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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본서 인기 폭발하더니…한국 MZ들 돈 쓰는 '핫플' 정체 [현장+] 2024-10-21 19:05:01
MZ(밀레니얼+Z) 세대 사이에서 가챠 성지로 부상하고 있다. 피규어와 관련 없는 업체까지 가챠 기계를 들여놓으며 손님맞이에 한창이다. 상인들은 가챠 인기 덕에 상권이 다시 활기를 띠고 있다고 입을 모은다. "업종 무관…일단 '가챠 기계'부터 설치" '피규어 성지'에서 '가챠 성지'로...
자영업자 5명 중 1명이 MZ…요식업이 최다 2024-10-21 17:41:28
한 명은 2030세대라는 분석이 나왔다. MZ세대(밀레니얼+Z세대) 자영업자의 절반가량은 요식업에 종사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21일 신한카드의 데이터 비즈니스 플랫폼 ‘데이터바다’에 따르면 신한카드 전체 가맹점에서 2030세대 젊은 가맹점주 비중은 지난달 17.8%를 차지했다. 신한카드 관계자는 “MZ세대가 창업시장에서...
'암호화폐 계좌 제휴' 사활 건 은행권 2024-10-21 17:35:54
암호화폐거래소와 계좌 제휴를 통해 MZ세대(밀레니얼+Z세대) 고객을 대거 유치할 수 있는 점도 은행들이 눈독을 들이는 이유로 꼽힌다. 업계에 따르면 암호화폐거래소 이용자의 60%가량이 2030세대다. 법인 계좌 허용 가능성이 커진 것 역시 암호화폐거래소에 대한 은행권의 적극적인 구애가 이뤄지는 배경이다. 기업금융을...
"결국 탈퇴했어요"…연예인도 푹 빠진 '러닝크루'에 무슨 일이 [현장+] 2024-10-20 09:29:58
된 이유는MZ(밀레니얼+Z) 세대를 중심으로 러닝이 선풍적인 인기를 끌면서 비슷한 연령대의 러너들이 모여 다 같이 운동하는 러닝 크루도 늘었다. 네이버에 따르면 커뮤니티 플랫폼 '밴드'에서 지난달 러닝과 걷기를 주제로 삼은 모임은 2021년 동월 대비 90% 증가했다. 현재 '러닝'을 검색하면 뜨는 지역...
강점을 키워야 탁월한 성과를 만든다[IGM의 경영전략] 2024-10-19 11:14:47
그를 설득했다고 한다. 수백 년이 지난 지금 세종대왕처럼 강점과 업무를 연결하는 방식은 MZ세대(밀레니얼+Z세대)의 ‘3요’ 질문에 대한 효과적인 답이 된다. ‘3요’는 업무 지시에 대해 “이걸요”, “제가요”, “왜요”라고 되묻는 반응을 묶은 신조어다. 이런...
성수에 이런 '핫플'이…롯데리아 '파격 변신'에 난리난 곳 2024-10-17 10:47:42
밀레니얼+Z)세대 고객부터 가족 단위 고객, 외국인 등 남녀노소를 가리지 않고 여러 방문객의 발길이 이어졌다는 게 회사 측 설명. 롯데리아에 따르면 오픈 이후 지난 16일까지 14일간 25만명에 달하는 인원이 팝업스토어 사진 촬영 및 문의, 방문, 언급 등의 다양한 방식으로 팝업스토어를 직·간접 체험했다. 미션 완수...
"24시 편의점인 줄 알고 들어갔다가…" 30대 직장인 '화들짝' [현장+] 2024-10-16 19:31:01
밀레니얼+Z)세대 사이에서 입소문을 타고 있다. 시간 제약 없이 손쉽게 디저트를 구매할 수 있어 실용성 측면에서 좋고, 판매 중인 메뉴들 역시 개성이 뚜렷하다는 반응이 주를 잇는다. 편의점을 연상케 하는 외관에 인증샷 성지로도 뜨고 있다. 지난 15일 직접 방문한 매장 내부에는 70여 종류의 빵과 케이크가 신선도를...
롯데면세점, 도쿄 긴자점 새 단장…"중국 관광객보다 日소비자 겨냥" 2024-10-16 17:29:13
MZ세대(밀레니얼+Z세대)가 선호하는 K패션 브랜드도 들어왔다. 9층 사전면세점은 브랜드 구색을 바꿨다. 산토리 싱글몰트 위스키인 야마자키, 히비키 등을 파는 하우스오브산토리가 일본 관동 지역 최초로 들어왔다. 입사·나스 등 일본 대표 화장품 브랜드도 추가했다. 롯데면세점이 동경긴자점을 대대적으로 리뉴얼한...
"AI로 중고의류 맞춤 추천…수거부터 판매까지 한 번에" 2024-10-14 18:16:46
명을 돌파했다. 변 COO는 “중고거래에 익숙한 MZ세대(밀레니얼+Z세대)가 성장세를 견인했다”며 “자체 스튜디오와 인공지능(AI) 시스템을 이용해 상세 사진, 색상, 소재, 사이즈 확인 등 상품 관리에 힘쓰면서 고객 신뢰를 얻은 결과”라고 설명했다. 지난 1년간 차란을 통해 거래된 브랜드 수는 9000여 개, 가장 많은 옷...
"가입자 5명 중 1명"…상조업계 '큰손' 된 MZ세대 2024-10-14 17:16:57
MZ세대(밀레니얼+Z세대)가 선수금 규모 10조원을 넘보는 상조업계의 핵심 고객층으로 올라섰다. 장례 서비스를 위해 납입한 선수금을 결혼, 여행, 어학연수 등 MZ세대가 필요로 하는 항목으로 전환·결합하는 상품을 업계가 앞다퉈 선보이면서다. 14일 업계에 따르면 국내 1위 상조회사 프리드라이프의 MZ세대 가입자...