덩달아 줄어들었기 때문으로 보인다. 그러다 2022년에는 다시 4만건대(4만1천733건)로 늘었고, 올 상반기에는 1만9천54건이 접수되는 등 코로나19가 풀리면서 택시 민원이 다시 증가하는 추세다. 조 의원은 "택시 산업이 장기적 성장을 도모하려면 택시를 이용하는 시민들부터 서비스에 만족할 수...
신라면세점, '한국산업 고객만족도' 면세점 부문 9년 연속 1위 2023-09-21 15:30:00
고객 만족도를 높이기 위한 다양한 노력을 기울여왔다. 전화, 홈페이지, 이메일, 소셜미디어(SNS) 등 다양한 채널로 접수된 민원은 24시간 이내에 해결될 수 있도록 운영된다. 신라면세점 관계자는 "고객 만족 서비스를 더 확대해 온오프라인에서 차별화된 쇼핑 경험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lucho@yna.co.kr (끝)...
식약처 "의료기기 영문 증명서, 자동 검토해 즉시 재발급" 2023-09-11 14:26:07
두 코드의 연결 정보를 공공데이터로 개방해 의료기관 등이 자체 시스템에서 관리하는 물품 코드까지 연결해 활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로 했다. 식약처는 "최신 디지털 기술을 적용해 더욱 빠르고 편리하게 의료기기 민원 행정을 처리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노력하고 사용자가 만족할 수 있도록 지속해서 사용자와...
"저는 학부모 민원을 받지 않는 완벽한 교사입니다" 2023-09-06 15:48:40
운영 또한 잘한다고 소문난 교사입니다. 가장 민원 많고 문제아들 많은 학년에 내가 갑니다. 그러면 아무 문제 없이 1년을 보낼 수 있고 학생, 학부모, 관리자 모두 만족합니다. 내가 어떻게 이렇게 완벽한 교사가 될 수 있었는지 진작 공유했으면 모두가 편했을 텐데 하는 마음에 지금이라도 글을 씁니다." 현직 교사들이...
"新기술 내놔도 평가받는데만 5년…못 버텨" 2023-08-28 18:28:46
불만족을 의미한다. 기업들은 △규제의 신설·강화(25.8%) △핵심 규제 개선 미흡(24.7%) △보이지 않는 규제 해결 미흡(19.1%) △공무원의 개혁 의지 부족(18.0%) 등을 불만족 이유로 꼽았다. 노민선 중소벤처기업연구원 연구위원은 “규제 완화에 시간을 끌수록 기업들엔 회복할 수 없는 손해를 끼친다”며 “규제 완화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