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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로나 1년 6개월' 국민 민원 44만여건…"지원금 지급·검사 결과 양식 통일" 2021-07-20 09:40:27
20일 밝혔다. 권익위가 민원분석시스템을 통해 1년 6개월간 코로나19 관련 민원을 분석한 결과 대규모 확진자가 발생하고 사회적 거리두기 단계가 강화되는 시기에 국민의 우려와 생활 불편을 호소하는 목소리도 함께 증가하는 경향을 보였다. 민원분석시스템은 국민신문고 및 지자체 민원창구 등을 통해 접수된 민원...
보이스피싱을 막을 수 없는 세 가지 이유 [슬기로운 금융생활] 2021-07-10 07:00:00
시대. 기술이 발전하니 문자메시지 하나로도 스마트폰을 좀비로 만들 수 있게 됐습니다. 피싱앱이 스마트폰에 설치되면 개인정보나 비밀번호 등 민감 정보들이 모두 사기범들의 손에 넘어가게 되죠. 이런 문제에 대응하기 위해 현재 금융당국과 은행권은 뱅킹앱 실행 시 스마트폰에 피싱앱이 설치돼 있으면 구동이 되지...
(주)티로그텔레콤, 공무원 안심번호 서비스 제공 2021-06-28 11:00:00
민원인의 폭언으로 인한 공무원의 인권 침해를 방지할 수 있다"면서 "또한 업무 중이나 회의, 휴식, 점심시간 등을 편리하게 설정해 코로나19로 인한 공무원들의 업무 연속 피로 누적을 줄이고 공무원의 사생활과 워라밸을 보장 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한편 티로그텔레콤은 공무원 안심번호 서비스 관련 기술 특허 출원...
자느라 배달 못 받아놓고…갑질 女교사 "나 확진자야!" 협박 2021-06-07 20:45:24
말라"고 경고했다. 네티즌들은 "손님도 손님 같아야 대접해 준다", "정신적으로 문제 있는 듯", 사장님이 참 운이 없으셨다", "논리에 맞지 않는 이야기를 하면서 갑질과 협박하는 걸 보니 소름이 돋는다", "이 정도면 임용 시스템에 문제 있는 것 아니냐" 등의 반응을 보이며 갑질 교사에 대해 비난했다. 김예랑...
공유킥보드 씽씽 "킥보드 주정차 민원 1시간 내 처리" 2021-05-14 09:36:26
총 100명 규모다. 민원 접수 시간은 평일 아침 8시부터 밤 10시까지, 주말 및 공휴일은 오전 8시부터 저녁 5시까지로 늘렸다. 카카오톡 민원 채널도 개설했다. 횡단보도와 지하철 입구 등 주차 불가 지역에 기기를 주차해 보행자 및 시민 불편을 초래한 블랙 사용자에게는 주의 문자를 발송하고, 재발 시 3일간 사용 불가...
빅데이터 활용해 점점 투명해지는 중고차 시세 2021-04-26 15:11:05
오토벨 빅데이터 시스템이 만나 합리적이고 신속하게 가격을 제시한다. 견적가가 마음에 들면 그 자리에서 바로 차량을 매각할 수 있다. 탁송, 명의 이전 등 모든 부대업무를 원스톱으로 처리할 수 있어 편리하다. 2014년 처음으로 연 오토벨 서비스는 그 인기에 힘입어 방문 평가 신청·매각 고객이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
라면봉지 잘 못 버리면 과태료 낸다? 2021-03-19 10:12:58
음식물 쓰레기 배출에 관련한 안내 문자를 받았다. 분리 배출이 엉망인 원룸에 악취와 해충 발생으로 인해 많은 민원이 들어오고 있는 것이다. A씨의 원룸 분리수거통에는 플라스틱 용기에 음식물이 담겨져 버려있는가 하면, 음식물쓰레기에는 일반 쓰레기가 혼합돼 버려지기도 한다. 해당 원룸의 청소 관리인 주병일(43)...
백신접종 1번 누구? 누리집에 개인별 안내, 사전예약 가능 2021-01-28 14:31:46
민원 서비스인 `국민비서서비스`와 연계해 접종 가능 시간과 접종 장소, 유의사항을 문자 등으로 미리 고지할 계획이다. 접종을 마친 후에는 코로나19 예방접종 정보 누리집과 행정서비스 포털 `정부24`에서 `예방접종 증명서`를 발급받을 수 있다. 접종 후 이상반응을 예방하기 위한 시스템도 함께 가동된다. 보건 당국은...
수원시, 국민권익위 주관 '청렴도 평가, 3등급 상승 종합우수' 2020-12-10 13:51:52
등 13개 협력 기관의 예산·회계통합관리시스템을 구축해 자료 관리의 투명성을 높였다. 시는 이와 함께 건설용역 분야 354개 업체에는 부조리 신고 안내문·청렴문자를 발송했고, 공사용역을 수행하는 189개 업체에 청렴 서한문도 보냈다. 건의사항 창구도 운영해 부조리를 해결할 의견을 수렴했다. 또 시는 내부청렴도를...
"민원처리 원활하게"…자동차손배진흥원, 민원관리시스템 구축 2020-11-16 15:25:34
원활하게"…자동차손배진흥원, 민원관리시스템 구축 (서울=연합뉴스) 김기훈 기자 = 자동차손해배상진흥원은 6개 자동차공제조합의 원활한 민원 업무 처리를 위해 민원통합관리시스템을 새롭게 운영한다고 16일 밝혔다. 민원통합관리시스템은 국민신문고·홈페이지·유선 등 다양한 경로로 접수되는 민원을 일괄 취합하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