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울산 행정서비스 만족도, 작년보다 0.9점 높은 93.5점 2023-12-19 07:51:15
5∼11월 외부 조사기관을 통해 전화 응대 친절도(750명), 민원 처리 완료 고객에 대한 만족도(민원인 600명) 등 2개 항목으로 진행됐다. 조사 결과 대부분의 직원이 민원인을 대할 때 민원인의 말을 귀담아듣고 있으며, 정중한 어법과 부드럽고 친절한 어투를 사용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다만 전화 응대 시 마지막 인사, 타...
'기간제교사 사망' 학부모 협박 사실로…아빠가 울며 한 말 2023-12-15 16:04:34
근무시간 외에도 학부모들의 요구와 민원을 개인 휴대전화로 받으며 응대한 것으로 드러났다. 특히 같은 해 6월에는 학생들 간 갈등이 생겨 학부모로부터 항의를 받게 됐는데, 이와 관련해 스트레스가 극심했던 것으로 파악됐다. 고인은 이 과정에서 한 가해 학생 부모로부터 "경찰에 고소하겠다", "콩밥을 먹게 하겠다" 등...
숨진 기간제 교사…학부모 폭언·협박 있었다 2023-12-15 14:37:53
주말과 퇴근 후 밤에도 학부모들의 요구와 민원을 개인 휴대전화로 직접 받으며 일일이 응대해야 했다. 상명대부속초교는 담임 교사들의 휴대전화 개인 연락처가 학부모들에게 공개됐다. 더구나 지난해 6월 2일 학생들 간 갈등이 생겨 양쪽 학부모로부터 항의를 받게 됐는데, 이에 따라 심각한 스트레스에 시달렸다고 한다...
1500건 '문자폭탄'…초등교사 사망 뒤엔 '학부모 폭언' 있었다 2023-12-15 14:02:13
학부모들의 항의성 민원으로 심각한 스트레스를 받고 우울증이 발병해 사망에 이르렀다고 주장했다. 공익제보센터의 조사 결과 이 같은 주장은 사실로 밝혀졌다. 고인은 빈번하게 초과근무를 해야했다. 코로나19 팬데믹 상황에서 주말과 퇴근 후 야간에도 담임으로서 학부모들의 요구와 민원을 개인 휴대전화와 문자로 직접...
"콩밥 먹게할 것"…기간제 교사 사망 '학부모 폭언' 드러났다 2023-12-15 10:30:03
주말과 퇴근 후 밤늦게까지 학부모 민원을 개인 연락처로 받으며 일일이 응대해야 한 것으로 드러났다. 사립초인 상명대부속초는 당시 담임교사들의 개인 휴대전화 연락처를 학부모에게 공개하고 있었다. 고인은 학부모의 항의 이후 정신건강의학과를 방문해 우울에피소드를 진단 받고 올해 1월까지 정신병적 장애와 우울증...
"보고서·연설문 초안 써줘"…AI 도입 속도내는 정부 2023-12-13 18:33:44
행정비서’가 도입되면 규정에 근거한 민원 응대가 가능해질 것으로 행안부는 기대하고 있다. 행안부는 내년 AI 행정서비스를 전산망 관련 정부 장기계획인 정보화전략계획(ISP)에 반영할 방침이다. 공무원 전산 시스템 중 가장 범용성이 높은 문서 결재·유통 플랫폼인 ‘온나라’엔 비교적 이른 시일 내 적용할 수 있을...
"그냥 혼자 참고 삭힌다"…공무원 감정노동 '위험' 수준 2023-12-13 14:05:02
감정노동 원인으로는 △장시간 응대·무리한 요구로 업무 방해(31.7%) △폭언·협박(29.3%) △보복성 행정제보·신고(20.5%) 등이 꼽혔다. 감정노동에 따른 영향에는 △직무스트레스 증가 및 자존감 하락(33.5%) △업무 몰입·효율성 저해(27.1%) 등이 도출됐다. 공무원들은 감정노동 대응 방법으로 '개인적으로 참아서...
"샤워하니 30분 후에 오라"…출동한 소방관 징계, 소방노조 '반발' 2023-11-20 21:14:30
민원을 제기했고 심지어 A씨는 스트레스를 이유로 단기 입원을 하기도 했다. 하지만 인천소방본부는 A씨에게 "국가공무원 복무규정에 따라 매사 친절하게 업무를 처리해야 하는데도 불친절한 응대로 불필요한 민원을 야기했다"며 1년간 포상이 금지되는 경고 처분을 내렸다. 소방 노조는 이에 "악성 민원에 시달린 대원에게...
구급차 부르고 샤워..."불친절해" 민원까지 2023-11-20 16:49:50
"출동한 대원이 친절하지 않았다"는 민원을 수차례 제기했고, 이에 A씨는 스트레스로 단기 입원까지 했다. 인천소방본부는 A씨에게 "국가공무원 복무규정에 따라 매사 친절하게 업무를 처리해야 하는데도 불친절한 응대로 불필요한 민원을 야기했다"며 1년간 포상이 금지되는 경고 처분을 했다. 이에 전국공무원노조...
"찢어죽인다" 선 넘은 악성민원에도…방치하는 공직사회 [관가 포커스] 2023-11-07 13:03:38
종류는 다양했다. ‘제도적으로 불가능한 민원을 무리하게 요구’하는 민원이 67.0%(3977명)로 가장 많았다. 이어 △적절한 응대에도 불구하고 지속적인 민원 제기 66.6%(3952명) △업무상 불합리한 민원 요구 41.4%(2457명)로 뒤를 이었다. 위협을 느낄만한 협뱍을 당했다는 사람도 열 명 중 한 명 꼴인 9.3%에 달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